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laterlife 아침에 컴퓨터로 댓글을 달고 나갔다가 조금전에 들어와서 저녁을 간단하게 먹으면서 핸드폰을 켰더니 다른분 유튜브가 끝나니까 자동으로 다시한번 들으면서 혼자 웃게되네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풀코스로 2번을 들었답니다.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말씀하신대로, 미칠 수 있는 그 무엇을 가지고 있으면 (제 나이 74세 임에도 수십권의 바둑 책도 사고 USB도 사고, Pro 바둑 기사에게 개인 지도도 받으며, 밤을 새워 공부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친구요? 만나서 즐겁게 이야기도 하고, 놀이도 즐기고, 맛있는 것도 먹고, 서로 축복을 하며 살아도, 남은 살 날이 많지 않은, 우리 나이에 왜? 만나면 속이 상해서 귀가를 해야 하는 사람들을 만납니까? 오늘이 남은 내 인생의 첫 날인데, 기쁘게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항상 긍정적인 삶을 살게, 깨우쳐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좋은 방송! 쭉 ~! 계속 부탁합니다!
11월이면 정년 입니다 하루하루가 앞으로 난 무엇을 하고 어찌 지내야하나~ 이런저런 생각에 잠도 안오고 이제 그만 쉬면서 취미 생활이나 하면서 하고 싶은거 찾아 배우면서 그러기에는 아직 젊었는데ᆢ 그냥 우울해지고 텅빈 마음을~ 어쩜 그리도 말씀을 잘 하시고 희망적이신지요 늘 감사 합니다~~^^
앗 바 로 나의 실정이네요! 내 생각이 돈 많은 부자를 부러워 하지 않고 그렇 다고 시기와 질투도 안합니다. 다만 그들이 노력하여 만든 부에 대하여 존중합니다. 글 ㅡ 다 하여 돈 럾는 사람을 가볍게 보거나 무시하지도 얺습니다. 다만 능력되는 정도만 그들을 위하여 동전 몇잎이라도 거리의 빈손에 담아 줍니다. 살면서 남에게 돈 안빌리고 안빌려 주며 살면 됩니다. 공연히 이자 받겠다며 빌려줬다 떼여 가슴 알이 하며 어렵게 살필요 없습니다.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해요. 나이 먹을수록 아쉬운 소리 하지 않고, 취미 생활 할수 있고, 가끔 여행도 하고, 자식들에게 경제적으로 의지 하지 않고 살아갈수 있을 정도의 돈은 있어야 돼요.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예요. 돈은 치료에 도움을 주지만 건강 잃으면 모든것을 잃어요. 은행에 38년 근무하다 작년에 은퇴한 60대 초반 아줌마 입니다. 은퇴후 그동안 못했던 여행을 하다가 요즘 코로나땜에 집에 있으면서 시간을 정해서 아침에 매일 걷기, 스페니쉬 공부 한시간, 수영 한시간, 책읽고, 맛있는거 해먹고, 쉬고 싶을때 뒹굴 거리니까 좋아요. 저도 몇년후에 유튜브 할까 생각 중이예요. 미국에 이민 온 중년/노년 들의 일상생활, 여행 경험담, 저의 은행 경험으로 한인들 집사실때 융자 대출 등등, 근데 말 솜씨가 없어 제대로 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맞아요!! 돈이 있으면 멘탈갑되죠!! 시간과 돈이 여유를 만들죠!! 근데 그거보다 운동!! 운동하세요!! 취미활동도 좋지만 운동하고 취미활동하세요! 그리고 난 현재미래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아직 과거를 중요시하는데...내과거가 자랑스럽거든요..ㅋㅋㅋ 현재도 자랑스럽지만...5년후에도 미래도 내가 자랑스러웠으면 합니다..
맞아요 ~ 나이가 들면 심약해지는 거 같습니다 젊었을 때보다 모든 것에서 더 노력하고 관리해야 한다는걸 느낍니다 .. 5년 후에 무엇을 하고 싶냐구요 ?? 코로나 때문에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걸 찾다가 영어를 시작 했답니다 .. 사진 찍는 것도 배위서 자유여행을 하고 싶답니다 제가 5년 후 70세에 세운 계획이랍니다 당장 하고 싶은 것은 패러글라이딩 입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저희 영상의 기본내용은 부부이야기에서 출발합니다. 인생후반전의 인간관계 중 핵심은 부부 이거든요. 그래서 아내가 같이 하는 모습으로 처음 채널의 기초를 세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아내가 끼어드는거 싫어하시는 분도 계셔서 많이 자제하고 있습니다. 한번 같이 웃었으니... 사람들이 뭐 그리 심각한지...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