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일본 사람들의 단점! 아 일본인 니들 참 힘들다! 답답해 죽겠어~ 40대 중년 유투버의 해외 이야기! 

국제아재International uncle
Подписаться 39 тыс.
Просмотров 225 тыс.
50% 1

일본사람의 장점을 앞 영상에서 얘기해 봤습니다. 이번엔 일본인들의 단점을 얘기해 볼랍니다. 일본 사람들 단점 열라 많아요... 이해가 안가! 차라리 중국 사람들은 이해가 가요.
암튼 국제아재가 느낀 일본인들의 단점은?

Опубликовано:

 

12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 тыс.   
@raul8401
@raul8401 5 лет назад
저는 일본에서 12년을 살았고 앞으로도 더 살 예정입니다. 특히 "융통성 부재"의 부분은 1000프로 공감이 가고, 제 경험상으로만 말씀드려도 정말 그렇다고 확답까지 드릴 수 있습니다.. 저도 대학부터 대학원을 여기서 다 나왔지만, 학부생때부터도 일본인친구들은 팀과제나 이런거할때 미팅이 진짜 수도 없이 많고, 끝이 안나요....그게 대학원 와서도 보면 그렇더라구요. 한번은 같은 연구실 사람들끼리 연구실 사용방안에 대해서 회의를 한적이 있어요. 일본인들의 회의가 끝이 안나고 한시간 두시간 길어지는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볼 수있는데, 바로 국제아재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첫째는 어느 누구도 단정적으로 결론을 내서 거기에 대한 책임을 떠맡길 두려워한다는 겁니다. 그 누구도, 이렇게 합시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없어요. "~이런이런 방법도 생각해볼수있지 않을까..." 이런식으로 모든 대화가 진행됩니다. 결론이 안난다는겁니다. 진짜 환장해요. 한국인들이 일본인들하고 일하면서 속뒤집어지는 경우가 바로 이거죠. 한국같았으면 10분이면 결론날 작은 사안을 가지고 그 누구도 결정을 안내리고 너는 어떻게 생각해 하면서 손수건 돌리기 놀이 하듯 뺑뺑 돕니다....그게 한시간정도 지속이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참다참다못해 저같은 한국인이 나서서 정리합니다...한국인은 못참거든요ㅎㅎ그런 말만 길고 결론 안나고 질질끄는거...수명단축되는 느낌. 그리고 두번째로 회의가 길어지는 이유는 정말 천만분의 일의 확률로 일어날 법한 "만의 하나"의 경우까지 생각해서 철저하게 논의하고 대책을 미리 세워둔다는거죠. 그러면서 메뉴얼을 만들어요. 한국같으면 정말 그정도의 확률이라면 안 일어난다고 생각하고 그런건 넘기죠. 중요하고 굵직한걸 중심으로 논의한다면, 일본은 예를들어 중요하고 굵직한 사안을 세개정도 빡세게 논의한 후에 각각의 사안마다 "만의 하나"의 확률로 일어날 법한 사안에 대해 또 논의를 해요...그러면 뭐 가볍게 2시간 이상 넘어가는거죠 3시간까지 한적도 있어요..진짜 속에서 욕이 나오는데...간신히 참고 끝까지 버텼네요. 어떤면에선 일본인들의 무서우리만큼 철저한 그런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였죠. 장단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근데 진짜로 저도 국제아재님과 똑같이 공감하는 부분은, 일단 이 메뉴얼 세우는건 참 철저히 하고 대비하는데, 뭔가 메뉴얼에서 벗어난 상황에선 답이 없어지더라구요 ㅎㅎ 그들의 당황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 의아했어요. 한국인들 같았으면 충분히 융통성이란걸 발휘해서 한두명이서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막 서너명이 당황해서 어떡하냐면서 자기들끼리 서서 그자리에서 또 회의하는 빡치는 상황을 겪은적이 있어요. 그때 제가 진짜 한국인다운 융통성으로 이러저러하게 하면 되지 않느냐..내가 책임지겠다...해서 해결했던 적이 한번 있어요. 