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기성품 키보드만 거의 20개만 넘게 사용해보면서 딱 말해준다. 5만원대 기계식키보드를 찾는다면 cx87을 사자. 현시점에서 cx87이 가장 가성비가 좋다. ck87이 입소문을 많이타서 가격이 점점 올라가는 반면, cx87은 모르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출시가에비해 상당히 가격이 떨어졌다. 키캡 퀄리티가 좋고, 스위치는 JWK의 특주축을 사용했는데 역시 가격을 생각하면 키감이 상당히 괜찮다. 스위치 자체적으로 가볍게 공장윤활이 되어 나와서 기성품만으로도 꽤 괜찮은 타건감을 보여준다. 그 위 가격대로는 다얼유 -> 덱북선 순으로 고르면 될것 같다.
이런 컨텐츠도 되게 좋네요. 사실 게이밍 기기가 약간 하드게이머가 아니면 비싸다고 생각하는 인식들이 있어서... 이런 제품들을 소개하면 유튜브 유입에도 좋을듯 합니다ㅎㅎ 이미 어떤 분이 댓글 남기셨는데 여러 제품운 비교하다가 마지막에 약간 헷갈리신듯... ㅎㅎ 인간미가 느껴져서 좋네요 :)
키보드 처음엔 5만원이하로 rgb 적당한거면 장땡이지 생각했는데 어짜피 언젠가는 컴퓨터를 쓰다보면 키보드 좋은거 사야하더라고요 저가형은 고장도 금방나는것 같기도 해서 돈 좀더 보태서 적어도 하이퍼 오리진, 체리 mx3.0 이정도는 사야되는게 현명한 소비일듯 싶습니다 돈 좀더 모아서 더 좋은거 사세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5만원 이하의 기계식 키보드 중 가장 메리트가 있는 건 앱코의 k661 v1/v2인 것 같습니다. 카일 광축이 사용되어서 스위치의 내구성도 높고, 가격도 4만원이라서 그렇게 부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존재하죠. 물론 키캡 각인이 별로고 각인방식도 abs 이중사출이라 아쉬운 점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진짜 5만원 이하에서는 이녀석을 이길 친구가 있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대부분의 싼 기계식 키보드들은 기판의 내구성이 안좋거나 스위치의 내구성이 구린 경우가 많으니... 참고로 이번 영상에 나온 3가지 키보드 모두 내구성이 구ㄹ... 아 아니 복불복으로 유명한 오테뮤/GTMX 스위치가 사용되었죠 10:07 그와중에 여기 k515와 ck01 사진이 반대로 나왔네용
제가 겜용님 영상을 보고 G413 TKL SE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겜용님 링크를 통해 구매한지 2달정도 되가는데 한번씩 키 씹힘이 발생합니다 서든어택이라는 게임을 할때 w를 눌러도 앞으로 가지가 않고 한번더 눌러야 가집니다 왜 이런지 알 수 있을까요? 제품이 불량인건가요?
요즘 입문용 커스텀 키보드 5만 아래 제품도 많고 가성비키보드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영상올려주신 제품들도 좋지만 솔직히 지금은 중국 키보드가 대세이긴 합니다. 나름 키보드에 200만원 이상 써봤지만 최근 커스텀으로 넘어온 후로 게이밍 키보드는 레이저v2 말고 다 처분했습니다. 여러분도 커스텀 써보세요.
매우 좋지 않은 추천이네요. 여기 소개된 gtmx 스위치 쓰는 키보드 (k515,ck01) 몇개 써본 사람으로서 구매를 절대 말리고 싶습니다. 개쓰레기입니다. 내구성 최악이라 1-2달만 지나도 입력문제 생기고요. 심지어 장마철에 습기 차면 거의 모든 키가 제대로 안눌리는 현상까지 발생합니다. 그냥 내구성 좋은 저가형 광축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요즘엔 aula f87. m1w, mod007 같은 중국 키보드들이 잘나오는지라 키감을 선호하시는거면 이런 키보드들 사는게 훨씬 낫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면 반속이 좋아하는데 저가형 키보드들 중에는 좋은게 없어서 조금 투자해서 헌츠맨 v2 같은거 사시는거 아닌이상 별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RGB감성 좋아하면 ag0301 키캡 알록달록 이쁜거 좋아하시면 ck01 키압 약간 무거운 거 좋아하시면 G413 tkl se가 좋습니다.(G413tklse가 갈축이라서 가벼운 키압은 아니라 그래도 힘을 약간 줘야 눌림) 10만원 대 이상 가능하시면 키압 가볍고 화려한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코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