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공복은 최고의 약이다 / 암을 극복한 의사가 직접 실천한 건강비법 

책도리TV
Подписаться 509 тыс.
Просмотров 1 млн
50% 1

​공복 최고의 약
저자 아오키 아츠시
출판 청홍

출판사로부터 제작비 지원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여기서 '공복'은 단식은 단식인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단식이라기 보다 '간헐적 단식'을 의미합니다...
이 책에서는 식사의 내용(즉 육식, 채식, 비건, 자연식물식, 키토식, 저당식 등등)보다는 먹는 시간 그리고 먹지 않는 시간에 집중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일정 시간 즉, 간헐적 단식을 할 수만 있다면 치매, 암, 당뇨, 혈압 등 모든 질병을 예방은 물론 치료도 가능하고 심지어 젊음을 유지하거나 회춘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그 포인트? 그 원리는 무엇이냐?
그것은 바로 '공복'일 때 나타나는 우리 몸의 자가발전 시스템
자가포식
'자가포식'이란 그다지 친숙하지 않은 단어이지만 매우 중요한 단어이기에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우리의 몸은 약 60조 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포는 주로 단백질로 만들어진다.
일상생활 속에서 낡거나 부서진 단백질은 대부분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배출되지 못하고 남은 것은 세포 내에 그대로 쌓여 세포를 약화시키고 다양한 신체 이상과 질병의 원인이 된다.
한편 우리는 평소 음식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필요한 단백질을 만든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영양분이 들어오지 않으면 몸은 스스로 생존을 위해 어떻게든 몸 안에 있는 것으로 단백질을 만들려고 한다
그래서 오래되거나 파괴된 세포 속 단백질을 모아 분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단백질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각 세포 안에는 미토콘드리아라는 수많은 소기관(1개의 세포에 수백 개에서 수천 개)이 존재한다.
미토콘드리아는 산소 호흡을 하는데, 음식에서 흡수한 영양과 호흡으로 얻은 산소를 이용해 세포의 활동에 필요한 '아데노신삼인산'이라는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세포 내에 젊고 건강한 미토콘드리아가 많을수록 에너지를 많이 얻은 사람은 젊음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자가포식에 의해 이 미토콘드리아도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

다시 말해 '자가포식'이란 오래된 세포를 내부로부터 다시 새롭게 만들어 내는 구조라 할 수 있다.

세포가 다시 태어나면 몸에 불필요한 물질과 노폐물이 한 번에 청소되어 세포와 조직, 기관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 건강한 몸이 되는 것이다.

다만, 자가포식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음식으로 얻은 영양이 충분한 상태에서는 자가포식이 좀처럼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자가포식은 몸과 세포가 강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에 살아남도록 체내에 심어진 시스템으로, 세포가 기아 상태에 놓였을 때나 저산소 상태가 되었을 때 기능이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예컨대, 마지막으로 음식을 먹고 나서 16시간 정도가 지나지 않으면 자가포식은 활성화되지 않는다.
다시 말해 공복 시간을 만들지 않으면 자가포식을 활성화해 세포를 새롭게 만들 수 없는 것이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단식'으로 인해 우리 몸에 영양이 공급되지 않으면 우리 몸은 비상사태를 감지하고 다음 영양공급이 될 때까지 쉽게 말해 '자가발전기'를 돌리는데 들어오는 영양분이 없기 때문에 내 몸 안에 남아도는 그것이 비록 상처 나고 다치고 죽은? 세포 즉 '염증'(염증도 단백질임)까지도 태워서 연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내 몸 안에 미처 배출되지 못한 죽은 세포 ; 쓰레기?나 염증을 모두 사용하여 스스로 내 몸 안에서 치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내 몸 안의 염증이 있고 그 상태가 지속되면 언젠가는 '암'이 된다고 합니다...
위염이 지속되면 '위암'
간암이 지속되면 '간암'
대장에 지속되면 '대장암' 등등

따라서 '자가포식'은 내 몸 안의 쓰레기? 청소부이고 이 '자가포식'의 특성상 풍요롭고? 윤택한? 몸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만,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암'이 걸린 환우분들인데요...

'암'이 걸리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공복'은 최고의 치유 약이지만 이미 '암'에 걸린 상태라면 오히려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공복이라는 약은 암의 예방에 있어서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단, 한 가지 주의할 것이 있다.
이미 암(악성종양)이 체내에 발생한 경우에는 공복이 역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는 점이다.

암세포는 쉽게 기아 상태에 빠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할 때 종종 암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게 하는 보급로 차단 방법을 쓴다.

하지만 자가포식이 활성화되면 스스로 영양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암세포가 살아남기 쉬워진다.
(죽은 세포, 염증 등도 단백질이기에 이를 태워 영양분으로 사용한다는 의미... rawbeing)

'공복의 시간 만들기' 식사법은 어디까지나 예방을 위해서이며, 이미 암이 발병한 사람은 의사의 지시에 따르도록 하자.
#건강#소식#장수#끌어당김#사주#행복#행운#주역#명리학#행운#운#자기계발#책소개#지식보다지혜 #책 #독서 #성공학 #책추남 #북튜버 #독서모임 #독서클럽 #독서토론 #명언명구 #독서 #북코칭 #자기계발 #성장 #동기부여 #변화 #꿈 #비전 #좋은글 #책속의한구절 #책속의한문장

Опубликовано:

 

6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695   
Далее
Women’s Goalkeepers + Men’s 🤯🧤
00:20
Просмотров 2,1 млн
ОРБИЗ-ГАН за 1$ vs 10$ vs 100$!
19:01
Просмотров 210 тыс.
Women’s Goalkeepers + Men’s 🤯🧤
00:20
Просмотров 2,1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