그때 일본인들 반응이 제겐 아직도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오네요. 저더러 "우리는 메뉴얼대로만 생각하다보니, 리-상 (일본에서 불리는 호칭)처럼 그런 방식으로 해결 할수있다고는 생각을 못했다. 융통성이 필요하다는걸 느꼈다" 4년전 일인데 아직도 이 말이 뇌리에서 안잊혀집니다. 문화충격이었거든요 저한테는...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이 적절히 섞이면 정말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부분이 많겠구나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한가지 제가 살면서 느낀점은, 이미 말씀하신 맥락과 비슷한데, 한국인들은 어떤 걸 실행할때 대략의 가닥만 잡히면 일단 밀어부치고 시작하고 보자! 라는 행동의 패턴이 보이고, 일본인들은 시작전에 돌다리를 수십번 두드려보느라 시작을 못한다는것도 느꼈습니다. 이것도 장단이 있네요. (한국은 행동력있고 에너지가 넘치긴하는데 일을 벌려놓고 수습이 안되는 경향도 좀 있고, 일본은 뭔가 패기있게 밀어부치는 에너진 약한데,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철저하게 잘 수습한다는거...)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와 내가 한수 배웁니다. ㅎㅎ
@benzaitenapollo4163
@benzaitenapollo4163 5 лет назад
Seung Min Lee 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의 장단점을 잘 보고 계신듯합니다. 둘이 섞여서 좋은점만 받아들이면 아주 좋은 조합이라는 결론도 동의하구요. 천천히 부드럽고 차갑게 가는 일본인(소심 냉정 신중 차가움 겸손함같은 단어들이 어울리는) 과 빠르고 과격스럽다 싶을 정도로 뜨거운 한국인들 (무모함 급함 열정적 오만함같은 단어들이 어울리는)
@raul8401
@raul8401 5 лет назад
@@benzaitenapollo4163 댓글 감사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국민성은 참 보면 볼수록 재밌는거 같습니다. 동물로 비유하자면 개와 고양이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로 조금씩만 섞이면 참 좋겠다고 생각할때가 많습니다.
@shk5227
@shk5227 5 лет назад
잘 파악 하셨네요. 저도 일본 관련 일을 오래도록 했던 경험상 본인 담당 아닌 일은 절대 나서지 않습니다 메뉴얼 벗어난일 절대 안하고 그대로 오차 없이 실행 합니다 배운 그대로 맡겨진 일 중뿔나게 변경 안합니다 정알 한일 섞였으면 딱 좋겠다 생각 한적 많았 습니다 처음에 친절 한것에 반해서?진짜 홀딱 넘어가면 안됩니다 앞에선 겁나 칭찬하고 뒤에서는 오바 한다고 은근 까내린다고 할까? 무튼 획일화된 사람들 이란 느낌을 받았지요 예의상 그래야만 사회생활 튀지 않고 무리에 잘 섞인다고 생각 하는듯 끝날때 까지 진짜 속 마음 모른다 보면 그 말이 정답인듯 그래도 혐한 우익들 빼고는 예의 바르고 상식적인 사 람들 또한 많은곳도 일본 입니다 정부가 수십년 우익 정부라 국민들 호도 해서 그렇지 정상적인 좋은 사람들 도 많이 있어요
@raul8401
@raul8401 5 лет назад
@@shk5227 네 맞아요 정말 그렇습니다. 일본은 철저히 자기가 딱 맡은 업무만 하고 자기 담당이 아닌 일에는 알아도 나서지 않는게 일반적인거 같아요. 그리고 사회자체가 암묵적인 규율 규칙이 지구상 어느나라보다도 많은 나라인것 같아요ㅎㅎ 그래서 대체로 획일적인 면이 많은거겠죠? 익숙해진다면야 문제없겠지만 외국인으로서 여기 살면서 참 아직도 더 배워야할 규칙과 규율들이 많구나 느낍니다. 그래도 말씀하신대로 혐한우익들 특정 집단들 제외하면 일반 국민들은 대체로 상식적인 사람들이 많고 감정적으로 굴지 않아서 사회생활할땐 한국인들과 일하는것보단 훨씬 편한 면이 많습니다. 좋은 사람들도 많구요.
