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설명드립니다. 시티즌경우 일본 내에서만 판매하는 내수용 '더 시티즌' 이 사실상 견줄만한 고급시계이지만 아쉽게도 시티즌 미국(글로벌 Sales HQ) 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시계입니다. 제가 기회가 되면 중고라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신 의견중, 한국말 표현법이 잘못된 부분있습니다. 올리기전에 이미 자막으로 수정을 해놓았으나 음성에는 '저희'라고 원본녹음이 되있습니다. 향후 같은 실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도그워치 답지않게 급작스럽게 구독자분들이 늘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댓글을 못다는 경우도 있을수 있으니 미리 죄송의 말씀을 드립니다.
Great video and thank you for introducing orient star watch. I am Korean and have been orient star collector. Great that you have highlighted the difference between orient and orient star line. Btw, i do have a royal orient watch and yes, its really a lovely watch!
Thanks for the good feedback. I prefer a classic watch like this. Glad to know a collector of the same taste. Many shortcomings not long after I started RU-vid, hope it will get better. I have more collection watches planned for review, will upload them ASAP. I am also Korean, living in a foreign^^.
정말 예쁘네요. 저도 오리엔트 좋아합니다. 이 가격대에 이 품질을 뽑아낼 수 있는 전세계 거의 유일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론진 헤리티지와 비교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고요. 아무리 품질이 비슷해도.....그건 오버라고 생각됩니다. 일본 시계들은 일본 시계 나름의 카테고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 봣습니다. 정성을 많이 들이셨네요.
영상이 너무 좋네요! 도그워치님 영상보고 뽐뿌오는데, 오버홀은 국내에서 어떻게 진행될까요? 인하우스 무브래서 유지보수가 조금 걱정입니다. 또한 제가 중요시 여기는게 일오차인데, 일오차는 어떨까요?? 일제시계는 대체로 일오차가 좋지 않은편인데, 오리엔트는 오차가 괜찮다고 들어 급 뽐뿌옵니다!
안녕하세요. 3년이나 지난 시점에 댓글 하나 남겨봅니다. 이 가격이면 티쏘의 르로끌 등의 엔트리라인을 살 수 있을 듯한데, 도그워치님께서는 티쏘보다 좋다고는 말씀해주셨습니다만, 모델로 비교해 보았을 때 둘 중에 하나로 입문한다면 뭐를 더 추천하실지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시계 디자인 정말 맘에 드네요... 원래 다이얼에 이것저것 복잡하게 붙어있는걸 좋아하지 않지만 이 시계는 정말 깔끔 그 자체군요! 개인적으로 오리엔트 시계 좋아합니다. 서브마리너 스타일의 디자인을 좋아해서 작년 이맘때 오리엔트의 레이2를 블루 다이얼 색상으로 구입했는데 저렴한 가격의 시계지만 만족도는 무척 높았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제일 많이 차고 다닙니다... ^^ 일단 인하우스 무브먼트를 꾸준하게 적용하는 부분부터 신뢰가 많이 갑니다. 사실 드레스 워치로 밤비노를 하나 구입할까... 싶었는데 영상보고 바로 맘이 바뀌어 버렸네요...ㅎㅎㅎㅎㅎㅎ
역사와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 그런지 오리엔트 시계 가격대비 정말 괜찮습니다. 맨날 유튭에서 로렉스 브라이틀링 오리스 론진 이런것만 보다보니 처음에는 제 눈에 안 찼습니다만 현실과 그리고 지갑과 타혐해서 쪼금 있어보이는데 그냥 막 찰 수 있는 드레스워치를 찾던 중 가격이 너무 좋아 오리엔트걸 샀는데 정말 완전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오토메틱인데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무슨 스위스 무슨 무브먼트와 이 무브먼트의 차이는 잘 모르겠고 그냥 9-3시 사이에 날짜만 바꾸지 말자 날짜만 바꾸지 말자 하고 차고 다니는데 정말 괜찮습니다. 뭐 비싸고 고급 시계가 없어서 비교는 잘 몰겠는데 제 기준에는 시계 잘 만든 것 같아요. 잘 가요.
(주)오리엔트시계는 경기도 성남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60년 전통의 시계회사랍니다. 하이엔드 브랜드로는 갤럭시가 있으며 삼성이 갤럭시 핸드폰을 출시하자 기나긴 소송을 하였으며 결국 당연히 무조건 예상한대로 삼성이 이겼나봅니다. 저희 어머니가 갤럭시 시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부로바.....ㅎㅎㅎ
@@dogwatch7 조마샵에서 일단 익스프레스 배송 포함 421달러(52만원)에 결제 했고 관세는 구매가에 비해서 나온다는데.. 세금이 얼마 나올지 와봐야 알겠네요 흠.. 선결제 하면 200달러 내래서 구매하신 분에게 물어보니 후결제가 훨씬 싸다고 하여 일단 후결제로 했습니다
저는 일본 좋아합니다. 게다가 일반시민들을 위한 저렴한 시계를 만드는 시티즌(특히 지샥)과 세이코가 좋았는데... 그런데 이번에 세이코가 고가정책으로 돌아서면서, 지금의 세이코(와 세이코의 정책)는 밉습니다. 전 세계 오토매틱 시계가 자칫 고가 장식품으로 전락?해 버리는건 아닌지 씁쓸합니다.
@@dogwatch7 네. 특히 세이코(세이코 엡손)가 자국의 시민들을 위한 돈값하는 시계를 만든다. 라는 개념에서 사치품을 만든다. 는 개념으로 시장성이 이동하는 듯 합니다. 이제 기대할만한 브랜드는 시티즌만 남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다만 아쉬운건 그들의 주력은 감성 넘치는 기계식 시계가 아니라 무지 튼튼한 쿼츠라는데 있겠죠.
@@dogwatch7 아 이미 남기셨군요ㅎㅎ 자세히보기를 눌러야 보여서 제가 놓친 것 같습니다. 추가 설명으로 올리신 내용도 상당히 흥미로운 정보지만, 정정을 위해서 적으신 내용이 상단에 먼저 보이는 편이 저처럼 놓치고 보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정을 하신 취지를 생각하면 더욱 그렇겠구요! :) 화이팅입니다~
세이코가 오리엔트 인수하고 나서 세이코 뿐만 아니라 오리엔트 시계들도 죄다 가격대 최소 50% 많게는 100%씩 올려놨네 일본 시계는 싼맛의 가성비인데 오리엔트 스타 몇년전만해도 30~50만원 사이에 구입가능 했던걸로 아는데 100만원 근접하면 차라리 스위스 브랜드로 가는게 바람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