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 세브란스 의사 시절 이야기 대방출! ㅣ 의학드라마 속 내용이 진짜일까? 🤔 ㅣ 내가 소아과 의사가 된 이유 🩺 

우아클 [우리 아이를 위한 클릭]
Подписаться 15 тыс.
Просмотров 711
50% 1

오늘은 우아클 쌤의 세브란스 소아과 의사 시절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지금은 청진기를 내려놓았지만, 세브란스 시절의 경험은 너무나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들어주세요! 😊

Опубликовано:

 

31 июл 2022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6   
@user-dy8qd4xr4x
@user-dy8qd4xr4x Год назад
말씀하시는 것도 나긋나긋하시고 여성적인 매력이 넘치십니다. 선생님 메리 크리스마스예요
@user-zi1qd4qg7o
@user-zi1qd4qg7o Год назад
감사합니다!! 새해 더 좋은 일 가득하세요!!
@octovjmin
@octovjmin Год назад
선생님 요즘 선생님 영상을 많이 찾아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제가 고민이 있는데 고견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아이를 만3세까지 가정보육했고 그 기간동안에는 병치레를 안했는데 또래관계 사회성도 신경써야되서 올해 3월부터 기관에 보냈거든요~ 근데 3월에 바로 코로나에 감염되고 4월에 편도염 5.6.7월 감기. 9월에 기관지염까지.. 너무 많은 약물을 먹이다보니(한달에 2주정도씩)엄마로서 괴롭고, 벌써 올해만 흉부 엑스레이를 2번이나 촬영하고, 짧은 기간동안 하기도감염이 2번(코로나,기관지염)이나 되다보니.. 앞으로 기관을 계속 보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좀 생기네요~ 몇분의 의사선생님께서는 기관을 쉬는 것도 답이라고 하셨는데요~ 아이의 뇌발달이나 또래관계를 생각하면 기관을 그만두지 못하겠고, 가을.겨울.봄에 아이가 겪을 일들(독감.감기 등)을 생각하면 너무 두려운 마음도 큰데요~ 궁금한 점은.. 어르신들이 흔히 하시는 말씀인 아픈만큼 강해진다.. 이게 정말인가요? 아이가 아프면서 면역력이 더욱 강해지나요? 저는 안아프고 키우는게 최상이라고 생각하는데 5세.6세때 가정보육하면 7세때. 초등학교가서 더 아프나요? 저는 집단감염 확률을 낮출 수 있다면 낮추고, 아플 확률을 원천차단 까지는 아니더라도^^ 좀 덜 노출시키고 관리해보고 싶은데~ 판단이 잘 서질 않네요~ 자연면역력을 획득할 기회를 차단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 메타뉴모바이러스로 인한 기관지염으로 2주간 아이가 고생을 했는데, 재감염 확률은 얼마나되는지, 기관지염이 한번 걸린 상태에서 독감이나 다른 감기바이러스가 더 잘 감염되는지..알고 싶습니다. 만약 선생님이시라면~ 계속 기관을 보내실지, 아니면 가정보육을 선택하실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7세되면 인체의 면역시스템이 더 좋아져서 덜아프게 되는건지? 아니면 어릴때 노출된 바이러스가 많아야 건강해지는지 꼭 좀 과학적 의학적으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user-zi1qd4qg7o
@user-zi1qd4qg7o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어 정말 고생 많이 하셨어요~ ㅌㄷㅌㄷ 일단 엄마들이 제일 속상해 하는건 아이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단체생활을 하는데, 첫 해에 너무 아프니까 아 내가 내 욕심으로 보냈나 저도 엄청 고민했어요. 모든 아이들은 단체생활 첫 해에 엄청나게 아파요~ 오죽하면 제가 친정엄마보다 저룰 도 자주 만나죠? 라고 할 정도로요 ㅎ 우리는 아이를 데리고 있으면서, 그리고 특히 지난 3년은 특수 상황황이라 집에 있고 개인 위생도 너무 철저히 하는 등 아이가 바이러스에 또는 다른 세균에 노출 될 기회가 없었어요. 그러다가 단체 생활을 하니 한꺼번에 많은 외부 세력에 노출이 되고 그래서 정말 매일 아픈거에요~ 이건 근데 지금 쉬고 나중에 다시 원에 보내셔도 마찬가지이세요~ 어차피 한 번은 지나가야 하는 면역 반응이에요~ 아픈 만큼 건강해진다! 이것 보다는, 덜 깨끗하게 키운 아이가 덜 아픈 것은 맞는 것 같아요~ 제가 첫째 때는 너무너무 유난히 아이를 키웠는데 툭 하면 열이 났어요~ 반면 둘째는 첫째가 맨날 어린이집서 감기를 옮겨 와서 그런지 자주 기침 하고 코가 막혔지만 큰 아이 처럼 열이 나서 입원할 정도로 아프지는 않더라고요~ 너무 속상하신 것 십분 이해합니다!!! 어 제가 그랬어서 얼마나 속상할지 알아요~ 아이가 너무 어린 것 같고 너무 연달아 아프면 한 1주일 정도 쉬어 주세요~ 근데 내년에 다시 보내시면 내년에 다시 또 연달아 아플 가능성이 더 많아요~ 힘 내세요!!! 세상에 나가는 첫 발걸음이라 이번 한 해는 자주 아플꺼에요~ 손 위생 잘 해주시고 미지근한 물 많이 주시고 제철 과일 많이 잘 챙겨 주세요~~ 힘 내세요!!! 아이가 점점 단단해지는 과정이니까요~ 아 참!!! 독감은 걸려도 또 걸릴 수 있어요. 반면 수족구 바이러스는 걸린 혈청형의 바이러스는 다시 걸리지 않는데 다만 혈청형이 70 여 종류 입니다~ 로터버이러스는 걸렸고 또 걸릴 수 있지만 걸릴수록 증상이 약해지고요. 바이러스마다 특징이 다 다르지만 분명한 것은 바이러스에 걸리면 우리 몸의 면역 세포들은 더 훈련이 잘 되어져가는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user-om3qq8ui5d
@user-om3qq8ui5d 2 года назад
이런 내용, 너무 좋아요. ㅎ 그런데 내용 중간에 슬픈 이야기가 있어요.ㅜ 저도 당분간 그 우유를 보면 그 아이가 생각 날 것 같아요. 마음이 아파서 눈물 흘렸어요. 그래서 답글도 영상 보고 난 후, 조금 지나서 답니다. 이사(?) 준비는 잘 되시죠? 가족 모두가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좋아요, 꾹!!!
@user-zi1qd4qg7o
@user-zi1qd4qg7o 2 года назад
으앙 크롱프랜즈님 ㅠㅜ 너무 감사드립니다~ 여행 오는 미국과 살기 위해 고분분투하는 미국은 너무 다르더라고요~ 잘 적응하고 어여 라이브 시작해 볼께요!!
Далее
🎸РОК-СТРИМ без ФАНЕРЫ🤘
3:12:10
Просмотров 1,4 млн
Talk 3 - Ward life
12:06
Просмотров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