@sung-heekim4772
@sung-heekim4772 5 лет назад
제 친구가 일본에서 7년 살았고, 가네보라고 큰 화장품 회사 다녔는데 자긴 7년 내내 왕따 당하면서 당하는 지도 몰랐다고ㅎㅎ 다들 앞에선 간이고 쓸개고 다 내줄 것처럼 잘해주는데... 종종 신발에 바늘이 들어있다든지ㅎ 도시락에서 화장품 냄새가 난다든지 하는 사건들이 많았대요... 알고 보니 동료들이 신발에 바늘 넣고 도시락에 화장품 넣고 한거라고... 친구가 회사를 그만둔 결정적인 계기가 있었는데, 어느날 또 도시락에서 화장품 냄새가 나더래요. 그리고 거기에 든 쪽지가 "니 입에서 김치 냄새나." 친구가 이거 누가 그랬냐고 막 소리지르면서 묻는데... 진짜 너무 당혹스럽게 아무도 들은 척을 안하더랍디다ㅎ 일본 사람들 단체로 짜고 사람 엿먹이려 하면 정말 무섭대요ㅎㅎㅎ 그냥 한국처럼 앞에서 대놓고 싫다 하지 굳이 왜....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그런일이요? 헐
@lovemelon100
@lovemelon100 5 лет назад
참 침착하고 질서있게 이지메를 잘 하는군요 ㅎㅎ
@기다유
@기다유 5 лет назад
우리 이런거 임진왜란때도 당했잖아요..
@양영식-m6n
@양영식-m6n 5 лет назад
이래서 일본은 적국임
@기분좋아-j3o
@기분좋아-j3o 4 года назад
무섭네요 ㅜㅜ
@이승준-x3r2d
@이승준-x3r2d 5 лет назад
공감합니다.... 예전에 일본에 2년넘게 거준하면서 일본인들과 일한적이 있는데... 그친구들 참 허파 뒤집습니다.. 포수가 참새를 잡으려면 일단 총을 쏴야 하는데 이친구들은 모여서 회의만 오만상 합니다. 총의 각도는 ? 방향은 ? 어떤 탄환이 좋을까? 그러는 상이에 참새 날라가고 없지요. 총을쏴야 하는데 정작 총쏠사람은 없고 ( 실패시 책임지기 싫어함 ) 의견만 계속....ㅠㅠ 문제가 생기면 본인들 잘못을 오픈시키는걸 극도로 두려워하고 감추려 합니다... 그리고 아주 개인적이라 직장에서도 동료애라든가...그런거 1% 없더군요. 물론 같이 일해보니 장점도 상당히 많았습니다만....속 뒤집어지는 일이 더 많았네요...ㅎㅎ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네 그런 장단점을 같이 보는 시각이 중요하죠.^^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5 лет назад
맞아요 본인의 잘못을 오픈하고 인정하는 것을 잘 안할려고 하죠 맞는 말이네요 총의 각도 어떤 총으로 쏴야 하는지 일본 사람들은 기계적이니까요 어쩔 수 없죠
@호롤롤로-o1y
@호롤롤로-o1y 5 лет назад
범죄, 횡령, 배임 같은게 아닌 이상 어느정도의 실수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관용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lovemelon100
@lovemelon100 5 лет назад
@절제력규칙 다른나라 사람들도 일본사람들에게 비슷하게 지적하는 걸 많이 봤습니다.
@lovemelon100
@lovemelon100 5 лет назад
@절제력규칙 그게 아니라 한국인이 일본인들에게 지적하는 내용을 다른나라 사람들도 똑같이 일본인에게 지적하더군요.
