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CBS 뉴스] 예장합동총회 제109회 정기총회 개회… 김종혁 목사 총회장 취임 

CBS크리스천노컷뉴스
Подписаться 87 тыс.
Просмотров 5 тыс.
50% 1

[CBS 뉴스] 예장합동총회 제109회 정기총회 개회… 김종혁 목사 총회장 취임
예장합동총회 제 109회 정기총회가 지난 23일 울산 우정교회에서 열렸다. 166개 노회에서 목사, 장로 총대 1493명이 참석해 임원 선거와 각종 회무를 진행한다.
김종혁 신임 총회장 박수로 추대, 목사 부총회장에 장봉생 목사 선출
개회와 함께 곧바로 진행된 임원 선거에서는 부총회장이었던 울산 명성교회 김종혁 목사가 총대들의 박수로 총회장에 추대됐다.
오정호 직전 총회장은 "시온의 대로가 열리듯이 교단 중흥을 이끄는 109회기 총회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복하며 의사봉과 성경책을 새 총회장에게 건넸다.
총회장에 취임한 김종혁 신임총회장은 증경총회장단과 총대들에게 큰 절을 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종혁 총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혁신학의 가치를 지키며 변화와 성숙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기후위기, 저출산 인구문제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개혁신학적 입장을 밝히며 사회적 책무와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총회장은 "수시로 선지자적 메시지를 발표하여, 장로회 정치를 회복하고 총회의 본질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면서 "함께 기도하면서 일체와 연합을 이루고, 변화와 성숙으로 총회의 품격을 세워 가자"고 말했다.
경합을 벌인 목사 부총회장 선거에서는 서울 서대문교회 장봉생 목사가 868표를 득표하면서 621표에 그친 안디옥교회 김동권 목사를 제치고 부총회장에 당선됐다.
장봉생 부총회장은 "목회자와 교회에 대한 사회적 신뢰도가 많이 하락된 상태에서 새로운 임원들의 부담과 각오가 클 것"이라면서, "부총회장으로서 총회장의 공약을 잘 뒷받침하고, 연속성을 가지고 이어갈 수 있도록 배우는 자세로 다음 공약을 구체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역시 경선으로 진행된 장로부총회장 선거에서는 869표를 얻은 김제 대창교회 김형곤 장로가 선출됐다.
여성 강도권 통과될까? 목회자 정년 늘어날까 줄어들까?
예장합동총회 제109회 정기총회는 오는 27일까지 닷새 동안 진행된다.
여러 안건 가운데 여성 사역자 강도권 허용 여부에 교단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성 강도권은 지난해 총회에서 통과됐다 하루 만에 번복되면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 TFT가 여성 강도권 허용을 청원하고, 6개 노회에서도 강도권을 허락하자는 청원을 올려 총회 현장에서의 논의가 주목된다.
총회 개회에 앞서 총신신대원 여동문회는 총대들에게 여성 강도권을 통과시켜줄 것을 호소했다. 10여개 기독교단체들로 구성된 여성안수추진공동행동도 회의장에 들어가는 총대들에게 여성 안수 허용을 촉구했다.
해마다 올라오는 목회자 정년 연장 안건도 목회자 수급부족 여론과 함께 다뤄진다. 반면 목회자 정년을 하향조정해 젊은 목회자들의 목회의 길을 열어주자는 안건도 올라와 있어 논의가 향방이 주목된다.
내년 4월 총신대 법인이사들의 임기가 일괄 만료되는 가운데, 총회의 이사회 지배력 강화 움직임도 있어, 총회와 신학교 사이에 어떤 관계설정이 이뤄질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한편 예장합동총회는 올해 처음으로 천 2백 쪽이 넘는 종이보고서를 제작하는 대신 전체 보고서 파일을 사전에 배포하고 150쪽 짜리 요약보고서만 제작해 비용과 환경부담을 줄였다.

