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예상 기간은 1년이었는데 3년 6개월만에 완성했습니다..🏡ㅣ흙과 나무로 집을 지은 방법ㅣ스킵플로어ㅣ 

EBS 컬렉션 - 라이프스타일
Подписаться 997 тыс.
Просмотров 48 тыс.
50% 1

20대 때부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집을 짓는 것이 버킷리스트 1호였던 건축주. 은퇴 후 귀촌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홀로 복잡한 광주 도심을 떠나 전남 나주의 산자락에 집을 지었다.
원래는 대금을 전공해 연주 경력만 30년. 하지만 대금 연주로 생계를 유지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결혼 후 사업을 하며 아파트에 살았지만 자유롭지 않은 도시 생활이 답답했다. 40대 후반이 되어서야 마음에 품고 있던 꿈을 이루어 보기로 결심. 가족이 있는 광주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터를 찾아다니다, 배산임수의 터를 만나 나 홀로 집짓기를 시작했다.
예상 기간을 1년으로 잡고 나무와 흙을 이용해 홀로 집짓기를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집짓기 과정. 층고가 높은 탓에 비계를 설치하고 올라가는 것도 무서웠을 뿐만 아니라 부상도 입어 집을 지으며 병원에 세 번이나 실려 갔다는데. 통증이 심해지며 혼자 일을 하기 어려워져 옆집 시공업자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어쩔 수 없이 타인의 힘을 빌린 점이 아쉽다는 건축주. 그래도 3년 6개월 동안 건축주의 손길이 곳곳에 닿아 완성된 집은 볼거리로 가득하다.
직접 만든 황토벽돌과 소나무, 흙으로 지은 안방과 거실, 스킵플로어 구조의 다락, 소나무 계단을 오르면 만날 수 있는 거실 위 정자, 가족들의 쉼터를 만들기 위해 편백나무로 직접 만든 트리하우스 등 꿈에 그리던 낙원이 펼쳐져 있다.
그곳에서 마음껏 취미생활을 즐기며 살아가는 건축주. 손목을 다쳐 더 이상 불 수 없게 된 대금 대신 색소폰과 트럼펫을 불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서예도 즐기며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때로는 가족들의 쉼터로 변신. 가족이 모여 합주를 하고, 딸의 성인식 파티를 여는 등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도 쌓여가고 있는데. 흙과 나무를 이용해 건축주가 이룬 버킷리스트 1호 집. 산 좋고 물 좋은 땅에 가족을 위해 만들어 가는 쉼터를 소개한다.
✔ 프로그램명 : 건축탐구 집 - 우리는 쉼표를 짓기로 했다
✔ 방송 일자 : 2023. 5. 16
#건축탐구집 #스킵플로어 #단독주택짓기
#집짓기 #라이프스타일

Опубликовано:

 

24 се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3   
Далее
🌭 BBQ Chili Dog Skillet #Shorts
00:36
Просмотров 2,7 млн
Свожу все свои тату (abricoss_a_tyt)
00:35
The joker favorite#joker  #shorts
00:15
Просмотров 21 млн
신혼집 때문에 별거 중 입니다만
22:34
Просмотров 55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