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카드스펙은 이번 패치전 카드구매 포함해서 30각 6개월이였는데 전설 떠상 빈도수 상향에 전설 1종 추가면 3개월정도로 줄지않을까 싶네여. 인겜에서 카드 스펙업은 슬슬 쳐낼때가 되긴 한것같습니다. 예전엔 다른 스펙올려서 카드 땜빵이라도 했는데 지금같이 유저들 모든 스펙의 상향평준화가 이뤄진상태면 더욱더.. 아니면 효과 변경해서 앞쪽에 딜증수치 몰아주던지 예를들어 12각 7퍼 / 18각 4퍼 / 24각 1퍼 / 30각 3퍼 / 뭐 이런식으로 숙련도의 척도로도 본다지만, 딜증수치 차이 큰게 더 문제라.. 다만 그게 긍정적인가 하면 의문이긴해요. 확실하게 트롤을 거를수없는 로아라는 게임에서 카드라는 내가 열심히 했다! 라는 척도가 있어서 고인물들이 숙제를 뺄때 피로감을 덜 느낄수있는거고 만약 그것조차 사라진다면 공팟에 트롤들이 넘쳐날거거든요. 지금도 뉴비 유입과 잔존율이 높은데 굳이?
쌀먹얘기도 보통 게임에 재미를 느낀후, 여분의 재화를 처분하는 소위 쌀먹이 생기는거지 보통 아. 난 쌀먹해야지 하고 들어오는 사람이 그리 많을까 싶긴한데.. 저도 로아 재밌어서 하다보니 고인물되서 가끔 쌀팔고있고 하는거지, 애초에 메이플 던파 리니지 디아 쌀먹된다 얘기해도 아.. 그렇구나 했거든요. 전문 쌀먹들은 시간 투자대비 큰 이득 얻는 신규겜 많이 찾아다니지않을까요? TL만해도 이번에 단기간에 300이상 땡기신분도있고
메이플하다 접고 던파 즐기는 유저입니다 메이플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 환산 10만, 모든 보스 솔플, 무릉 85층 이상 등 금전적으로 가능한 것은 해봤던 유저로서 사족을 붙이자면 던파는 졸업을 하지 않아도 어둑섬 해방, 하드바칼 등 모든 던전, 보스를 즐길 수 있고 성장의 속도 또한 몹시 빠른 것 같습니다. 반면 메이플은 사냥이 차지하는 총량이 어마어마합니다. 285렙 카르시온 이후에는 직업마다 격차가 존재하지만 2시간을 사냥에 온전히 집중해도 경험치 1%도 올리기 버거운 편 입니다. 이러한 말도 안되는 경험치통으로 인해 제가 있던 길드는 부주 안쓰는 유저를 찾는게 더 적었습니다. 경험치통으로 인한 문제로 쌍레 6줄 놀긍 풀작 에테르넬,9칠흑, 놀긍아케인 (최소 현금 5천만원 이상) 두르고 레벨링이 안되어 보스 파티에 낄 수 없으며 노블스킬이라는 (30분지속 1시간 쿨) 길드스킬로 인해 초고스펙 6명 시간 맞춰모여서 트라이하기도 상당히 부정적 경험이 느껴지던 게임입니다. 그냥 있는 사람 구해서 가면되지않냐 ? 하실 수 있지만 노말카링 이상의 스펙인데 파티가 없다면 대부분의 보스 솔플유저이거나 혹은 본인이 속한 파티가 있어서 트라이는 도와줄 수 있지만 클리어는 할 수 없습니다 메이플은 큐브시스템 또한 부정적인데 던파에서 말하는 솜사탕과는 비교 자체가 실례일정도로 원하는 옵션 기댓값이 현금 1500장 이상인 경우가 허다하고 에디공 30 옵션 하나 뽑겠다고 현금 1억을 쓰신 분도 계십니다. 물론 메이플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천천히 스펙업 하며 재미를 느끼는 유저분들도 계시겠지만 메이플은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는 게임 이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돈보단 시간이 소중하다 느껴서 6개월동안 8천이상 쓰며 즐겨본 소감입니다 대체로 부정적이지만 요약하자면 가능하다면 리부트 서버 하세요 메이플 푹먹해 본 한 유저로서 되도록 리부트서버를 권장하며 돈도 많고 시간도 많다. 본섭 돈은 많이 못쓰겠고 시간은 많다. 리부트 돈도 많이 못쓰겠고 시간도 없다. 권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