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60대기자 입니다. 저또한 계약전 3시리즈랑 비교를 많이 했는데, 주행성능이나 운동성은 당연히 3시리즈가 좋긴하나.. 온갖 편의장비와 sk인포메이션이 제일 이끌렸구요, HUD, 반자율, 통풍시트, B&W스피커, 250마력, 마일드하이브리드, 크리스탈기어봉, 이중접합유리등등 옵션이 넘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드네요. 가성비는 그래도 좋아보였습니다. 5600만원이면 다른선택지가 좀 넓어지겠지만 다른 외제차 브랜드 잘 생각해보시면 '가성비는 그래도 아직 유효하다' 로 결론이 나지않을까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
전동트렁크가 경쟁모델에도 없다는 내용을 설명하는것보단 만약 전동 트렁크가 있었으면 경쟁모델대비 경쟁력이 있었을 거다 라는 식으로 설명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어쨌든 볼보는 이 세그먼트에서 많이 분발 해야 되는 브랜드인건 사실이니까요. 경쟁모델에 없다고 본인들도 없어도 되는건 아니죠..
북미에서 2022 xc60 타고 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 2.3 으로 피치업데이트 되면서 애플 카플레이 추가되고 드라이브트레인 optimization 등등 많은 부분들이 업글되었습니다. 계기판 그래픽도 완전히 바뀌었어요..테슬라외에 완성차중에 이정도로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글 지원해주는 브랜드가 있나 싶네요. 구글맵이랑 스포티파이 유투브뮤직이 네이티브로 지원되는점 너무 편합니다.
v60cc, gv70 두 차량 5월 계약후 대기중입니다.. 그래도 v60cc 는 인포테인먼트, 이중접합유리, 기어봉등 ㅠㅠ 추가된 옵션이라도 있는 상태에 200인상이라 납득이 되는데,,, gv70 연식 변경때는 변경점 없이 원자재 인상으로,, 120만원 가량 올라서 사실 가격인상 부분에 대해선... ㅠㅠ 대기기간도 예전엔 볼보가 그렇게 기다려 받을차냐? 했는데 제네시스도 15개월, gv80은 30개월을 바라보는 지금 ,, 여러모로 합리 적이게 느껴집니다..ㅠㅠ 어떤분에게 볼보 따위가 무슨 프리미엄이라고, 6200가까이 주고 사냐 하시겠지만,, 막상 x3도 시승해보니 옵션이 다 빠진 상태에서 할인이 없고,, 차 고르고 출고하기 참 어려운 시기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