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꿈은 대한민국 월드컵 우승과 테트리스 끝판 가는겁니다. 윈7, 32비트 노트북, 조이스틱으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혹시 실력에 조이스틱이 영향을 미치나요? 당근마켓에서 2만원 주고 샀는데.. 어떤 조이스틱 사용하시나요? 아직 14판을 못 넘기고 있어요. 과거 오락실에서 24판 갔거든요. 조이스틱이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국내 유통 오락실의 경우, 대부분 불법기판이라 오락실마다 속도 차이가 있겠으나 보통 12판 이후 급속도로 빨라져서 이후 속도는 동일값으로 고정되어 있죠. 3판마다 랜덤으로 쓰레기 블럭이 쌓이거나 한줄 생성, 맵 랜덤 패턴 반복으로 이어지고요. 저희 동네 주상복합 1층에 아직 오락실 있어서 체감해보면 비슷합니다. ㅎㅎ 영상이라 아무래도 오락실 테트리스 특유의 뻑뻑함과 둔탁함이 있어서 그런듯 싶네요.
99판 가셨다고요?? 전 99판까진 아니지만 초보티 벗을 정도의 실력이긴 하지만... 겨우 20판이 되기도 전에 속도는 거의 일정해 집니다. 말씀하신 60판이나 99판은 속도 차이 없습니다. 과장 조금 보태 15판만 깨면 이후엔 난이도 오히려 낮다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마메로는 제가 해본적은 없고 저는 오락실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constantinejohn4754. 이 사람 댓글처럼 동네 오락실에 있던 아저씨 한번 시작하면 100원을 몇시간을 했어요 99판 지나면 처음부터 다시 반복이라서 오래하는게 가능합니다. 그 아저씨 테트리스하면 오락실 주인 아줌마가 나와서 성질 내면서 동전 던져 주면서 쫓아냈죠 ㅎㅎㅎ
뭔가 이상하네요. 제가 그당시 테트리스 150라운드 넘게 갔는데, 이 유투브에는 99라운드까지만 표시가 되넹....전 아무리 해도 안죽어서 하다가 그만 놔두고 집에가곤 했어요. 특히 돈없을땐 다른사람이 2/3정도 넘어가면 그냥 포기하고 일어날때 재빨리 그자리에 앉아서 클리어하고 공짜고 계속 게임하던 실력이었습니다.
@@onomastics_eviltun 난이도가 낮은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다른지방 가서도 잘했었거든요. 전 일부러 중간까지 막 쌓아놓고 본격적으로 하던 스타일이었어요. 어느지역을 가던 제가 테트리스하면 주변에 학생들이 빙둘러서서 구경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이 영상 나오는 거랑 난이도 똑같았을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