Опубликовано:

 

24 се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9   
@전지원-x7z
@전지원-x7z 16 часов назад
한참 자식들 초,중, 고등,대학 ,대학원 등 학비 및 집안 생활비등 돈 벌어야할 40대에서~50대도 일반 회사에선 퇴직계쓰고 나가라는 경우가 요즘 많은 시대인데.. 목사 정년 70세 가 행복인지 아셔야죠 정년연장 욕심만 내다가는 교단 교파 를 떠나 세계적으로 기독 대학들 다 무너집니다
@트리오-p1g
@트리오-p1g 2 часа назад
기독교와 자유주의/신복음주의: WCC, WEA, 로잔대회 | 정동수 목사, 사랑침례교회] 로잔대회를 역사적으로 분석한 방송입니다. ---- 롬10:17절 그런즉 이와 같이 믿음은 들음에 의해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오느니라. 하나님 대한민국을 구해 주옵소서 - 아멘 ---
@xray9447
@xray9447 11 часов назад
의식이가 숲속의 궁전 러브호텔이 인기짱이 되어..
@거송-d7t
@거송-d7t 11 часов назад
그랬나요 시방도 상담하고푼 분들이 많이 계신대요 참고로 추접한행동 은 하시지 안으셨다구 판결 났다네요
@권성수-g9y
@권성수-g9y 17 часов назад
토마스 선교사님 27세 순교 했습니다 정년 70세 부족하십니까 ? 천만성도에게 희망을 주세요 . 샬 롬
@stevehhjbh
@stevehhjbh 15 часов назад
그 때 27세랑 지금이랑 같은 상황입니까... 그렇게 치면 님도 남 비판하지 말고 지금 제3국에 가서 목숨 걸고 선교하세요. 먼저 표본이 되어주세요
@biblenewstv5263
@biblenewstv5263 5 часов наза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나님은 여러분을 향하여 영원히 의롭다 거룩하다 하는데 평생을 목회를 하여도 죄 아래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죄아래 있는자는 삯꾼이로다 렘23장30절 영원한 죄사함을 얻으라
@구영회-r3h
@구영회-r3h 13 часов назад
교인들이. 정신차세요. 이렇게 어려운 시대에. 돈이 자루속에 🎉
@거송-d7t
@거송-d7t 11 часов назад
사이비두 아니면서 재산증식 공금횡령 부동산투기 가축명의 재산축적 세습 성희롱과 성폭력 헌금강요 정치가담 이런게 교회의 본질로 되여가는것이 안타깝고 괴로워서 순교 하고푼 생각이드네 아멘 교회여 회개하라 사이비 먹사들이여 지구를 떠나 지옥에 떨어져라 주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하늘가는나그네
@하늘가는나그네 10 часов назад
한국교회가 여성안수를 원한다고요? 한국교회가 원하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 성경이 여성안수를 원하는지가 중요하지요. 총신 출신 여성들이여, 신학을 어떻게 배운 거요? 말씀에 순종하세요. 제발! 그렇지 않으려면 여성안수를 인정하는 교단으로 가는 게 답입니다.
@강현민-z4n
@강현민-z4n 13 часов назад
목사 정년연장은 당대 목사들은 돈줄연장이되어서 좋겠지만 예비 목사를 꿈꾸는 신학생들에게는 재앙임.신학대학교 문닫을거 같음
@근성이-j6u
@근성이-j6u 15 часов назад
도대체 이런 교단이 왜? 필요해
@황전광
@황전광 13 часов назад
합동교단 왜 있어야 돼? 왜 필요해? 양보심도 없고 배풀어주는심도 없고 이기적이고 또 개인주의 완전 개망둥이네
@enjinoh356
@enjinoh356 13 часов назад
총회. 대회. 집회 . 말씀은 죽고 모임만 가득. 서로 머리가 되려고 싸움. 예수님과 복음은 어디가고 이런 행사에 과부의 두 랩돈이 쓰이고. 아직도 명예와 돈과. 권세에 취한 한국의 교회. 이러면 누가 양을 먹이고 누가 전도할까 ? 한국의 기독교는 이미 죽었다 !
@황전광
@황전광 13 часов назад
합동교단 철폐하라! 철수하라! 철퇴하라! 하나님이 심판을 받을것이다!
@시너지킹
@시너지킹 День назад
지들 밥그릇때문에 여성안수 못한다.
Далее
러시아 정교회 성당에 없는 3가지
3:51
Просмотров 26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