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버가 99.8% 콜이라고 수학적 기댓값을 계산해서 결론을 도출해주셨기 때문에 여전히 콜이 맞다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A하이가 콜 99%에 육박하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습니다. 올인 자체가 블러프 or 찐카 양극화라서 블러프 종류도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습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맞고 드로우도 많겠지만, 그런 핸드가 굳이 왜 올인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드로우들 블락 중이라 겁날것도 없고, AK같이 이기는 핸드들은 다 폴드할거고, 본인을 이기는 하이파켓이나 Q만 콜하는데..
@@찌랭이홀덤TV 프리플랍 액션부터해서 저 상황 자체를 처음부터 솔버에 다 대입해보신 결과가 99.8%일까요? 저도 찌랭이님처럼 블러프가능성 충분히 인지하고 있긴 했지만, 펍 특성상 저렇게 7하나맞고도 넘어가기 싫어서 올인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많이봐서요. 큰 대회는 모르겠지만
@@성준-i1w 네 저상황 그대로 전부 다 프리플랍부터 상대 칩, 제 칩까지 전부 입력했습니다. 99.8% 나왔습니다. 7맞고 올인하는 사람도 많지만, 뽀쁠이나 양차로 올인하는 사람도 엄청 많아요. 무조건 상대가 맞아 있을거라고 단정하긴 어려워요. 물론 테이블이 좀 타이트하다는 성향을 반영했을 때, 저도 99.8%까지는 조금 무리인거같고 오버폴드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은 듭니다만, 제가 이걸 폴드하면, "아 찌랭이는 체크했을때 올인하면 폴드하는구나" 라고 생각해서 드로우들이 저한테 올인으로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그 공격을 방어하려면 일정 부분 콜해야합니다.
저도 이거 콜에대해서 1주일정도 오래 고민하고, 물어도 보고 했는데, 정답을 내리긴 어려운 상황인 것은 맞습니다. 제 영상중에 "홀덤 탑페어인데 상대의 3x 오버벳 올인ㄷㄷ 콜하는게 맞나요??" 라는 제목의 영상도 마지막 부분에 이와 똑같진 않지만 비슷한 장면이 나옵니다. 이런 상황들이 있기 때문에 일정 부분 콜해서 방어를 해줘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한테 올인으로 공격을 엄청 당해요.
플러쉬는 과정상 안나올 듯 보였고, A8로 리버 올인 했다고 보여졌는데...... 상대가 Q8이네요... 상대는 찌랭이님이 턴에 리레이즈를 했기에 뽀쁠은 아니라고 봤을테고, 77,78한테는 어차피 올인콜 따서 지더라도 8T,86 같은 자신이 이기고 있는 8X 카드들에게 벨류를 받고자 올인한 것 같은데... Q8 핸드 플레이로는 첵이 좋았지 않나 생각되네요. 리버 올인으로 자신이 이길것이라고 예상되는 8X카드. 찌랭이님 핸드는 8T,86뿐이고 질 핸드는 77,78,9T,A8,K8. (JJ,J8은 턴 레이즈에 리레이즈 하지 않고 콜만 했을 듯 예상되기에.. 제외) A8이라면 자신이 이기고 있는 8X카드들 (K8,Q8,T8,68)등에게 벨류를 받을 수 있기에 리버 올인은 이해가지만, Q8로는 좋지 않은 플레이 같은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