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김영선이 좀 해줘라" "오빠, 대통령 자격 있는거야?" 尹-明 '통화 육성' 공개 파장..대통령실 "중요 통화 아냐" - [핫이슈PLAY] 2024년 10월 31일 

MBCNEWS
Подписаться 4,8 млн
Просмотров 762
50% 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022년 재보궐 선거 당시 국민의힘 공천 과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개입 정황이 담긴 녹음 파일을 공개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022년 5월 윤 대통령이 명태균 씨에게 "내가 '김영선이 경선 때부터 열심히 뛰었으니까 그거는 김영선이를 좀 해줘라' 그랬는데 말이 많다 당에서…"라고 말하는 녹취를 공개했습니다.
녹음된 대화에서 명태균 씨는 윤 대통령 말에 "진짜 평생 은혜 잊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민주당은 또, 명태균 씨가 김건희 여사를 지칭해 "자기 마누라가 옆에서 '아니 오빠, 명 선생님 그거 처리 안 했느냐, 명 선생님이 아침에 놀라셔서 전화 오게끔 만드는 게 오빠 대통령으로 자격이 있는거냐'라고 했다"는 녹취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최근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을 두고 윤 대통령의 육성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불법으로 공천에 개입했고 공천 거래가 있었다는 증거이자 헌정질서를 흔드는 물증"이라면서 "정권의 추악한 민낯이 드러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명태균 씨에게 그저 좋게 얘기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서면공지를 통해 "당시 윤석열 당선인과 명태균 씨가 통화한 내용은 특별히 기억에 남을 정도로 중요한 내용이 아니었고, 명 씨가 김영선 후보 공천을 계속 이야기하니까 그저 좋게 이야기한 것뿐"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명태균 #통화 #녹취 #육성 #공개 #김영선 #김건희 #오빠 #공천개입 #여론조사 #MBC뉴스 #MBC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뉴스 #라이브 #실시간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Опубликовано:

 

30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Далее
Quinn did NOT expect this one - ESL Dota 2
00:34
Просмотров 71 тыс.
skibidi army returns (skibidi toilet 77)
00:49
Просмотров 2,5 млн
Quinn did NOT expect this one - ESL Dota 2
00:34
Просмотров 71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