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면기 사서 계속 사용하는 일반 가정 사용자는 진정한 요리 매니아로 인정합니다. 아마 대부분 10번 이하로 사용하다 보관만 열심히 할거에요. 가격이 비싼 이유는 소재가 스텐레스와 알루미늄으로 원자재 자체가 일반 금속보다 10배 혹은 몇 배로 비싼 소재이기 때문이며, 게다가 수입품 이기 때문입니다.
오~~~제면기가 엄청 좋네요 ^^ 화니님 영상보다 갑자기 부엌 어딘가 구석에 있는 제 제면기가 찾고 싶어져 찾았다가 역시 청소의 부담감으로 다시구석에ᆢㅋ 특히나 더운 날씨에 요즘은 아무것도 하고싶지않은ᆢ 그냥 수박이나 먹고 누워 있는ᆢㅋ 암튼 오늘도 제면기 영상 잘보고가요~
안녕하세요~ 항상 유익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 짜장면이나 짬뽕을 자주 해먹는데 갖가지 시판 면을 사용해보니 면 퀄리티가 너무 떨어져서 쫌 그렇더라고요 혹시 이제품으로 면반죽 두께를 약간 두껍게 해서 중화면 정도의 면을 제면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불가능 하다면 직구로 커팅 어태치먼트를 구입해볼까해서요.
와 드디어 제면기 저도 공고 출신이라 기계덕후 거든요(뭐 제면기가 기계라 그러긴좀 간단하긴하지만욬ㅋ) 인터넷에 3만원때 제품도 있는데 가족을 생각 하시면 그런물건 쓰시지마세요(녹에넘취약함) 집에서 파스타 면을 만들어서 먹는다 와 그런데 관리가 너무 어렵습니다ㅠㅠ 믹서기도 씼기실어 하는 저로써는 12만원짜리 제면기 두번인가 쓰고 구석에 방치중입니다ㅋㅋ 좀션한지면 생면으로 파스타 한번 해먹어야 겠어요 항상 좋은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
생면 파스타랑 건면 파스타랑 뭐가 더 맛있을까요? 유투브에서 외국인들이 이걸로 생면 뽑아 파스타 만드는거 많이 보는데 맛있다고 하는데 상상이 안가는 텍스처예요. 왠지 생면이 더 맛없을것 같거든요. 라면이나 칼국수 모밀 등은 생면이 맛있는건 누구나 다 알지지만 파스타는....
화니님은 아니지만 답해드리자면 사실 뭐가 더 맛있는지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르므로 생면이 무조건 맛있다! 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텍스쳐는 잘 안끊기면서도 잘 끊긴다? 라고 느꼈는데요 식감도 식감이지만 면 고유의 맛이 더 잘드러난다는 것이 생면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생면파스타를 하는 레스토랑들을 보면 업장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면(모양,재료)을 만들 수 있어서 건면보다 생면을 만드는것 같아요. 물론 유투브에서 보는 영상에서도 그런이유인것 같구요. 간지일수도?
생 파스타는 요리사가 의도한 맛에 좀더 접근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기만의 방식으로 재료를 블랜딩 해 소스를 만들었는데 기성품으로는 뭔가 맞지 않은(정확히는 성에 안차는..) 일이 생길수가 있거든요. 커스터마이징을 할수 있어서 선호한다 보시면 될것 같아요.
파스타 생면을 슈퍼에서 팔기도 하길래 써봤는데요 (영국),, 뭔가 더 촉촉한 식감입니다. 수분함량이 높아서 2분만 삶아도 다 삶아집니다.가격은 당연히 더 비싸구요 (가격은 같은 중량에 두배정도인데 생면은 수분 중량도 클테니 중량대비 두배이상이라고 보시면 될듯.) 직접 뽑아서 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ㅋ 일단 재미가 있을거 같아요 그렇게 어려울 거 같지도 않구요. 분명히 더 맛있을거 같아요.
올려주시는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m.shop.interpark.com/product/5777700731/0000100000? 위 제품 같이 재료 배합해서 넣으면 반죽부터 다 해주는 그런 제면기는 어떤가요? 기능은 제한정이지만 편리성 면에서는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정밀도가 떨어지나 보네요. 스뎅이건 철이건 중국산이라면 거르는게 좋더라구요. 강도 차이가 제대로 열처리한 물건과 어마어마 납니다. 아니면 저걸 깍아서 가공 안하고 주물로 녹여 만들었을 확율도 있구요. 중국산 금속류 중엔 납 같은 불순물 함량이 높은것도 있다더군요. 근데 제대로 만든 스뎅 제품은 훨신 좋습니다. 집에 녹즙기가 20년 되었다는데 녹 전혀 없습니다. 중국산 철 스뎅은 간혹 알미늄 60, 70 합금 보다도 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