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디 - 위 아래 다 적+초반 전투 어려움 (초보한테 추천은 못하겠음) 고르록 - 초반 빠르게 크로악 쓸수있어서 마법 뽕(추천) 나카이 - 유목+ 케세이쪽 시작 (새로운 리자드맨을 하고 싶다 추천) 옥시오틀 - 유격전위주+캠페인 시스템으로 맵 왔다갔다함 (성능은 좋은데 첨하기엔 어렵) 틱탁토- 공중 힘주는 군주인데 다른거에 비하면 굳이? (비추,새로울게 없음) 테헨하우인 - 스킹크 쓰라는 군주인데, 지나면 다른 리자드맨 처럼 할수 있음. (성능 좋다고 들음) 크록가르 - 다크랜드 시작이라 만나는 애들이 새로움(쏘쏘) 제 평가는 대충 이정도인데, 무엇보다도 자신이 땡기는거 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문디랑 제국 한창 안좋을때 카를프란츠 빠인 마조인데요 방금 문디 3시간 정도 해봤는데 별루 재미가 없었음 1. 타 팩션들의 상향으로 인한 상대적인 하향(박탈감)(요새 엘스페트는 3티어에 누른에서 스탱이 나온다며?) 2. 유지비가 SFO 기준이긴 하지만 너무 비쌈 근데 또 웃긴게 매어매어기준으로 스탯이 우월한 것두 아님 3. 헥소아틀 영지 기준 땅이 너무 멀리 떨어져있음, 근데 주변국들이랑 전부 사이 나쁨 바로 위에 다크엘프(모라티)랑 사이는 무조건 안좋은데 설원이라 땅도 못먹음(파충류는 변온동물이라 ㅠㅠ) 주변에 사이 좋은 친구 하나도 없음.(무역도 돈주고 해야함) 그나마 외교 해주는게 다크엘프랑 스케기 패면 원보나 위에 숲할매정도인데 숲할매는 모라티랑 카텝 사이에 껴서 밟히더이다... 카텝이랑 문디는 사이 안좋음... 원보는 바로 옆에 제국 애들 패니까 사이 나빠져서 외교 안됨 4. 한 2시간 정도(턴으로 50턴 이상? 별 거 안하고 대치만 하면서 보낸듯...) 하니까 4티어로 헥소아틀 올라가던데... 그래도 공룡뽕을 뽑기 힘듬(고대가돈, 드레드 등 모두 5티어) 기타 등등으로 뉴비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난 하러 갈 거야! 추방! 도시 파괴!!! 즐라크!! 빠세!
문디가 쓸쑤있는 힐+고위법이 폭풍 챙길겸 픽 이런 느낌이 강합니다. 힐량만 따지면 당연히 대지의 피랑 재성장이 나아요 사거리도 오버하면 200->600으로 늘어나는데, 일반이 200이라 오버할 이유도 없고 공포유발도 리자드맨이 엉간하면 다 가진 특성이라 크게는 의미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