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채용 절차 자체가 대입이랑 겹치는 부분이 많죠. 정량 위주의 스펙, 선천적인 두뇌가 중요한타임어택형 ncs, 선행과 배이스가 압도적인 전공공부, 경험과 경력사항도 서울권 대학교 학생들이 유리합니다. 중경외시라고 하셨지만 필기 경쟁률이 시간이 흐르면서 높아지고, 준비생들의 풀이 고도화되는만큼 스카이 학생들의 진입도 더 늘 것이라 예상합니다. 공기업에 대한 막연한 환상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도 있고, 인터뷰 편집 쉽지 않으셨을텐데(ㅠ) 고생많으셨습니다 토게토게님!
영상 잘봤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물어보고 싶은게 하나 있어서 댓글남깁니다 저도 공기업 사무직 준비중인데 직무경력이 관공서 아르바이트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비록 사무,행정 직무는 아니지만 사기업 영업 분야에서 1년정도 경력을 쌓고 공기업 준비를 하는것이 자기소개서, 면접에서 저만의 무기를 가질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경력 하나가 추가됐다고 그걸 '자기만의 무기'라고 하진 않아요. 거기서 뭘 했는지가 중요한거죠! 물론 경력 1년 있으면 쌩신입보다야 당연 서류상 가점이 붙어 유리하겠지만, 어디에서 뭘했든 그 안에서 쌓은 노하우나 배움이 소위말하는 '자신만의 스토리'가 되는 거니, 너무 근무 1년 경력을 만능?처럼 생각하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다시 한번더 말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근무1년경력 있는건 당연히 더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