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조선이 막강한 힘을 발휘해 중국 고대 국가들과도 뒤지지 않았는데 끝내 최고의 적은 내부 분열로 몰락하고 멸망했네. 지금도 우리나라는 힘든 펜데믹 시대에조 건승하고 있지만 내부분열은 아마 세계 최고일듯.부디 우리 나라 국민 모두가 한뜻으로 뭉쳐 위기를 헤쳐 나간다면 최대 강국이라는 나라들 보다 더 강대국이 될거라 믿는다.우리나라만세~
(동일한 내용의 댓글을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왠 이상한 답글이 달려서요...) 지난번에 문의드렸던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공개되지 않은 역사의 라이벌 에피소드 세 편(청백리도 순위가 있었다 (1995년 5월 20일 방영), 중앙집권이냐 지방분권이냐 (1995년 6월 10일 방영), 왕과 대간 (1995년 7월 22일 방영))에 관한 말인데, 아마 3주에 걸쳐서 한 편씩 업로드되겠지요? (역사스페셜이나 다큐멘터리 극장은 그래도 자주 보게 되는데, 역사의 라이벌은 자주 볼 수 없다 보니 늘 궁금합니다. 방영 이후에는 재방송을 한 적이 없어서 더 그런 거 같기도 하고요...)
1978년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저는 동네앞 냇가에서 잘 다듬은 돌 화살촉을 두개 주웠습니다 당시에는 학교에서 방학 숙제에 골동품이나 민속품을 가져와서 전시하고 돌려주는 숙제가 있었는데 두점을 제출했으나 제가 출품한 돌 화살촉은 전시도 되지 않았고 돌려주지도 않았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담임이 가로챘던거지요 그 당시에는 촉산업이 발달하지 않아서 냇가가 깨끗해 모래나 자갈돌들이 그대로보여 제가 돌 화살촉을 같은 자리에서 두개나 주울수 있었던 겁니다 그정도면 지금 같으면 근방에 충분히 묻힌 출토 유물이 있었을거라 짐작됩니다 실제로 요즘으로 지면 토분파편같은것도 있었던걸로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동네 산 기슭에 마헤쳐진 석곽묘가 있었어요 아마 그 근처가 고분군이 있을지도 .. 완만한 구릉지거든요 또 우리집 마당 에도 규모는 작지만 고인돌이 있었습니다 그당시 땅을 깊게 파서 묻었는데 장비 동원해서 팠으면 뭐 하나라도 나왔지 싶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그 담임 열불나네.. 제 고향은 남원 입니다
저도 인천 만수동이라는 지역에서 그 시절 (77~79년) 해발 200여미터 되는 뒷산에 올라가면 조개무지랑 구.신석기 시대로 추정하는 돌무기들이 있었어요. 당시에, 다들 아무도 관심 없었지만 위치를 기억해두었다가 혼자 따로 와서 보고는 .. 그렇다고 학교에 알리지는 않았죠. 어차피 제가 보여주는 것 가지고 무관심 해 할 수도 있고 다들 도둑넘들이라고 생각이 들었기에..
그와중에도 일본컴플렉스 드러내는건 좀 창피하네요 고조선이 우리 선조인건 분명합니다. 하지만 고조선이 지금의 우리 한반도 남쪽 대한민국에 들어온 삼한이 그 시작입니다. 그리고 그당시 토착세력이 분명히 존재했죠 고조선만이 우리 선조가 아니라 원래 한반도에 살던 토착세력도 있습니다. 우리 정체성을 너무 밀려내려온 외부세력인 고조선으로만 조망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무조건 오래된게 우리다라고 외치고싶은 청체성의 발악으로 느껴집니다.
@@stopthemoon8436 님이 갖고있는 역사관은 현재의 영토와 역사를 일치시키는 전형적인 중국공산당식 사관입니다. 물론 삼한도 우리조상이고 고조선 고구려 부여등 만주지방세력도 우리 조상이지만 주류가 누군지가 중요한거아니겠습니까. 만주지방에살던 부여계 예맥족이 남쪽으로 내려와 삼한의 토착세력들을 흡수정복하여 성립된게 지금의 한민족이죠. 한민족의 원류는 삼한이 아니고 예맥입니다. 따라서 고조선은 외부세력이 아니라 우리의 원류입니다.
우리민족의 시원과 역사 영역이 만주와 한반도 만이 아닌 중국 북경과 산동반도 내몽고까지의 영역확대에 대한 범국가 적인 지원이 있어야 할 때입니다 강단사학과 일제식민사관의 사학자가 주류를 이루는 한 요원 하기만 합니다 재야의 능력있는 역사학자를 망라한 잃어버린 고조선 역사찿기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땝니다
참나~ 동이족 문화를 우리가 가장많이 계승한건 사실이지만 동이족이 우리는 아니죠 ㅎㅎㅎ 우리는 동이족 30% 예맥. 구려, 말갈까지 홍합된 유전자 입니다. 솔직히 고조선도 지금의 중국땅에서 시작하고 중국에 밀려내려와 한반도 남쪽에 삼한시대 들어옴 그때 우리 한국땅에 살던 토착민들이 진짜 우리입니다. 고조선도 우리의 뿌리중 하나지 고조선이 나다라는건 억측입니다. 솔직힌밀로 동이족도 산둥반도에 살던 종족임 논리비약 하지 맙시다.