@palf73393
@palf73393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서 10년 넘게 살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몇년전 거래명세서 신청후 2주 걸리고 은행의 다른서류도 2주 병원에서 진단서 신청후 2주 특히 은행서류발행에 10만원정도 수수료 들어습니다. 10년넘게 살아도 이해않되고 무지답답한 국민성입니다.
@theodoreshin5069
@theodoreshin5069 5 лет назад
한국이 이례적인것 같습니다 ㅋㅋ 보통은 한 2 주 걸리죠? 미국은 2주는 기본이죠 ㅋㅋ
@boa1843
@boa1843 4 года назад
진단서 바로 나오는데요??
@beckylee320
@beckylee320 4 года назад
호주는 빠르면 1주일 또는 28이내입니다
@raul8401
@raul8401 5 лет назад
듣다보니 자꾸 공감되는게 많아서 댓글을 또 답니다 ㅎㅎ 남 뒷담화...이 부분 레알입니다. 일본인들도 뒷담화 진짜 많이해요. 물론 한국인들도 많이 하죠. 근데 제가 느낀 차이점은 이렇습니다. 일본에선 누군가에 대해 뒷담화를 해도 그 당사자에겐 진짜 티를 안내요. 앞에선 철저히 "친절모드"로 숨기는거 같아요. 그래서 싫어하는지 어쩐지 잘 몰라요. 한국에선 누가 싫으면 뭔가 뉘앙스나 태도에서 난 니가 싫어요 불편해요 짜증나요 이런 감정이 그때그때 느껴지고 티가 나잖아요..대놓고 막 나쁘게는 안할지라도 아 이 사람이 날 좋아하진않는구나 그런 기운이나 감정들이 솔직하게 느껴지는데, 일본인들은 그런걸 앞에선 철저히 숨기고 친절하게, 혹은 다른 사람들대하는 방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차이없이 날 대해주기때문에 날 싫어하는지도 모르다가 나중에 알게 됐을땐 배신감이 몇배로 더 크고 뭔가 더 무서운 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누가 칭찬을 해줘도 그게 진짜 칭찬인지 그냥 예의상인지 헷갈리는거는 저도 늘 겪고 살고 있구요..한국인들이 감정적인 면에선 좀더 솔직한거 같고, 일본인들은 드러내는걸 매우 꺼려해서 답답한 면이 많습니다. 한국인들끼리는 안좋았다가도 "허심탄회"하게 얘길하며 술한잔하고 풀고 다시 화해도 하고 그런게 흔한데, 일본에선 앞에선 절대 티를 안내는 대신, 한번 틀어지면 얄짤없고 화해의 기회조차 없더라구요. 얼굴에 미소를 띄며 마음엔 자물쇠를 잠그고 상대에게 사요나라~하는 그런 모습을 보고 나선...좀 무섭기도 했어요. 틀어지니까 허심탄회하게 얘기할 기회조차 안주더라구요 제가 아니라 제 친구 얘기지만....물론 저도 오래살다보니 어쩔수없이 일본화가 된 부분이 많아서 사회생활하면서 과하게 대놓고 공사구분없이 감정표현하는걸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인간 대 인간으로서는 솔직한 한국식 인간관계가 좋은점이 많은거 같네요.
@benzaitenapollo4163
@benzaitenapollo4163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의 차가움은 서양인들도 두손 두발 들어버릴 정도이니
@annganng2048
@annganng2048 5 лет назад
맞아요 그런 차이군요. 한국인들도 뒷담화는 쩔죠. 그래요 상대방이 나한테 삐쳤다는 티는 내죠. 아... 일본애들은 저렇구나... 오늘 그차이를 확실히 알고 갑니다.😂😂
@ptalove
@ptalove 5 лет назад
@@benzaitenapollo4163 안살아봣면 들은 지식만으로 판단 마세여. 얘네들도 우리 엄청 싫어하듯이
@yukyung4672
@yukyung4672 5 лет назад
두손두발까지는 아니지만 외국인들이 일본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라고 질문하면 나오는 대답 중 하나는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 는 꼭 들어가 있더군요. 이 댓글을 보니 그게 무슨뜻인지 더 잘 알것같네요.
