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옛날은 가고 없어도: 이호섭 곡, Korean lyric song(한국가곡), Soprano: 이주경 Piano: 이양순 

Koreajoseph
Подписаться 1,4 тыс.
Просмотров 5 тыс.
50% 1

송승교의 시에 곡을 붙인 ‘옛날은 가고 없어도’는 1975년에 출판된 ‘이호섭 가곡집’에 수록되었는데 짧으면서 매우 아름답게 다듬어져 있는 서정적인 우리 가곡이다. 과거를 회상하는 이 노래는 멜로디가 조용하게 시작하면서 반주 부분의 왼손 분산화음이 매우 따듯한 선율로 감싸고 나가는 게 특징이다.
작곡자 이호섭(1918~?)은 피아노 연주가로 북한의 원산 출신이다. 1941년에 동경음악학교를 졸업하고 광주사범에서 교편을 잡기도 하였다. 그후 서울대, 숙명여대 등에서 강사를 역임하다가 중앙대 예술대학 교수를 지냈다. 가곡을 주로 작곡하였으며 서정주의 시에 곡을 붙인 ‘국화 옆에서’(1955)도 그의 작품이다.#소프라노이주경예술가곡

Опубликовано:

 

15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4   
@이주경-g9r
@이주경-g9r 2 года назад
옛날은 가고 없어도! 새삼 마음 설렙니다! 언제나!
@koreajoseph
@koreajoseph 4 года назад
옛날은 가고 없어도 손 승교 작사 이 호섭 작곡 1. 더듬어 지나온 길 피고지던 발자국들 헤이는 아픔 대신 즐거움도 섞였구나 옛날은 가고 없어도 그때 어른 거려라 옛날은 가고 없어도 그때 어른 거려라 2. 그렇게 걸어온 길 숨김없는 거울에는 새겨진 믿음 아닌 뉘우침도 비쳤구나 옛날은 가고 없어도 새삼 마음 설레라 옛날은 가고 없어도 새삼 마음 설레라 송승교의 시에 곡을 붙인 ‘옛날은 가고 없어도’는 1975년에 출판된 ‘이호섭 가곡집’에 수록되었는데 짧으면서 매우 아름답게 다듬어져 있는 서정적인 우리 가곡으로, 과거를 회상하는 이 노래는 멜로디가 조용하게 시작하면서 반주 부분의 왼손 분산화음이 매우 따듯한 선율로 감싸고 나가는 게 특징입니다. 작곡자 이호섭(1918~?)은 피아노 연주가로 북한의 원산 출신인데 1941년에 동경음악학교를 졸업하고 광주사범에서 교편을 잡기도 하였습니다. 그후 서울대, 숙명여대 등에서 강사를 역임하다가 중앙대 예술대학 교수를 지냈습니다. 가곡을 주로 작곡하였으며 서정주의 시에 곡을 붙인 ‘국화 옆에서’(1955)도 그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허정숙-s7i
@허정숙-s7i 2 года назад
이 가곡 엄청 좋아하는 애창곡인데 이수인 님으로 착각 했어요 이호섭님 죄송합니다 꾸벅!!
@koreajoseph
@koreajoseph 2 года назад
저희 채널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Далее
옛날은 가고 없어도 _ 테너 김동원
3:08
Просмотров 57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