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 봤구요 사이즈 갱신 추카추카! 첫 캐스팅에 덩치급 잡으면 첫 끝발이 x끝발 이라고 경험상 많이 격었던 일입니당 ㅋㅋ 봄 시즌에는 하루에도 몇번씩 물이 바뀌고 활성도가 올랐다 내려갔다를 반복 합니당 삼정작방 내항은 주의보 뒷날 뻘물 졌을때 25-30 이하 마릿수로 잡을 확률이 좋습니다. 물이 맑을때는 잔챙이뿐이 안나옵니당. 벵에 낚시에서 편광 안경 끼고 밑밥 떨어진 곳에서 벵에 움직임을 관찰하고 상층에서 몇미터권 까지 노는지 본 후에 거기에 맞게 수심 조절이 적절하게 맞아줘야 입질 받는 빈도가 올라갑니당.상황에 따라 상층에 피는 잔챙이 밑에 내려야 큰놈을 잡을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된 판단일때도 있으니 봉돌을 빼고 바늘 미끼 무게로만 천천히 내리는 조법도 해보심이 좋아용 한마디 덧붙이자면 봉돌을 달아 주는건 상황에 따라 득이 될때도 독이 될때도 있으니 뺐다 달았다 하면서 그날 패턴을 파악하는것이 좋아용 복어가 많이 올라오는 이유는 삼정작방은 정면 바람이 남풍이기에 바람이 불면서 수온이 떨어지면서 벵에 활성도가 떨어져 복어가 설치는 겁니당 벵에 활성도가 올라가면 복어는 빠집니다. 한마디로 영상에서 처음과 중간쯤의 바람 정도가 틀리므로 수온이 떨어지면서 벵에가 낱마리외 내려 앉았다는 말이 될껍니당. 고생하셨고 나날이 일취월장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화이팅!
@@donghae_tv 어제 오랜만에 영암에 12시쯤 도착해서 편광안경도 없고 신발도 안 가져가서 슬리퍼 신고 낚시 했는데ㅋㅋ 오랜 만에 낚시한다고 맘이 들떠서 정신을 놓았엉 ㅠㅠ 결과는 3시까지 30초반 2마리 20후반 4마리 터짐 한마리 동행한 형님 20후반 한마리 터짐 한마리 ㅋ 3시 이후 바람도 없고 파도도 잔잔한데 수온이 많이 떨어지는 바람에 1시간 가량 잡어 한마리 못잡고 남은 밑밥 뿌리고 퇴근 했엉 6월부턴 시간 맞춰보쟈규!
씨알갱신 축하드립니다~~!!ㅎㅎ 릴링손 바꾸셨네요. 일취월장하고 계십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미천한 선에서 조언을 종종 드려도 되겠습니까~? ㅎㅎ 캐스팅도 안정적으로 많이 느신것같아요~ 한가지만 조언드리자면 밑밥통 셋팅입니다. 밑밥주걱의 끈을 제거하는것이 제가 생각하는 초보에서 중수로 넘어가는 신호탄이라고 생각하는데 벌써 하셨군요! 밑밥주걱 끈을 제거하는것까지는 좋은데 밑밥주걱통의 위치를 밑밥통 밖으로 해두고 감으로 꽂다가 한번 놓치면 바로 테트라행입니다. 파도쎈날을 손도 못써보고 휩쓸려들어가서 잃어버리는경우가 많아요. 밑밥주걱통은 밑밥통 안으로 배치시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로드거치대의 위치도 주걱통과 가까운 위치 특히 주걱을 휘두르는 바깥쪽에 있으면 한번씩 턱턱, 걸리면서 밑밥이 헛나가는 경우가 있어요. 로드거치대는 주걱통반대쪽 즉, 낚시인쪽으로 붙여서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복어가 설치면 사실 감생이도 그렇고 그날은 정말 힘든 낚시가 되더라고요 그래도 벵에가 상층으로 뜨는게 보이면 크릴 쓰지마시고 빵가루만 쓰시는걸 추천해요 ㅎ 그리고 벵에가 뜨면 발포찌가 조황에서는 월등히 좋더라구요 ㅎ 참고로 저도 강원 동해 삼척권 에서 살고 있습니다 ㅎㅎ 어찌 낚시하다봄 어디선가 마주치지 않을까 싶네요 ㅎ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