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GB기준 2.7K 5시간 30분 정도가 기록됩니다. 일상에서는 충분히 사용할 만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개인차가 있겠으나, 진짜 5시간 내내 녹화할 것이 아니라면..걱정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물론..4-5일 정도의 여행 일정이라면 살짝 고민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분들 보면 앱을 사용하여 폰으로 영상을 옮긴 후, 포맷하고 다시 촬영하는 방법도 사용하시더라구요!
제가 본 리뷰 영상 중 최고입니다. 사실 인스타360은 화질 나쁘다고 해서 제쳐뒀는데, 이만한 화질이라면 브이로그에 전혀 문제 없을거 같아요. 마당에서 일하고 하는 데 찍으려고 폰을 목에 거는 도구도 샀는데 심하게 흔들리고 해서 전혀 못쓰고 있거든요. 진솔하고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 봤습니다. 궁금한 게 있어서 그런데 도움을 구할 수 있을지요? 액션팟과 핸드폰 없이 go3만 가지고 촬영하려고 합니다. 이때 fov나 필터 등을 원하는 것으로 지정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GO3 버튼 설정에는 해상도 정도만 결정할 수 있어서요. 이처럼 GO3만 단독으로 사용할 때 동영상과 사진의 기본 세팅값이 어떻게 되는건지도 혹시 알고 계실지요??
일단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면요 1) 필터나 fov값을 조정하지는 못할 겁니다 2) 기본 세팅이라기보다 go3에서 바로 촬영 버튼 누를 때 마지막 촬영 설정 혹은 설정해 놓는 세팅으로 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 사실상 한 가지 값만 써서, 그 세팅을 c1으로 설정해두고 촬영하고 있습니다!
액션캠 처음 사려고 하는데요, 영상보니 go 3 사고 싶어지네요. 그런데 사용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밧데리 충전인가요? 여분 밧데리 추가구매 해서 쓸 수 있는 제품인가요? 여행 가서 쓰려고 하는데 제가 액션캠에 대해서는 전혀 몰라서 여쭤봅니다~~그리고 추가 액세서리도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1) 액션캠 (분뢰든 조그만 애)를 분리해서 찍다가 다시 액션팟(몸통) 에 결합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이뤄지구요! 이 액션팟 몸통은 보조배터리 등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교환 방식 X) 스펙 상은 170분이라고 하는데요 (액션캠 + 액션팟 결합 시) 참고로, 액션캠의 촬영시간 개념으로 치면 170분이 결코 짧지 않습니다! 계속 켜 놓지 않을 뿐더러 5-10분씩 찍는다면 상당히 많은 영상들을 담는 꼴이니까요! 2) 아마 어드벤쳐 킷 구매하시면 크게 추가구매 하실 부분은 없을 듯 한데요! 여행 가서 사용하신다면 ‘보조배터리 / 미니삼각대 (3,000~10,000원짜리)’ 정도면 충분할 겁니다! 보통 긴 셀카봉을 추천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전 좀 반대의 의견인 것이.. 아직 액션캠에 익숙치 않으시고 또 여행지에서라면 긴 셀카봉 등은 좀 부담스러우실거에요! 미니 삼각대 정도면 충분합니다!
브이로그로 작업하신다면, 아무래도 작업환경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긴 할텐데요! 개인적으로 선호 방식은 그냥 파일만 다 추출하는 걸 선호합니다. (말씀하신 기준이라면 파일만 받고 다른 어플로 옮겨가는 것이겠지요) 다만 저는 파일 자체도 어플로 받지 않는 편입니다. 번거롭기도 하고 속도가 더 느려지기에 전 아래의 방식으로 편집합니다. *카메라-PC 연결하여 바로 파일 추출 > *외장하드에 저장 > *맥북(혹은 PC,노트북) 에서 바로 편집 저는 여러 방법을 전전하다가 이 방법으로 정착 중입니다. (맥북프로 / 파이널컷 프로를 이용 중이구요, 바로 직전까진 아이패드 프로 / 루마퓨전으로 작업했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Hoonsday 답변이 늦어버렸네요! 저도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 중인데요, 다른 카메라도 동일하게 외장저장장치로 인식 못하더라구요 / 세대의 문제는 아닐 겁니다, 메모리 리더기는 인식하는데 카메라 기기를 물리면 인식 못하더라구요 ㅜ / 그래서 저는 기존 패드로 편집 시에는 데스크탑에서 메모리만 추출해서 USB메모리에 넣고 그걸 아이패드로 물렸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답변을 드렸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요! 혹시 지금도 그러시나요? 저는 일단 연결은 크게 문제가 없는 듯 합니다. 혹시 지금도 그렇다면 초기화를 한 번 추천 드립니다. 요즘 나오는 전자제품 특성 상, 워낙 기능들이 얽히고 섥혀 있어서 초기화가 답 아닌 답(?)인 경우가 종종..있더라구요!