@gangbuja7584
@gangbuja7584 5 лет назад
가장 가까운 나라인데 가장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거 같애요. 드러나는 장단점으로 따지자면 남한테 피해안주는 것만 한국사람들이 배우면 정말 자랑스러운 민족성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길가에 침뱉고 담배꽁초나 작은 쓰레기 아무데나 버리는 등 정말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없어요. 말도 함부로 하는 사람 너무 많구요.
@Avalokiteshvarabodisatva
@Avalokiteshvarabodisatva 5 лет назад
Gang Buja 저도 백인문화 지역에서 취로비자로 7년여 지냈고 지금은 일본에서 산지 3년여 입니다. 한국과 중국에서 빈번히 받는 무례한 인간들로 부터의 스트레스가 매우 적습니다. 섬세한 성격의 한국인이라면 동감하실 겁니다. 결국 능력되면 자기에게 맞는 환경에서 살면 되는거죠! 능력은 안되고 경험도 없이 그저 비판만 하는 사람들을 한국에선 요즘 “잉여”라고 하더군요!
@junyang8117
@junyang8117 5 лет назад
제자전거는 전용스레기통이예요 쓰레기버린새끼들 잡아서족치고싶어 요
@Fuck_96
@Fuck_96 5 лет назад
강중약. 중한일. 세나라 다 거의 같은 영향을 주고받고 살아온 나라들인데 모두 다름. 중국은 존나쎄고 한국은 평범하고 일본은 존나 비리비리 하고. 풍수지리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음. 대륙애들은 원래 기가 존나쎄고 반도애들은 어중간하고 섬나라 애들은 존나 약함.
@stevelee8814
@stevelee8814 5 лет назад
좋아요 누름
@Kenny-fh3om
@Kenny-fh3om 5 лет назад
일본사람이 남에게 피해를 안줘요?? 개소리 하지 맙시다... 세상에 고래는 다 죽이고.. 이젠 방사능 오염수도 바다에 벌릴려고 시작했습니다.. 삼성동 카지노에서 개판치는 일본인.. 비행기 안에서 술에 취해 개색기가 된 일본인 .. 한대 패줬습니다..
@TV-go2ve
@TV-go2ve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은 말씀하신 것처럼 나서고 책임지는걸 안좋아하기에 강력한 리더가 나타나면 잘 따르는것 같아요. 모든 조직이 그렇겠지만 특히 일본은 리더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은것 같습니다.
@tv536
@tv536 5 лет назад
한국에서. 속담 복지부동 열길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속 모른단 한국 속담 왜 있을까요!
@aronononono
@aronononono 5 лет назад
일본 자주다니면서 신기했던것 몇가지 적어보자면 어떤 남자가 지하철에서 물마시다 사래걸려서 기침하는데 사람들이 쳐다보니 엄청 당황하면서 옆칸으로 도망가더라고요...(실제로 지하철안에 사람들도 좀 흘겨본다해야되나?되게 차갑게 쳐다봄;;;) 이런게 많더라고요. 튀는행동하면 먼일 난것처럼 당황잼ㅋㅋㅋ그리고 맛집에서 일본인들은 절대 불평불만안하고 2~3시간 기다림;;;어떤할머니는 손자한테 우리 좀만 힘내자^~^!!막 이럼서 웃으면서 기다림.....한국사람들은 다 욕하고 짜증냄 이렇게까지 하면서 먹어야되냐고ㅋㅋㅋㅋ우리앞에 줄 100미터됐는데 앞에서 기다리다 빡쳐서 알아서 빠져주는 바람에 엄청 빨리먹음ㅋㅋㅋㅋ그리고 예를들면 축구같은거 볼때 우리는 져도 열심히하면 졌잘싸라면서 엄청 감격해하고 엄지척!!해주는데 일본은 그런거없음....무조건 결과주의..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시작이반이다. 도전하는 사람이 멋있다 뭐 이런말은 한국에 특화된 명언들임ㅋㅋㅋㅋ일본엔 해당안됨
@qwerty98-s2r
@qwerty98-s2r 5 лет назад
중요한건 그걸 비난하고 반성한다는거죠.. 예전에는 결과 중심 심했지만 요새는 많이 달라졌어요.. 아이들 교육조차 과정을 중시하고 결과가 나빠도 열심히 했으면 칭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많이 바뀌었다고 봐요.
