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플러스 택시 5만키로 주행기 입니다. 1.말씀하신대로 롤이 정말 심합니다. 카니발보다 심해요. 차가 흔들리면 대시보드 인형처럼 머리가 흔들려요. 택시용PBV로 만들었다는데 전혀 그런 의도가 느껴지지 않는 차량입니다. 니로플러스 만든 개발자 태우고 서울 시내 30분만 시승시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신월여의지하차도, 강남외곽순환고속도로, 내부순환도로 정릉터널 등 터널 지날 때 물결모양 바닥을 달리는 듯한 상하 진동은 정말이지 2열에 자고 있던 사람도 깨울수 있습니다. 해당도로를 시속 10키로로 주행해도 그 상하 진동이 올라옵니다. 도로에 이정표시 페인트, 차선, 맨홀 밟으면 승객에게 100%전달됩니다. 2.2열창을 완전 오픈하면 차 천장이 흔들릴 정도로 풍절이 심하고 핼기소리가 많이 납니다. 3.후방 와류가 심해서 다른 SUV들보다 차가 금방 더러워 집니다. 4.2열안전벨트가 원상복귀가 잘 안되서 항상 늘어져 있고 문닫을 때 씹혀서 문이 안닫힙니다. 또한 벨트와 내장재의 부딛힘이 잦아서 마찰음이 납니다. 5. 2열 도어 스피커, 도어컵홀더, 중앙 팔걸이 컵홀더 부재가 아쉽습니다. 6.2열 매트 고정핀이 없는것도 단점입니다. 2열 매트가 앞으로 잘 밀려서 불편합니다. 특히 택시버젼은 바닥이 모노륨에 고무 매트인데도 밀립니다. 7. 분명 일반 승용차와 승차높이가 비슷한데도 어르신이 2열에 타고 내리기 불편합니다. 그 이유는 2열 바닥 시트가 많이 높습니다. 즉, 두껍습니다. 시트 커버 장착을 위해 뜯어 봤는데 소나타 같은 승용차보다 10~15cm정도 더 두꺼운듯 합니다. 8. 후방 쇼바가 너무 높게 셋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차가 유난히 높게 보입니다.덕분에 타고 내리기 불편하구요.뒤가 카니발처럼 통통 튑니다. 트라제xg튀듯이 튀어요. 9. 택시 버젼에서는 안드로이드오토 악세사리인 M스틱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엠스틱1,2 둘다 꼽아봤는데 정상작동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전혀 쓰지 않습니다. 10.타이어가 너무 저가 인듯 합니다. 타이어 실빵꾸(한바퀴에서 10여곳), 사이드 터짐으로 3만되기도 전에 타이어 3개를 교체 했습니다. 11. 골프백이 가로로 안들어갑니다. 대각선으로 해야 들어갑니다. 여행용캐리어와 골프백을 동시에 실어야한다면 2명의 승객만 탑승가능합니다.보조석에도 화물을 실어야 합니다. 12. 전비는 좋습니다. 요즘 7~9정도 나옵니다. 13.비인기 차종으로 드레스업 용품이 거의 없습니다. 쿠팡에서 니로플러스 검색하면 코일매트만 나옵니다.ㅋㅋ(맞지도 않는...) 아시겠지만 니로가솔린, 니로하이브리드, 니로EV, 니로플러스들 바닥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매트가 호환이 안되요. 2열 송풍구 스크레치카바 스티커도 마찬가지구요. 14. 2열송풍구는 있으나마나 입니다. 바람이 거의 안나와요. 제품설명서에도 2열송풍구로 바람이 적게 나온다 적혀 있습니다. 어느정도 된거 같네요. 휠스페이서? 이거 설치하고 롤링이 잡힌다하면 한번 해보고 싶네요. 제품 정보가 알고 싶습니다. 니로플러스를 최소 2년, 최대 5년은 타야되는데 이렇게 롤링이 심해선 못견딜거 같아요. 롤링과 비틀림, 상하로 튀는걸 잡아보려고 어떤걸 손봐야하나 고민 중입니다. 하부스트럿바를 설치해야하나 쇼바를 바꿔야하나 편평비가 넓은 휠, 타이어로 바꿔야하나 하고 말이죠. 솔직히 누가 니로플러스 산다고하면 말리고 싶네요. 이런차를 택시 특화PBV로 만들었다는데 전혀 택시 용도로는 안느껴져요. 승객이 타고내리기 불편하고 울퉁불퉁 요철이 많은 도심 주행성도 떨어지고 장시간 운전을 해야하는 운전자가 편하지도 않고 어딜봐서 PBV인지 모르겠네요.
공감가는 내용이 많습니다! 허브 스페이서는 대한테크 제작 제품입니다. 전화로 직접 주문하시면 됩니다. 스페이서 달고 롤에 변화가 있긴 하지만 극적인 차이가 느껴지진 않습니다 😂 고속도로 램프 구간에서 빠르게 돌아나가면 조금이나마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저는 애초에 목적이 짜세(ㅋㅋㅋ)였고 스페이서도 갖고 있던 게 있었어서 한 작업입니다. 롤을 잡기 위해 작업하시는 건 비추드려용!
저 같은 경우는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좀 계획적인 편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매달 1,500~2,500km씩 거의 매일 타는 데에도 불편함을 못 느꼈어요 😂 수원-경주 정도 거리는 충전 안 하고 한 번에 올 수 있고, 서울-부산 정도 거리는 중간에 30분 정도만 휴게소에서 쉬면서 꽂아 놓으면 되니 걱정했던 것보다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요. 담배 한 대피고 화장실 갔다오면 목적지까지 갈 정도 충전은 딱 되더하고요😊😊
니로플러스에 1세대 구형 니로하이브리드용 18인치 휠을 꼽아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16인치로...승차감을 개선하고 싶어요..ㅠㅠ 연비따위는 개나 ㅈ...ㅇㅊㅊ어짜피 잘나와서 ㅎㅎ휠 인치업/다운을 하면 승차감이 좀 나아질거 같은데..검색해보니 편평비 숫자가 클수록 승차감이 좋아진다던데 편평비가 크게 하려면 1세대 구형의 16인치휠로...205/60R16....18인치는 225/45R18 니로플러스는 정말 딱 중간인 215/55R17 휠을 바꾸는 생각은 안좋은걸까요?인치가 큰걸 끼워도 상관 없을거 같긴한데...제가 손이 좀 큰편인데도 휠하우스와 타이어 사이에 주먹이 들어가니까요..앞뒤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