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for making this kind of videos! It's really hard to find something challenging to study from when you already know the basic/intermediate stuff.
제가 환경 보호에 관심 엄청 많거든요. 우리 회사에서 일하기 시작했을땐 재활용하는 쓰레기통 전혀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메니저님에게 말해서 메니저님은 새로운 쓰레기통을 사셨어요. 이제는 캔과 병을 따로 재활용할수있어서 우리 사무실도 그렇게 하는거예요. 꾸준히 가르치면 사람들의 행동 바뀔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주제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일회용 포장재를 안 쓰도록 노력도 하고 있고 작년에 대학에서 환경 보호 동아리에도 가입했어요. 저는 전반적으로 이 주제에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이러한 진지한 주제에 대한 영상을 보는 게 한국어 능력시험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희 행동이 지구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대한 생각보다는 저희 이익에 대한 생각을 더 많이 하죠. 예를 들면 저희한테 제일 편리한 상황 중에서 환경 보호는 자주 생각이 않 나요. 그런데 채식을하면 이 지구한테 큰 도움이 될수 있는게 알고 있어요? 고기 만드는 방법이 채소 보다 물이 더 많이 사용하고 그 동물들은 큰 공간도 필요하죠. 그래서 많은 숲도 깎았어요. 대부분 사람들 매일 매일 3끼 식사가 먹잖아요. 식사하기 전에 저희 몸이나 환경 조금 생각 하면 조금씩 조금씩 고기 빼고 채소하고 콩류가 먹으면 환경 보호 할수 있어요. 작은 행동이지만 큰 도움이 될수 있어요.
저희 나라에서는 사람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아직도 절반적으로 낮은 편이라 쓰레기 분리수거커녕 식당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금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작년에 정부가 폴리스티렌 용기 사용금지란 방침(?)을 내놓았는데 그걸 안 지키는 사람이 너무나 많더라고요 ㅠ 폴리스티렌을 플라스틱으로 (ㅠㅠ) 바꾸는 거 하나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거 보니 아직 갈 길이 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지난번에 한국에 여행갔을 때 사람들이 쓰레기를 잘 분리하는 거 보고 정말 놀랐어요. 저희가 못하는 걸 그렇게 효율적으로 해내고 있으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죠 ^^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