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절 본다면 슬쩍 와서 알려주세요 친하게 지내요 ㅠㅠ 맞아요 합격 순간을 친구들이랑 같이 본다는 게 사실 걱정이 되기도 했었죠 🥹 정말 다행히도 여러 상황들이 잘 맞물려서 저는 애들이랑 같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이 좋았죠... 함께 한 순간이 없다는 게 아쉬우시겠지만 분명 친구분들도 마음 속으로는 함께 하셨을 거에요!! 하여튼 서울대 생활 같이 잘 지내봐요 ☺️
우와…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시로 서울대는 진짜 정말 멋있네요..3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서 좋아보여요. 저는 정시로 서울대 지원 예정이라 합격할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제가 운이 좋아서 가게 된다면 서울대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의 길 또한 응원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예비 고3 문과 1등 학부모인데 우연히 영상 떠서 잘보고 갑니다! 저도 같이 맘 졸이면서 보게 되네요 서울대 합격은 저도 울컥 눈물났어요ㅜㅜ 옆에 친구들 모습도 넘 보기 좋았고 공부만 열심히 한게 아니고 자기일처럼 같이 기뻐해주는 친구들이 있는거 보면 인성도 좋은 친구인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내년 우리 아이도 sky 목표인데 좋은 기운 받아갑니다!
헉 저랑 상황이 완전 비슷하시네요! 저도 현역 일반고 전교 1등이었구 3학년 때 급히 문디컬로 틀어서 이번에 한의대 24학번으로 입학해요ㅎㅎ 원래 댓글 잘 안 남기는데 상황이 넘 비슷한게 신기해서 댓글 남기게 되네요 고등학교 3년 동안 마음고생도 많으셨을 텐데 넘넘 고생하셨어요! 이제 새로운 출발이네요 힘껏 날아서 품고 있던 꿈과 낭만 마음껏 펼치시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축하드려요! 갑자기 추천 영상이 떠서 보게 되었어욥. 영상 보기 전 전교 상위권이시면 sky 합격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봤었는데 역시나!! 축하드립니다.ㅎㅎ 그나저나 요즘 인기있는 한의대는 엄청나군여... ㄷㄷㄷㄷ 현역 성공은 적고 n수생이 다수라던데 ㅎㄷㄷ하네요. 서울대 라이프 응원하겠습니다.🎉🎉
26. 증거 있냐고 물어보면 그 사람이 했을 확률이 99% 이상이다. 그 이유는 위험한 상황을 회피하기 위해서. 27. 내게 단 하나의 성공의 비결이 있다면 타인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내 관점 뿐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28. 나는 제일 좋은 직업을 가졌다. 나의 직업은 바로 지식을 바꿀 사람! 29. 가난의 결과로 머리가 나빠지거나 판단력이 미숙해진다 30. 입시판은 빨리 떠나는 게 답이다. + 대학은 좋은 직업 가지려고 가는 곳이다. 31. 잘 맞지 않는 사람이랑은 대화를 아예 안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32. 피부가 회복되려면 시간이 좀 많이 걸린다. 피부관리는 꼭 해야한다. 피부관리를 아예 안하면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도 있으니. 33.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그 이유는 자신이 학교에서 치른 내신시험을 가지고 해외 대학에 갈 수 있을지 못갈 지로도 쓰이기 때문이다.
14. 상대의 결론을 보잘 것 없게 만들어라 15. 천 마디 말보다 한 마디 말을 잘하라 16. 양보와 타협은 한 꺼번에!!! 17. 이 선택을 하고 나서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이 선택이 잘못된 선택이라 해도 모든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는가? 18. 대학 입학, 대학가서 취업하기, 취업해서 돈 벌기 > 이 셋 다 치열한 경쟁이다. 그러므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19.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20. 눈을 보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이 정도는 누구나 가능하다. 21. 눈을 보면 알지. 말하는 걸 보면 알지 22. 오해받을 행동을 하지 마라 23. 현실이 비참하다고 해서 그대까지 비참해지면 안 된다. 24. 신이 없다고 하기에는 세상이 너무 완벽하게 만들어졌기도 하다. 25. 정도에서 벗어나지 말라. 말조심은 끝이 없다.
1. 10대 초반부터 20대까지 게임한 시간이 무려 3만 시간, 중~고등학교 6년간 계속 전교 꼴찌에 성추행만 10번 당한 사람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는가? 2. 잘 되면 내 탓하고 안되면 남탓하는 게 사람의 본성이다. 3. 호감을 사고 싶다면 일단 그에게 반박해보라. 사람은 자신에 의해 설득 당한 사람을 좋아한다. 4. 남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것... 이것이 언변의 코드. 내가 진짜로 들려주고 싶은 것이 있어야 한다. 5. 예습하지 말라..? > 공부할 시간이 모자라는데 미리 예습을 한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얼마 안 되는 시간을 예습에 쏟는 건 학습전략에 실패했다고 책에 나왔다. 6. 돈보다 훨씬 더 소중한 게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