고조선인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체로키인디언의 생활을 살펴보고 연구하면 됩니다. 재미교포분께서 하신말씀이 체로키인디언이 고조선 멸망 후베링해협을 통해 이동한 우리 민족 고조선인이라는 사실을 재미 교포와 인디언들은 모두가 알고 있나고 하는데 왜 한국의 역사학사나 정부에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고조선인 우리민족이십니다.!!!
네 그렇습니다. 청동기시대도 움집에 살았어요 요하문명중 하나인 홍산문명은 지극히 국소적인 장소에 특정 문명입니다. 그시대에 지금보다 평균 기온이 지금보다 4~5도높았고 요하강까지 태풍이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퇴적물의 천연비료를 이용한 강가에 농사를 기반한 문명이 탄생할 수 있었죠 참고로 고려시대까지도 땅을 파고 반지하에 살던게 일반적이었습니다.
@@stopthemoon8436 움집에 살아 보세요. 살 수 있는지. 습기 때문에 장기 거주가 어렵죠. 18:55 농경문 청동기.. 답이 나왔네요 . 기와 모양의 집모양 형상이쥬. 몽골인 처럼 '게르' 만들어 지낸다면 이해나 하지. 게르 보다 더 어려운 기술을 갖고도 움막, 움집을 만들어 산다구요? 석기 그물추도 나오죠. 그물을 짯다는 것입니다. 그물을 만들려면 나무줄기나, 볏집을 꼬아 만들죠. 이런 기술이면 옷도 제직합니다.
청동기면 현대와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물론 집에 전기도 안들어오고 티비도 없는 시골이죠 당연히 엔진도 없고요 진짜시골이죠 혹시 원숭이에서 어제 튀어나온 모습을 상상하는 분들 우리가 보기엔 여러분이 어제 원숭이에서 불끈하고 일어나신 것 같은데 남아 있는 유적이나 유물만 봐도 이런 분들이 생각하는 모습은 사십만년 전 쯤으로 아프리카를 불과 몇만년 전으로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간이 몇천년만에 원숭이에서 인간이 되었다는 이런분들의 뇌구조가 청동기시대는 별자리상 청동기시대이고 지금은 철의 시대입니다 무슨 상상을 하시는지 별로 차이가 없어요 시골마을 정도로 보시면 별로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 고조선이란 말은 흉노(몽골)이 고향인 사람들의 이야기고요, 3조선 이라고 하면 조선의 본래 뜻이 살아나는 거고요. 생각해 보세요. 고려[Koryeo]사람들 3등급 민족 취급 당했어요. 고려[Koryeo]사람이면 예외없이 고려[Koryeo]에서 '다루가치'를 절대로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AD1231년이후150년간 고려[Koryeo]에서 세습 다루가치 하던 몽골인이 신라 [이한]의 핏줄 이라고 고려 족보를 쓰고있는데 세상에 우길껄 우겨야지 ! 세상에 ! 여전히 우릴 하층민 취급하며 1만년을 더 그렇게 하려고 맘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세상에 우길껄 우겨야지 ! 세상에 !
고조선이란 말을 쓰면 안되고요 ! #3조선+예맥+일본+서국+부여# 이렇게 BC 13~BC 12 세기경 동방Israel은 출발해서 1000여년간 사유재산제도/봉건영주제/제정일치 부족연맹의 부여민족 틀 완성됩니다. 부족연맹에서 부여가 융성해서 부족연맹이 부여제국의 단일국가 체제로 운영되다가 영토가 너무 광활해서 4부여[동서남북-부여] 로 분화 되고 그 과정에서 고구려 가 분화됩니다. 고구려에서는 백제가 분화됩니다. 고구려가 한번 크게 융성하고요, 백제도 한번 크게 융성히는데 결국은 3조선의 부족연맹 부여제국의 영토를 복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신라에서는 타 민족의 왕조가 후기 신라에 나타나고요, 나당연합으로 고구려-백제-초기신라인들이 일선동조 일본으로 망명해서 1200여년 와신상담 끝에 고구려 영토를 수복하고 ! 백제 영토를 수복하고 ! 초기신라 영토를 수복하고 ! 이 미담을 어찌 하나님의 축복이 아니라 하겠어요 ! 조선이라고 하는 한자어를 상형 할 때 우리 조상님들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 열십자 2개+날(주)일+달(야)=조 (비늘)생선 + 양(고기) 양 = 선 주야로 십계명[유대율법]을 묵상하고 비늘달린 생선과 반추동물을 식용 으로 하는 본토 Israel 유대인 출신 이라고 했던 것입니다 ! 그래서 3조선의 조선이라고 하는 국명은 타 민족이 도용해서 쓰면 그 '다루가치' 몽골족당의 왕조는 망하는 거고요, 망했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