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 캐스팅 오른손 릴링시 장점은 왼팔의 부담감이 줄어 들어요. 양손캐스팅 양쪽 릴링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축구도 한쪽 발만 하는것 보다 양쪽발 사용시 더많은 스킬을 구사합니다. 루어 낚시 입문 1년차 되가네요. 양손 캐스팅 양손 릴링 필수 입니다. 어께 팔 팔목 손목 전부 한쪽보다는 양쪽이 훨신 재미 집니다. 처음엔 어렵지만 첫 입문때 생각하면서 양쪽 다 사용하는 지금 사람들이 이상한듯 처다 봅니다. 분명 저쪽인것 같았는데? 라는 쇼어 에서 150g 메탈 던질때도 있는데 한쪽팔만 하면 무리 무자게 갑니다. 오른손 캐스팅 왼손 저킹의 장점은 편안함 양팔의 편안함 및 부담이 분산 됩니다. 오른손 캐스팅 왼손 릴링 오른손저킹 처음엔 편안하지만 하다보면 오른쪽 팔에 부담감이 엄청납니다. 캐스팅후 로드를 40~45도 정도 새우는 이유는 줄꼬임 없이 원줄이 잘나가게끔 하는 용도 이며, 아래로 내릴경우는 바람에 원줄관리 및 넣고 싶은 거리에 넣거나 편안히 쉴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개인의 차이 인것 같습니다 저는 오른손 잡이 인데 찌 낚으로 시작해서 오른손 릴링이 익숙해서 루어 입문할때 손바꿈 귀찮아서 로드 왼손으로 잡았는데 처음엔 어색했는데 약 한달정도??연습하니 별 상관 없는것 같습니다 연습량이랑 시간은 엄청 투자 했습니다. 개인의 관심과열정??의 차이라 생각되네요 이프로님 말씀은 낚시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오른손잡이는 좌핸들 왼손잡이는 우핸들 로 첨 부터 습관들이는걸 추천한다는 말씀 같네요~ 저는 지금 낚시 할땐 양손잡이 됐습니다 ㅎㅎ;; 장시간 낚시 가능😅😅😅
제생각은 좀 다릅니다.. 오른손으로 하루종일 로드들고있는데, 캐스팅같이 순간 힘이 팍 들어가는 동작을 오른손으로 한다? 너무 오른손이 혹사되서 장기적으로보면 쉽게 지칠것같습니다. 흔히들 엘보 온다고 하죠? 오른손캐스팅 오른손 릴링은 왼손이 릴링시 로드부하 받아주고 오른손으로 릴링... 뭐 왼손이 힘이 더 약하다고 하는데, 기본적인 가벼운 헬스운동만해도 오른속 왼손 근력 맞춰집니다. 그리고 손 바꾸는 동작 2초도안걸리는데 착수 후 바로 바꾸어도 수심 1미터바닥도 못찍는 시간입니다. 급할거 없어요 , 로드 바꾸다가 떨군적은 없어서 모르겠는데, 중간에 양손 모두 로드를 쥐듯이 넘겨받으면 떨굴일이 없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