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 짓는게 이렇게 어려운건지 몰랐는데 텃밭에 약간의 야채들을 키워 보고 진짜 이거 보통일이 아니구나 했었어요. 탐스러운 저 배추들을 잘 키워 내는데도 많은 노력과 공부가 필요한거구요. 충분한 수분공급과 엽면시비를 해주며 남은 시간 튼튼하게 키워 내는법 잘 봤습니다. 저는 배추 키울일은 없지만 재미나게 끝까지 잘 봤어요. 차분하게 자세히 설명해 주시네요.🤗🤗수업료 받으셔야겠어요 ㅎㅎ
모두싹 제품 써보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올여름에 긴장마로 고추 탄저병으로 많은 농가들이 수확을 많이 못하신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모두싹 제품을 써서 효과를 많이 봤어요 고추 500주 심었는데 200근 땄거든요 지금도 고추가 많이 열리고 있고 서리가 왔는데도 고추가 싱싱해요 이게 다 모두싹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팔레오님 말씀 정확합니다 모두싹 정말 좋아요 저는 코리아 아그로 유튜버보고 많은도움 받고있습니다 모두싹과 캡마그 그리고 루트칼 정말 좋드군요 그밖에는 아직 사용않해봤는데 참고 하겠습니다 지난번 고추 농사 지금 배추 무 엄청 잘 되었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저는 텃밭 농사하는 사람이기때문에 저와 비슷한 텃밭 하시는 분 께 도움 되셨으면 해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모든 분들 건강하십시오!!!
저는 모두싹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아랫 밭에 초보 주인분이 김장 배추에 모두싹 뿌려서 재배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거름 많이 넣고 밑 비료도 많이 했습니다. 일반 영양제를 주어서 잘 자라고 있는데.... 아랫밭은 완전 울트라 배추입니다. 주인도 놀래더라고요. 너무 건강해서.... 저도 마늘부터 모두싹 실험적으로 사용해 볼 요량입니다.
광고그대로 두고 폰으로 작업하고 있어요. 역시 조회수가 빠르네요. 보기 좋아요. 자세한 설명이 모두싹회사 직원보다 더 알아듣기 쉽게 해주시네요. 올해 배주는 대 성공입니다. 지금까지는요. 잘 자라고 있어요. 근데 잎에 흰 점이 나타나긴해요. 심하지는 않아요. 심하게되면 모두싹줄려고 생각해요. ㅈ공부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셔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한번 맺은 친구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시간 나면 서로 소통하고 응원하는것을 좋아 합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바쁘게 살다보니 자주 찾지 못해 미안 할때가 많습니다 우리 김선생님 채널에 가면 항상 아름다운 색소폰 음악이 있어 힐링을 하곤 합니다 시간 나는대로 자주 들리겠습니다. 남은 저녁 시간 행복한 시간 되십시요.
좋아요 부터 꾹 눌러 드립니다 모두싹이 그렇게나 차이가 나는군요 그렇게나 효과가 좋은줄 몰랐습니다 저는 정원의 장미에 활용해 보고 싶네요 진디물에도 효과가 있는게 신기하네요 모두싹은 사용해 본적이 있어요 모두싹을 배추잎에 직접 뿌려도 되나요 개봉후 2년까지 사용 가능하군요 저도 개봉해서 둔게 있는데 다시 사용해야 겠네요 정말 자세한 정보 감사 드립니다~^^ 모두싹이 두종류가 있다는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저도 적극 활용해 효과를 보고 싶어요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멸치랑 콩이랑님! 바쁜 가운데 오셔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음으로 응원하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제친구들은 모두가 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도 그가 하는 콘텐츠도 그리고 그의 삶도 잘 되길 원합니다 그렇게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TV-uj7zm 감사합니다. 내일 모두싹과 대유나르겐, 칼슘과 붕사를 관주로 물주기를 마지막으로 하려고 합니다. 11원 20일경 김장하려구요. 배추를 묶었는데 모두싹과 나르겐, 칼슘 옆면시비 해도 될까요 선생님? 그리고 수확 3주 전부터는 물 공급도 끊으라고들 하는데 결구만 되어가고 있을 뿐 아직 속이 꽉꽉 차 있지 않은 상태인데 물공급을 중단해도되는지요?
