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尹-한동훈 갈등 심상치 않다"...총선 직전 무슨 일이? [Y녹취록] / YTN 

 YTN
Подписаться 4,5 млн
Просмотров 62 тыс.
50% 1

■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최창렬 용인대 특임교수, 이종훈 정치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요즘에 정치권에서는 윤한 갈등이 심상치가 않다라는 얘기들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총선 당시에 한동훈 전 위원장이 두 번이나 그만둘 뻔했다, 이런 얘기들이 많이 들리고 있는데요. 저희가 어떤 얘기인지 정리를 해 봤습니다. 한동훈 전 위원장이 총선 때 이건 보도를 통해서 많이 알려진 내용이었죠. 지난 1월에는 김건희 여사 관련해서 제가 사퇴 요구를 거절했다. 대통령실에서 사퇴 요구가 있었다고 한동훈 전 위원장이 밝힌 바 있고요. 그리고 이것은 이번에 좀 밝혀진 내용인 것 같은데요. 총선 직전이었죠. 4월 1일에 한동훈 전 위원장이 2000명을 고수하는 대통령실 입장에 대해서 좀 유연화하자, 아니면 나 그만두겠다, 이렇게 배수의 진을 쳤다고 해요.
◆최창렬) 오늘 나온 보도죠. 그만큼 선거기간 중에도 대통령실과의 관계가 매끄럽지 않았어요. 그리고 김건희 여사 명품백과 관련된 것도 그랬고 김경율 비대위원의 이른바 마리앙뚜아네트 발언부터 그리고 나서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대통령실이 사퇴 요구를 했다고 밝혀졌고. 그러고 난 다음에 의대 정원과 관련해서 4월 1일 담화를 기대했었는데 여권을 지지하는 유권자 등은. 그런데 그렇지 않았단 말이에요, 2000명을 고집했다고요, 어쨌든 간에. 그러고 난 다음에 다른 여러 가지 해석이 나왔던 거잖아요. 대통령실 관계자들의. 저 얘기가 나왔다는 건 그래서 한동훈 위원장은 자기 길을 가려고 작정한 거라고 봐요. 낙선자 모임에도 안 갔잖아요. 안 갔고 그게 안 가면 여러 가지 비판이 따를 수 있다는 걸 모를 수 없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 간 이유를 봐야 될 것 같아요. 어차피 윤 대통령과 같이 갈 수 없다고 판단한 것 같고 나름의 승부수인 것 같아요. 그건 알 수 없어요. 그 승부수가 통할지 안 할지 예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낙선자 오찬에 안 간 것도 나무라고 싶지 않아요. 그 정도로 윤 대통령의 스타일을 알 거고. 누구보다 잘 알 거 아니겠어요. 어차피 균열이 간 건 봉합이 안 된다고 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낙선자 오찬도 안 갔고 오찬 회동도 거부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대담 발췌: 박해진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34_202404...
▶ 제보 하기 : 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Опубликовано:

 

24 апр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207   
@DIRCHr
한동훈까지 적으로 돌리는 탁월한 능력 ㅋㅋㅋㅋ
@user-ky1xs3so3s
이제는지쳐서
@user-zd2zv5cg1u
윤 이 인간은
@user-zx3nh5oi9t
나라가 미쳐가고있다
@user-ck5mc1ew4s
적으로 만드는 능력이 탁월한 마이너스손
@user-fb5og4ln6o
아...징글 징글하네요
@user-ur6yp1sq1v
석열이는 이빨이 싹쓰리로 빠진 힘이 없는 사자로 되었제에 ~~? 점점 거리를 더 멀리 해야 하겠제에 ~~?
@user-cr4kq5fs2t
기본도없는 용산
@user-fe6bd2xm4p
당연힙니다 윤삭렬 이무것도 하지 마시라!!
@hosoo6551
무엇인가를 기대하는 것이 이상하다
@user-ct3nz8wb7d
의제를 정해 놓고 만날거면 뭐 하러 만나!!!국민을 위한 영수 회담 아닌가!!! 피해야 외면 해야될게 얼마나 많길래!!!
@user-oe7eg5mn1n
대선전에 아쉬우니 준서기헌티 끌어안고 뽀뽀헐듣 허다 대선 끝나고 내치는거봐. 여야영수회담에서 간 쓸개 다준다고혔다 끝나믄 약속깨고 안면바꿀자여.
@sukdib783
아~~~
@user-wz3wi3do6w
대통령님
@user-bv7es6lu5x
제발 부탁드립니다
@user-fk4sv3vx6d
우리나라에는 아주 오랫동안 지급해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이 있습니다 . 일본에서 대한민국에 보낸 보상금으로 대한민국 국민 한 사람에게 지급해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이 있습니다 . 지급대상자는 경기도에 몇십 년 동안이나 거주하고 있지만 경기도 공무원들은 한 번도 지급대상자를 만나 본 적이 없습니다 . 오래전에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에 외무상을 보냈습니다 . 일본외무상은 일본에서 대한민국에 보낸 보상금이 지급대상자에게 오랫동안 지급되지 않자 대상자에게 주지 않으려면 돌려달라고 했습니다 . 그때 이명박 서울시장이 성명서를 발표해서 지급대상자에게 주겠다고 했습니다 . 그런데 지금까지도 보상금은 지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입니까 ? 보상금 업무는 외근업무가 있는데 공무원들이 외근업무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 오랫동안 방치한 보상금은 너무 오래되었다고 신경쓰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 국민에게 이렇게 피해를 준 공무원들을 조사해서 징계하십시오 . 재판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몇십 년 동안이나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을 지급대상자에게 지급하십시오 . 국민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 이 억울한 일을 빨리 해결해 주십시오 .
@user-qm1rw3wy3z
떠나야 산다. 같이 있으면 둘 다 죽는다. 무능하고 민생도 바닥인데 이제 독자적 행보를 해야 한다 5월이 고비다. 민생도 헛소리 외교도 개판. 뭐 하는 것이 없는데 같이 있을 수 있겠나
@user-mz4to7mh3l
김종인이분 옳은말씀 하시는거 볼때도 있습니다
@user-ef2bk6ze5q
정진석비서실장 반대합니다 어떻게 저런사람을
@mulmotungi
누가 서영교 목소리 수술해 주는 으새 없을까?😢😢😢
Дале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