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우리는)왜 연차를 서양인처럼 못 쓸까?? 에 대해서 자학 하지 마시길~~ 한국의 역사적 배경이 지금의 한국을 만들어 왔기 때문에 그들과 같을수가 없음을 찰스님도 알고 계시잔아요~~ 한국이 이제 좀 먹고 살만 하닌깐~ 사회적문화 라든지 이런것들이 조금씩 변화를 할거라 믿고 있답니다... 빠르지 않게 변화할거라고~~
음 그리고 제 생각인데, 아이슬란드에 여행온 유럽인들은 애초에 미식을 기대하지 않고(가격이랑 맛없기로 유명해서) 자연을 보러오는 자연형 여행객들이 많기때문에, 맛집에 대한 관심이 적을테고, 아이슬란드 현지인들은 투잡을 하는경우가 많아서 평일에 저 긴 웨이팅을 기다리지 못할거같아요. 웨이팅자체가 드문 나라라서.
에휴.....세대를 거듭해도, 내나라 깎아내리면서 서양인들 관심끌려는 클리셰는 여전하구나!~~ 더 웃긴건 서양인들은 한국인들 연차 그딴거 1도 관심없는데, 대화는 끼고싶고 관심은 끌고 싶으니...어김없이 나오는 "헬조선 무리수" 굳이 나라밖까지 나가서 상대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열일 홍보하시니 경제력 10위/ 군사력5위 임에도 "캐나다로 와~~!"....이런 소리나 듣지...(농담같지만 저 친구가 저런말 하는 순간에는 한국을 거의 제3 세계 국가로 인식하는거임) 두고봐라 나중에 본인이 이 영상을 보면 스스로가 민망해지는 순간이 분명히 온다... "와~ 이 때 왜케 찐따같이 굴었지?"...할꺼다...해외여행 비기너 티가 좔좔좔 이시네.... 해외여행갈때 여권만 챙기지 마시고 , 자존감도 좀 챙기시길.......... 장담컨데 이분 앞으로 이렇게 외국인 앞에서 한국에 대해 자폭하는 영상 또 올라옴!~~~ 이것도 일종의 습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