@jalopy2005
@jalopy2005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서 오래 살면서 일본인과 주먹싸움도 한 적이 있는 사람으로서 아재님의 말의 많은 부분에 공감하지만 양국간의 다소의 국민성 기질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은 그 사람이 국적이나 가족적 배경을 떠나서 한 개인으로서 어떤 사람인가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jm-pi6cf
@jm-pi6cf 5 лет назад
진짜 맞는 말씀입니다! 일본국민성이니 뭐니 단체의 특성을 규정하려는데 사실은 진짜 개개인이 다 달라요~ 일본사람들도 환경과 쭉 자라온 교육에서 사회화 되어서 통념적인 모습을 보여주는거지 진짜 개인의 한 사람의 진면목이 아니기 때문에 통념으로 바라보면 그 사람을 몰라요~ 고정관념가지고 외국인이든 내국인이든 개인을 바라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바라본다는걸 느낀 순간 다른사람에 맞추어서 행동이 나와버리거든요.
@암흑과설탕
@암흑과설탕 5 лет назад
그런 식의 케바케 만능론이라면 나라별 문화 차이라는 걸 논하는 거 자체가 의미가 없습니다.
@Hesed_Rain
@Hesed_Rain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 일때문에 잠깐 살아봤는데 여행과는 다르게 정말 속터지는일이 많더군요. 융통성없는건 진짜 최고 ㅠㅠ 또 돈많은 사회주의라는 말도 동감합니다.
@jeffsong5653
@jeffsong5653 5 лет назад
위에서 말씀하신 그런 인간관계를 애네들은 담백하다고 표현하더라고요. 그런 태도에 저 역시 적응되서 친구도 적도 아닌 그런 담백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와서 느끼는 거지만 그렇게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게 서로 좋다고 봅니다. 얘네들이 대외적으로 보여주는 타테마에같은 소위 접대용 멘트나 행동에 한국인들이 많이 속는편인데 그뒤에 반드시 따라오는 애네들 특유의 뒷담화에도 상처를 많이들 받기도 하죠. 저 역시 일본인들을 겪어본게 나름 세월이 있는지라, 니들이 나에게 이렇게 행동하는게 타테마에 라는걸 다 알고 있다는식의 묘한 뉘앙스를 항상 유지합니다. 그럼 은근히 놀라거나 절대 그게 아니라는 식의 항변을 하기도 하는데 오히려 그런 약간의 부담감을 가지고 상대방을 대하도록 하는게 나쁘지 않습니다. 재미있게도 타테마에로 행동하면 저들 (외국인)은 나를 믿는다라는 어떤 근거없는 자신감들이 있죠. 그 대신 비지니스 관계에서 속이지 않고 계산 정확한 장점은 있어서 위에서도 말했지만 친구도 적도 아닌 담백한 관계를 계속 유지하며 삽니다. 물론 오사카는 예외.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일리가 있네요.
@hukuro22orukuh13
@hukuro22orukuh13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도 얘기하지요. 서로 거리 두기를 잘해야한다고. 일본인들은 어릴때 부터 교육.습관화로 서로의 거리를 잘 파악하는데. 외국인에게는 그 거리파악이 어렵지요. 그래서 생기는 문제들인것 같네요.
