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엄마표영어 그 때는 맞고, 지금은... 이것이 우선입니다. 

바다별에듀
Подписаться 21 тыс.
Просмотров 4,1 тыс.
50% 1

모국어 습득 방식 엄마표영어 성공의 가장 큰 적은 무엇일까요? 밥상 아무리 잘 차려도 정크푸드가 눈 앞에 있다면 영양 섭취가 쉽지는 않겠죠. 꼭 영어 때문이 아니라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서 이제는 모든 어른이 함께 나서야 할 때가 아닐까요.
✅ 스트레스 없이 모국어처럼 편안하게 영어 익히는 바다별의 맘스쿨
me2.do/FJHerFJQ
(매주 영어 콘텐츠 정보를 드리며 소통하는 바다별의 맘스쿨 오픈 채팅방에 입장 코드 부여)
...........................................
⬇️ 바다별에듀 협업 및 강연, 광고 문의
seastar95@naver.com

Опубликовано:

 

6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3   
@Kittyfishbread
@Kittyfishbread Месяц назад
정말 맞아요~그렇죠~~그니까요~~혼자 선생님 말씀에 공감하며 들었습니다. 일단 학교안에서 만이라도 핸드폰사용 금지를 법제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seastar309
@seastar309 Месяц назад
십대의 미디어 취약성에 대한 심각성이 우선 널리 알려져야 할 것 같아요. 저도 계속 노력하려고요~
@Mikael_korae
@Mikael_korae Месяц назад
예전보다 공부재료도, 정보도 넘쳐나는데 정작 아이들은 유튜브 게임에 치여 그 좋은 영어영상에 흥미를 갖지 못한다는 사실 ㅠㅠ 미치겠습니다 큰애와 둘째 4년 터울이고 엄마표영어 하고 있지만 둘째가 훨씬 어렵습니다 너무 어려워요 ㅠㅠ
@seastar309
@seastar309 Месяц назад
그쵸 😢 스마트폰 있는 아이들이 주류가 되니 나타나는 전국적 현상인듯 해요.
@triple-shine
@triple-shine Месяц назад
공감합니다 아이들을 학원 뺑뺑이 할수 밖에 없는 가정은 집에서 아이들이 본인의 시간을 규모있게 사용할수 없거나 아이를 믿을수 없는 이유입니다 맡겨두기에는 유혹이 강력하고요 건강하고 발전적인 활동을 즐기도록 계속 이끌어 내주려 노력하고 있어요
@seastar309
@seastar309 Месяц назад
맞습니다. 말씀대로 '건강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 점이 중요한데 어느 한 개인만 노력해서는 어려운 것 같아요.
@Mikael_korae
@Mikael_korae Месяц назад
스마트폰이 없어도 ㅠㅠ 밖에서 친구폰으로 무한 노출과 ㅠㅠ 스마트티비에서 유투브 접근이 너무 쉽네요 큰애는 집에 혼자있음 영어영상 봤는데 ㅠㅠ
@꿀꿀-k8v
@꿀꿀-k8v 26 дней назад
아이를 초등 병설 유치원에 보냐면서 초등 아이들을 많이 관찰하는 유아맘이에요. 초등아이들 핸드폰 없는 아이들 학교에서 스마트폰 쓰는 친구한테 엄청나게 한 번만 빌려달라고 구걸(??)합니다. 내 아이가 커서 저러고 다니느니 스마트폰을 사줘야하나 하는 고민까지 들 정도로 내 아이가 스마트폰이 없다고 다 해결되는 세상이 아니더군요.
@숭늉-k3n
@숭늉-k3n Месяц назад
진짜로 스마트폰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아이와 소통을 잘하지 못하는 부모의 소통문제인가요. 주위에 아이 스마트폰으로 고민하는 부모들 하소연을 듣다보면 이미 부모의 하소연 속에서 부모가 어떤 양육 스타일이며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보이더군요. 듣다보면 아이가 스마트폰에 빠질수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과연 스마트폰의 문제인지... 부모의 양육 방식의 문제인지...... 본질을 생각해 봐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제와서 스마트폰을 세상에서 없앨수는 없으니까요. (현실적으로 법적으로 막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뭐 학교에서 사용못하게 하기 정도는 가능하겠네요.) 스마트폰 핑계 대지 마시고... 내가 과연 지혜롭게 부모역할을 잘하고 있는지 한번쯤 되돌아 봤음 좋겠습니다.
@seastar309
@seastar309 Месяц назад
이번 영상에는 생략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 역시나 잘 집어 주셨어요. 미디어의 순기능도 부인할 수 없고요. 게임 춤 다 그 자체가 나쁘다기보다 미디어가 십대 사회 문화의 주를 이루다보니 건강한 학습에 주의력 전환이 힘들다는 것. 학교에서 아이들 보고 있노라면ㅠ 이젠 마냥 어느 한 가정의 탓만 하기 힘든 지경에 이르지 않았나.. 학습 의지가 없거나 억지로 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요. 서로 사회적인 소통이 어려운 사회가 되면 우리 애만 잘해서는 소용없지 않나 싶은 우려가 있습니다.
@숭늉-k3n
@숭늉-k3n Месяц назад
@@seastar309 맞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그래도 개인 하나하나가 변해야 사회도 변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철학이 바뀌지 않는 이상 사회적으로는 법을 바꾸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그게 가능한가 싶습니다. 디지털 교과서 도입하는 이 나라에서요.^^;;;;;;;;;; 가끔은 지금 이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인간은 100년전의 인간, 아니 내 부모와 나, 그리고 내 자녀 세대가 각각 서로 다른 종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사회가 그만큼 너무 빨리 변하고 있으니까요. 분명 저 어릴때는 가난해서 가정내에서도 밖에 있는 화장실을 썼을 때가 있었고 지금은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고 자율주행이 있는 시대이니까요. 제 나이 40대 중반인 제가 이런 경험을 하고 있으니..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변화가 일어날지... 아무튼 옛날이나 지금이나 냉정하게 말해서 사회가 국가가 뭔가를 해준다는거에 기대하는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 깨닫고 있습니다. 각박하게 들릴지 몰라도 분명 개인과 가정안에서 해결해야만 하는 일이 있으니까요. 우리 전세대도 그렇게 살았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가 앞에 나서서 개혁을 부르 짖으면서 목숨이라도 걸지 않으면 모를까요. 지금은 또 그렇게 나서서 개혁을 부르는 시대도 아닌거 같습니다. (이제는 몇몇 정치인이 금식한다고 하면 어리석게만 보이니까요.) 조너선 하이트가 쓴 책은 미국이라는 나라이니까요. 상황이 또 다를것 같네요. ^^
@HtChoi-qk9xr
@HtChoi-qk9xr Месяц назад
tv만 찾아서 tv 없애버렸습니다. 타블렛을 보여주니까 쇼츠만 봐서 타블렛도 없애버렸습니다. tv를 없애니까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시작하네요. 집에서 아이 가르치는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외부에 몰입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더 좋은거 같네요.
@seastar309
@seastar309 Месяц назад
좋은 말씀! 아이들의 놀이 본능을 잘 살려주는 적극적 대안이 필요합니다.
Далее
Women’s Goalkeepers + Men’s 🤯🧤
00:20
Просмотров 3,6 млн
I Did This With Coffee! 🤯☕️ #shorts
00:22
Просмотров 420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