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5 세 남성입니다 군대가기전 나이트클럽의 시끄너운소리와 군에서 영점사격할때 귀에서 웅하는소리와 함께 주위소리가 안들렸었는데 40 년이지난 지금까지 귀에서 매미소리가 심하게납니다 처력소실은 거의 느끼지못하겠고요 오래전에 치료차전문한의원에 방문해보았는데 치료는안돼고 앞으로 더심해지지 않게 한약을 권하길래 치료는하지않고지금까지 지내온 상태입니다
군대에서 이명 생겨서 30년 가까이 된 사람입니다 논산에서 사격할 때 사격을 너무 못해서 계속 남아서 수백발 이상 사격했습니다 나중에 자대 배치받고 사격해보니 논산에 있을 때 총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격 후 양쪽에 처음 발생했는데 3,4개월 정도 눈뜨고 있을 때 지속됐습니다 다른 채널 의사분 말씀도 그렇고 신경 안쓰면 됩니다 이게 신경 쓰면 지금도 소리가 들립니다 신경 끄면 아예 안들립니다 성격이 예민하면 그래서 고치기 힘든 것 같습니다 한의원 가지 말고 이비인후과 좋은데 가세요
저는70대인대요 이명이7년째 소리가 하루도 않빠지고 같이 살고 있습니다 근대 6년째 되든날 저녁에 갑자리 어지러워 저녁6시에 머리가 어지러워 화장실 못갈정도로 어 지럽다 아침 7시에 멈추워습니다 그러구 올해 또 어지러워 또 3일간 처음보다 조금약하게 어지럽게 끝났습니다 평소는 어지럽지는 않고 소리만 납니다 선생님 조언 듣고 싶어요❤❤❤❤❤❤❤❤❤❤!!!
겨울에 잠자다 오열 기침 땀 많이 흘림 아침 돼서 좀 나아짐 근대 이상하게 한쪽 귀가 먹먹해짐 하루 지켜보다 이상해서 동내 병원 가보니 돌발 성난 청인 거 같아서 전문병원 감 귀에 스테로이드 주사 5회 맞아도 나아지는 거 같지 않아 경의 한방병원 1달 입원 침 약치료받음 .. 병원에서는 온 쪽 귀 달팽이관 쪽 염증이 보인다고 함. ㅜㅜ 현제 귀가 아예 안 들리진 않고 한 40%만 들리는거같내요..
9, 10살경부터 라디오 주파수 같은 삐~소리가 종종 들렸는데, 50여년간 지속되었고, 십여년전 부터는 거의 매일 들립니다. 잠에서 깸과 동시에, 저녁까지 ... 뭔가에 몰두하면 인식하지 못합니다. 거의 반나절 이상은 귀에서 소리가 나는데, 많이 거슬립니다. 뇌에서 소리를 만들어 내는 거라니.
전 왼쪽귀에 이관염이 있어서 튜브를 꽂고있어요.가끔 튜브 교체 간단히 하면서 10년넘게 아무문제없이 지냈는데 재작년에 이관기능이 너무 약해져서 튜브삽입이 어렵다해서 성모병원 의뢰서 써주시더라구요.상황이 안되서 다른 개인병원에서 다행히 튜브삽입을했는데 그때부터 이명이 생겼는데 지금 너무 심해져서 정신병 걸릴것같아요.튜브를 다른걸로 교체하면 호전이 될까요?
나는 개인적으로...일시적이 아닌 장기적 이명은 뇌혈관 막힘, 손상..또는 뇌세포 손상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명이 생긴 이후부터 집중력, 기억력, 인지력 저하...가 동반 된다면 더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함...즉 미세한 뇌출혈 뇌경색으로 인한 뇌세포 손상의 결과물이 이명이라 생각한다..
서울대병원 특진 예약잡아서 약 2년간 약물치료 했지만 이명이 더 심해지고 난청이 생겨 오른쪽 귀가 안들리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오른쪽 귀는 계속 이명이 지속되고있지요.. 왼쪽귀에도 이명이 생겨 또 다른 병원 다니게 되었지만.. 역시나 나아지는게 없습니다.. 인공와우만 그렇게 죽어라 추천하네요.. 다른약을써보자 다른 치료를 찾자 이런게 아니라 무조건 인공와우를 해라 입니다.. 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