@swryu5364
@swryu5364 5 лет назад
정말 완전 공감합니다. 일본 사람들 특히 젊은 친구들 진짜 도전정신 그런거 없어요. 우물안 개구리. 근데 그 우물이 꽤나 편리하고 살기 좋은 우물이죠. 직접 겪어보기 전에 선입견 만으로 이미 다 정해버립니다. 주로 '안하겠다' 로 귀결되지요. 저도 10대 20대 까진 정말 일본 좋아하고 일본인 친구도 많고 했지만 30이 넘어가니 일본처럼 답답한 나라도 없더군요. 그놈의 뿌리깊은 메뉴얼 시스템이, 메뉴얼이 없는 곳에선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로 만들어 놓습니다. 장모님 말씀대로 일본은 실패, 실수에 대한 관용이 없지요. 일본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은 한번도 실패의 경험이 없는 사람입니다. 참 아이러니 하지요.
@양영식-m6n
@양영식-m6n 5 лет назад
맞습니다 일본은 관용이 없다는거 동의합니다
@zerowing8272
@zerowing8272 5 лет назад
일본사람들이 소극적이고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하는건 수년간 수많은 실패사례를 봐왔기 때문입니다. 잃어버린 20년이라고 하죠. 의욕적으로 뭔가를 하려던 사람들도 죄다 실패하는 사회이니 어차피 뭘해도 안된다는 전제가 깔리게 되죠. 반면 중국은 이제 한창 성장하고 경제가 확장하는 시기이니 뭘해도 되는 사회입니다. 의욕적으로 도전하면 성공하는게 보이는거죠. 우리는 그 중간쯤 이겠네요. 어쩌면 일본에 더 가까울지도요. 청년들 목표가 공무원이죠. 즉, 도전보다는 안전성을, 투자보다는 손실회피를 중시하게 된거고 일본은 이게 극단적으로 발전한 사회라고 보여집니다.
@JohnsonSmith-h5v
@JohnsonSmith-h5v 5 лет назад
지금 우리나라도 일본의 잃어버린 10년(20년 아닙니다.)처럼 15만 폐업시대에 경제도 많이 안좋으니까 일본을 따라갈 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ptalove
@ptalove 5 лет назад
공감합니다.
@윳-n9c
@윳-n9c 5 лет назад
완전 공감....
@고요한명상
@고요한명상 4 года назад
중국이요? 도대체가 어디가요? 코로나로 죽은 사람들 숫자 조작하는 나라가요? ㅋㅋ 진심 중뽕 제대로 걸리셨네 ㅋ 우한 가서 코로나 걸리셔요~ ^^ 저는 잘 살더라도 남을 물건 처럼 부려먹고 죽으면 그냥 버리는 짓은 못하겠스므니다 ^^
@leeej0210
@leeej0210 5 лет назад
정말 백퍼 만퍼 공감합니다. 사이다!!일본 남편과 결혼해서 10여년이 넘었는데...점점 일본 아주미들 사이에 들어가는게 겁이나고 귀찮아요..교감이 안되는 느낌..
@9908jping
@9908jping 5 лет назад
미투"요
@cyjq2000
@cyjq2000 5 лет назад
저도 그래서 포기했어요
@BlackRedBird7
@BlackRedBird7 5 лет назад
얼렁 이혼하시공 울나라 사람이랑 재혼하셔영 ㅎㅎ
@토브생토브생
@토브생토브생 5 лет назад
은동동님에동감. 딱 적당한거리에서만 교류 . 다른외국엄마들이더 편함 . 일본사람들대화가 같은말 같은내용을 계속 다른표현으로반복하는게 너무짜증 . 결국은같은말인데말이죠 .피곤그자체 .
@부울경에이스
@부울경에이스 4 месяца назад
일본남편 신혼쪼때 변태같은 느낌없엇나요?
