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마우스 후려쳐서 해결했는데 그러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더블클릭 현상이 다시 생기더라구요. 그후로도 계속 내리치고, 다시 현상 생기고, 이게 반복이 되면서 점점 주기가 짧아지더니 이제 아무리 내려쳐도 몇분만 지나면 다시 더블클릭됩니다. 이제 분해 해보려고 영상 보러 왔어요 ㅠㅠ
아 진짜 이분께 상 줘야돼.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 상. 2시간만에 문제 해결. 쇠 판때기까지 분해했다가 더 고장낼 솜씨를 알기에 클릭 박스만 좌우 교체하자했는데, 기판에서 납땜 분리하기가 더 어려워서 결국 몽땅 분해후 접점부분 사포로 살짝 갈아내고 합체...문제는 딸칵 소리가 안남 ㅠ 동판 휨 부분을 딸칵 소리날때까지 아래로 살짝 눌러주면 됨. 결론: 그냥 새로 하나 사던가, as맡기자.
지금까지 수리해본경험으로는 스위치 분해후 접점부분 청소가(엄청 고운 사포 +알콜종이) 가장 정확하고 오래가는 방법이었어요 한 10년가까이 쓰는동안 2번정도 같은 방법으로 청소한듯.. 마우스가 지겨워 다른 마우스 사서 더블클릭 현상이 생길때마다 같은 방법으로 수리했는데 이후로는 더블클릭때문에 마우스를 바꾼다거나 한적은 없었어요. 어쩌면 생산중에 스위치의 접점부분의 청결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고질적으로 많이 일어나는아닌가 생각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