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죽어가며 고난의 행군 이 ㅈㄹ하던 북한 살려서 여전히 북한 사람들 인권은 골로가고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이년씩 써야하고 국방비 엄청 들게 하고 북한은 그돈으로 핵만들어서 위협하고 그 분은 평화상 받고 참 모순이다 ㅋㅋ 그분이 북한 핵만들면 책임지겠다고 땅땅거리면서 말하셨는데 역시 김영삼말이 맞았네 숨쉬는거빼고 다 거짓말이 양반이네 그분은
수백명을 죽인 살인자를 대화합, 평화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풀어준 것도 말이 안 되고, 그 이후로도 편히 살게 경호해 준 것도 말이 안 되고...이해가 안 가는 이상한 나라... 죽기 전까지 단 한 마디 사과도 없었는데...지역감정 없애자고 설득하는게 말이 되나? 내 가족이 광주에서 그렇게 허무하게 죽었다면 나 같아도 평생 용서를 못 할 거 같은데..
주입식 교육에 폐단이죠. 꼭 반대입장에서 이야기를 하면 너네 가족이 광주에 있었다면 그래도 그렇게 얘기할래? 초등학생들의 대화법이죠 이스라엘의 히브리대학교 도서관에서 토론하는것 보세요 시장통입니다. 책을 한권읽고 서로 피터지게 토론하는 모습을요. 대한민국은 주입식 교육이라 혼자 공부하고 생각하고 자기 생각이 다옳은줄 알고 삽니다. 반대입장의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 보시고 생각해 보세요. Tv에 인기좀 있다하는 사람들의 얘기가 다 맞다고 생각하지 마시고요.
DJ에게 화가나는게 사면 복권이 당시 후보들 공약사항이었다고 하는데 언제부터 대통령 후보들이 공약 제대로 지켰나요? 그리고 자기가 집권후 2년정도 지난후 국민 여론조사해서 사면 찬성이 60%이상 나왔을때 사면을 했으면 그나마 명분있죠. 또 전두환 노태우가 동급이 아닌데 동시 사면해준것과 허화평 허삼수 박희도 등 5공 잔재들을 동시에 해준게 DJ의 큰 잘못입니다. 그래서 저는 DJ가 결코 정치 잘했다고 생각안합니다.
@@현철-p9v YS가 사면은 해줬지만 DJ가 당선자 신분으로 공식적으로 YS에게 요청했습니다. DJ가 본인이 집권 후 사면을 검토하겠다고 언론에 밝혔으면 YS가 사면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당시에 IMF직후라서 YS의 인기가 지금의 윤통보다도 낮았습니다. 지지도가 10%대였습니다. 그리고 임기가 몇달도 안남았는데 어떻게 맘데로 사면을 합니까.
김영삼 대통령과 김대중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와 노무현 대통령과 민주주의 열사분들과 유가족 모두 하늘에 도움을 받고 승천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주세요. 마지막까지 지켜드려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켜주시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근데 님들 잘 몰라서 물어보는 건데여. 노태우는 직선제로 뽑혔다고 했는데 왜 국민들은 노태우를 뽑았어요?? 전두환이랑 노태우랑 절친이고 거의 둘이 한 몸인데 그 세력이 그 세력 아닌가요?? 노태우나 전두환이나 사람만 바뀌었을 뿐 정치적으로도 크게 달라지는 게 있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