@@TV-uj7zm 아, 비닐을 덮어주는 방법도 있었군요. 여기는 중부지방입니다. 내일은 비닐도 들고 가서 대비를 단단히 해줘야겠네요. 야채를 키우다보니 자식같아서 자꾸 걱정되고 마음이 쓰여 잠을 잘 못 자기도 합니다. 키워보지 않고는 느낄 수 없는 아기 사랑하는 것 같은 느낌요. 이제 걱정만 하지 말고 알려주신대로 주저없이 해보고 싶습니다. 많은 질문을 드려 송구스럽습니다. 워낙 초보라서 모든 게 서투네요. 편안하신 저녁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norasigoto7291 주말농장 가꾸시는분들 보면 작물을 자식 키우듯 애정을 가지고 가꿉니다 반려견 키우듯 천원 짜리 작물을 가꾸면서 만원을 투자를 하는분들 많습니다. 가꾸면서 얻는 기쁨과 힐링 그것은 돈으로 계산 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텃밭 가꾸시면서 많이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3뚜껑 한뚜껑반은 20리터 물 한말에 대한 양입니다 만약에 약통의 12리터나 5리터 짜리라면 계산하셔서 넣어야 합니다. 모두싹은 정량이 조금 넘어도 괜찬으나 칼마는 정량 이상 넣으면 안됩니다. 20리터에 반뚜껑입니다 계산해서 넣어십시요. 좋은 하루 승리하는 하루 되십시요.
안녕하세요 지역이 추위가 빨리오는 중부 이북 지역이 아니시라면 수확 시기를 최대한 늦추시고 혹시 빨간색 모두싹 구입해 놓은것 있으시면 한번 살포 하시고 일기 예보에 영하 2-3도 내려 간다고 하면 저녁에 비닐을 덮어 주시고 날씨가 따뜻해 지는 낮에는 열어주시고 그리고 이번주말쯤에 배추를 묶어 주십시요.
필레오 선생님, 물은 언제 주는 게 좋습니까? 아침 또는 저녁 아무 때나 괜찮은지요? 물주기 하고 동시에 옆면시비 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모두싹을 사용한 배추는 엠보씽 현상이 나타나는 게 특징인 것 같아요. 엠보씽 배추는 고소하고 맛있다고들 하더군요. 우리 배추도 엠보씽이 강한편입니다. 꽤 귀여워요.
제때 추비를 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제가 볼때 추비 할시기를 최소한 열흘 이상 놓친것 같습니다. 중부 이북 지방 같으면 큰 효과는 없을것입니다 중부 이남 지역 같으면 50% 정도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하시면 빨간색만 살포 하십시요. 갑자기 영하로 내려간다는 예보가 있을때 비닐을 덮어 주면 성장과 속이 차는데 도움이 도리라 생각합니다. 저녁시간 평안한 시간 되십시요.
좋은정보 잘보고 있습니다~~ 저는 늦게 정식해서 아주 잘크고 있는데요...보름전부터 밤에는 미니하우스 만들어서 비닐 덥어주구요..칼슘이랑 모두싹 같이 옆면시비 해주는데요... 자꾸 주위에서 묵어줘야 한다는데 어떻게 할까요... 저는 참고로 남부지방인데요... 꼭 묵어야 할까요? 배추는 처음 심어보는 초보입니다... 배추뿐 아니라 모든 작물에 초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하는 농사는 완전 유기농은 아닙니다. 왜냐면 저는 화학 비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영상에서 유기농이라고 말씀 드린것은 모두싹 제품에 관해 설명 드릴때 유기농 표현을 했습니다 모두싹은 사실 농약이라고 표현 하지 않고 농자재라고 표현합니다 모두 싹은 유황과 농작물이 좋아하는 천연 미생물인 방선균으로 만들어졌기 떄문에 유기농자제라고 표현 합니다. 따라서 모두싹을 살포한후 다음날 그 채소를 바로 먹어도 해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두싹은 농약이란 표현은 맞지 않은 표현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그냥 농약이라고 부릅니다. 저도 잘못 표기 한것입니다. 오해를 불러 일으키게 하여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안녕하세요 생각하는것은 자유 입니다. 제가 영상 만들어 놓고 봐도 광고 방송처럼 보입니다. 초보 농부들은 특히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은 잘 가르쳐 드려도 이해를 잘 못하십니다. 그분들 에게 사용방법과 쉽게 구입 할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 드려야 할것 같아 자세하게 알려 드렸습니다 그렇게 생각이 드신다면 제 채널에 올려진 다른 영상들을 보십시요? 전문 농사꾼이 아니면 주말농자 작은 텃밭을 이렇게 알뜰하게 가꿀수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모두싹이 완전 살충제는 아닙니다. 작물을 튼튼하게 키워 벼충해를 예방 하는 효과가 있는데 다른 이유로 작물이 약하면 병충해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싹은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따라서 한번 사용 해보시고 효과 없으면 해당 살충제나 살균제로 방제 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영상을 만들어 놓고도 모두싹 광고 방송 처럼 느껴 졌습니다. 제가 말씀 드린 내용을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 농부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기본적인 내용도 말씀 드렸습니다. 모두싹은 20년 이상 도시 농사를 지은 사람으로서 탁월 했기에 제가 경험한것 말씀 드린것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제 채널에 올려진 다른 영상들을 보십시요? 전문 농사꾼이 아니면 주말농장 작은 텃밭을 이렇게 알뜰하게 가꿀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