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저의 드림카 s8 d3♡ 이차랑은 2007년 S8 D3전기형 모델이네요! 2008년부터 페이스리프된 D3 후기형 모델이구요! 저도 a8 d3,a6 c6,현 a8 d4 오너지만 d3는 에어쇼바,에어펌프,냉각수누유,오일누유,하부부싱,점화코일,미션오일 등등 1년에 천만원 정도 썼습니다. 헌 d4 4.2가솔린은 그에 비해 잔고장이 하나도 없어서 놀랐습니다. 그때는 경고등 하나하나 뜰때마다 가슴 덜컹거리고... 지금은 40대를 향에가고 있는 나이라... 그래도 10여년전 애증의 d3 모델 탈때 그 시절이 그립네요^^ 정말 디자인 하나 만큼은 아직도 최곱니다!!!
대형세단에 스포츠성v10엔진에 4륜구동까지 가능한 차량은 d3 s8밖에 없죠ㅎㅎ아는분이 그러는데 엔진쪽 작은부품도 극악의 엔진룸 공간땜에 걸핍하면 엔진 내리는게 일상이라네요.민트급 만들려고 3천만원돈 쓰고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으로 아직 1800만원을 더 써야하는상황이였는데 파셨다고ㅋㅋ그냥 스팅어나 사라고 추천해주시더군요ㅠㅠ
저는 이런 차량 구매시 취등록세도 대략적으로 알려 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 차량 가격이야 컨디션 따라 제각각이라 측정 불가 이지만 올드카에 대한 취등록세는 대부분 엇비슷 할건데 이렇게 고배기량 차량의 구매를 생각한다면 취등록세가 궁금해 지네요 ㅎㅎ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