선수 애들..얼굴 표정이 참 맑고 밝은 것이..너무 보기 좋다. 배구 자체를 전혀 본 적도 없고...관심도 없었는데...뜬금 없이 뜬 광고를 ..우연히 보고...들어 왔는데...선두들의 밝은 표정보고..기분이 좋아진다. 기억에..유공칼텍스가 떠 오르는데..GS칼텍스로 변한걸 보고..세상이 변했구나..라는 생각도 해 봤고..아무튼..기분이 좋아지는 아침이다.../70대 할베가/
중국에서 공학을 공부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죄송하지만 영상 올리신 분 공학적 지식이 많이 부족하신 것 같습니다. 중국 지리학적 구조를 살펴보면, 셰일 가스가 매장 되어 있는 곳이 대부분 서북쪽, 즉 사막 쪽이 많아서 셰일 가스 추출하는 데 드는 물이 많이 부족하구요, 물이 상대적으로 많은 지역들이라도 지하수와 셰일 가스가 함께 위치한 경우가 많아서 지하수 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정부에서는 조심하고 있구요. 사회주의 국가라서 셰일 가스 추출을 못한다는 그런 주장은 완전 냉전시대의 흑백논리와 같다고 봅니다. 모든 현상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보셔야 합니다.
기후변화 프레임 씌우는건 100% 비지니스입니다. 이퓨얼이고 lng이던 그린으로 안봅니다 오직 리튬이온배터리 작동 자동차만 그린에너지로 쳐줍니다. 태양광이나 풍력도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에 그린으로 쳐줍니다 ㅎㅎ테슬라 자동차 한대에 들어갈 배터리 만들려면 축국장 몇개크기만큼의 토양을 오염시켜야되고 산을 얼마나 들이부어서 돌댕이를 녹여내야하는지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수소가스 생산 보관 충전에 고비용이라 경제성이 전혀 없음, 연료전지도 수명이 짧아서 15만킬로 주행 후 수천만원짜리 교체, 미국 일본서 버린기술을 현대에서 연구용이라 뻥치고 국민혈세 뽑아먹기용으로 판매. 대당 수천만원의 보조금은 우리의 혈세로 충당. 발전 가능성, 경제성 없음.
전기차와 수소차... 환경문제, 연료비 문제 진동이나 소음문제 등 여러 모로 볼 때 수소차가 훨씬 나아 보이네요. 전기차와 수소차는 에너지를 저장하는 방식이 다른데, 전기차는 배터리에 전기에너지를 저장해 사용하도록 하고, 수소차는 충전해 둔 수소를 연료전지에서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만든 뒤 동력원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만 저는 수소차가 여러 모로 더 좋다는 의견입니다.
정답: 폴리우레탄 CCU기술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략적인건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자세하게 알아가네요! 이번에 GS칼텍스는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활용하여 폴리우레탄의 재료가 되는 폴리올을 생산하는 원천기술을 확보했네요~~👍👍 탄소중립을 위해서 CCUS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는 GS칼텍스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