최고의리뷰입니다!!!ㅎㅎ 고프로 처분하고 고3로 갈아탄 1인인데요ㅎㅎ아직 본격적으로 영상을 올리고잇진않지만.. 앞으로 활용가치가 무궁무진할것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ㅎㅎ 화질 엄격하게 따지는것보다 일상을 꼼꼼하게 기록하고 싶은 사람한테 진짜 이만한게 또 있을까싶어요ㅎㅎ 리뷰 진짜 재밌게 잘봤습니다!! 영상너무 좋습니다~~ 금방크실것같아용 😊😊
안녕하세요! (영상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도..카메라를 좀 몇개 처분해야 하는데..말이죠! / 오노농 님 채널 들어가서 봤는데, 참 부러운 일상이랄까요! / GO3를 훨씬 더 잘 쓰실 것 같습니다! 기대합니다! (재미있어서 구독도 하고 옵니다! 조만간 정주행 모드 갑니다.)
안녕하세요! 2.7k로 촬영 후 2k화질로 편집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7k 촬영 시 128gb 기준 5시간 30분 정도 찍을 수 있습니다) 1080이 프레프레임으로 촬영 후에도 프레임 조정은 가능하다고 하지만 프로그램을 한 번 거쳐야하니 불편해서..영상에 사용된 98%이상은 모두 2.7k입니다!
@@charmcharmchan 오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ㅠㅠㅠ 혹시 ㅜㅜㅜㅜㅜ 실례를 무릅쓰고 ..추가로 질문 한다면 유튜브 브이로그의 경우 2.7k 로 촬영하고 릴스나 숏폼제작해서 업로드 할땐 애초에 1080으로 촬영을 해서 1080으로 업로드 하는게 나을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sujiarchive 질문은 언제든지 괜찮습니다! 만약 릴스나 숏폼이라면 1080도 충분할 거에요! 사실 짧은 영상 하기에 2.7k면 편집 시 좀 무거울 거 같기도 하구요! 또 1080이면 프리프레임이라서 촬영 후에도 가로세로 등 보정의 범위가 넓습니다! 아마도 저보더 훨씬..더 잘 쓰시지 않을까요?ㅎ
물론이죠! 캐논 V10으로도 종종 촬영해요! 참고로 일본 여행 때 V10만 갖고 간 적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영상이 예쁘고 나오는 면에서는 캐논이 만족스럽긴 합니다! 다만, 배터리타임이나 설정의 다양성이 조금 부족하달까요?ㅎ 다양성 면에서는 GO3가 진짜..탁월하긴 합니다 ㅎ
고민을 안 한 건 아닙니다만..ㅎ 드라마틱한 변화를 느끼긴 어렵다고 판단을 일단 내렸구요 (1) / 이정도면 고4에선 꽤 많이 발전하지 않을까 싶구요 (2) / 액션캠만 따로 살 수 있다고 해서 봤더니 339000원이라고 해서 마음 접었구요 (3, 이게 가장 큰 이유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처음 패키지는 추가 구성 없이 기본구성 128GB로 구매한 후, 아주 야금야금 액세서리를 구매했구요..ㅎ 역시나 배꼽이 조금씩 커지고 있습니다 /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오늘 기준 보니까 갑자기 40만원 후반대까지 내려갔네요!~ 보통은 50~53 사이에 쿠팡 가격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기기보다 빠르지 않은 건 확실합니다만, 사실 심각할 수가 없을 겁니다.. 1) 어차피 최대 용량이 128gb라..아주 크지가 않구요 2) 개인차는 있겠지만 하루이틀 찍은 파일들 옮긴다면 딱히 걱정할 수준이 아닙니다 3) 체감 상 오즈모액션4 랑 비교해보면 액션 4가 1.0의 속도라고 할 때, go3는 0.84정도랄까요???
아마 기계식 촬영이 아니라 이녀석도 플리커 문제가 없진 않을 듯 한데요. 아직 전 눈에 띄게 느낀 적은 없긴 합니다 (물론, 실외 비중이 커서 그럴 수도..) / 다만, 소니 e10같은 전자식 셔터 제품의 경우에 플리커로 살짝 고생 아닌 고생을 했던터라..얘도 플리커는 있지 싶습니다 ㅎ
@@aejodwoqi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면, 영상 속에서 뚜렷하게 다른 사람을 지칭하려는 의도가 있거나 목적성이 뚜렷하거나, 혹은 당사자가 불쾌하게 느껴진다면 제재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는 스쳐 지나가는 & 잠깐잠깐 등장 정도는 어느 정도 허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