@골든햄스터-e6i
@골든햄스터-e6i 5 лет назад
와... 하나부터 열까지 다 공감합니다. 플러스로 음침함도 있죠... 큼
@냥이둘다섯댕댕
@냥이둘다섯댕댕 5 лет назад
정말 구구절절 맞는 말씀 거침없고 재밌는 예시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외국에서 공부할때 일본인들과 있으면 국제아재님이 느끼는 일본인 저두 동감합니다.사이다처럼 시원시원하게 말씀 하셔서 구독누르고갑니다.
@창조-m7r
@창조-m7r 5 лет назад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듯이 당연히 나라마다 장단점이 있겠죠 성격 차이도 물론.... 저도 일본에서 30년동안 사시고 많은 사람을 상대하시는 분을 만났는데 국제아재님과 생각이 같으세요 한 번 정이들면 일본인은 변함이 없는데 그렇게 될 수 있는 한사람 만나기가 하늘에 별따기래요 국제아재 때문에 그 분의 얘기가 ㅎㅎ 실감이.... 하지만 국제아재님의 아량으로 아내 분을 감싸가며 행복하게 잘 사세요 깨 볶는 향기 물씬물씬 풍기면서요....♡ 화이팅 입니다. 🤣😄🤩
@martinlee76
@martinlee76 5 лет назад
한국 사회,혹은 전세계 공통으로 친구는 사실 학창시절에나 끈끈하지..그 후,사회,경제적 격차가 나기 시작하면,우정이 퇴색되지 않나요?
@blueblue4376
@blueblue4376 5 лет назад
슬프다.
@mepardon8960
@mepardon8960 5 лет назад
이거 제가 요새 느끼는 건데 ㅋㅋ.. 일본6년차인데 서로 취업이나 일로 바쁘고 인생 잘 안풀리는데 몸까지 떨어지니 평생 갈 거 같던 친구들도 뭔가 소원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요샌 가족한테 잘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고요한명상
@고요한명상 4 года назад
저는 학창시절도 좇 같았어요
@LoveLove_Paradise
@LoveLove_Paradise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 1년 유학가면서 공장에 알바 한적이 있는데 어느날 회식을 하러 부페 식당을 갔는데 거기서 다들 밥 잘먹다가 한국인 친구중 한명이 메뉴에 아이스크림이 있길레 그것도 부페니까 무료 겠거니 하고 시켰더니 알고보니 500엔이 었고 그걸 알고있었던 회사 간부가 바로 그 친구에게 가서 500엔 달라고 손내밀었던 모습이 잊혀지질 않네요 ㅋㅋㅋ 뭐 잘몰랐던 그 친구 잘못이 맞긴 하지만 한국인 정서상 자기 아랫사람이 모르고 그렇게 시키면 상사입장에서 "그래 너 쳐먹어라 내가 그정도는 사준다" 라는 생각을 보통들 하시는데 일본은 얄짤없더군요. ㅋㅋ
@조지소로스-j3f
@조지소로스-j3f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이 소심하고 답답하고 그렇죠 정확한겁니다
@정육점주인
@정육점주인 5 лет назад
제가 느낀 일본 사람들은 고양이와 같다고 생각됩니다 강아지는 주인을 위해 충성을 다하는데 고양이는 아주 길들이가 힘이들지요 그래서 일본사람들을 고양이로 비유했습니다
@buonaseba
@buonaseba 5 лет назад
국제아재님~ 너무 재미있습니다!~ 님의 컨텐츠는 정말 호소력이 있습니다~~^^ 정말 컨텐츠, 그러니까 소재가 너무 좋고, 내용도 너무 좋습니다~ 항상 재밌는 내용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NorthVanphoto
@NorthVanphoto 5 лет назад
그러니까, 독도가 자기네 섬이라고 생각하면 진짜 그런가보다라고 생각하더군요.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쓰벌~ 열받죠....ㅋ
@lapkim5315
@lapkim5315 4 года назад
공부를 안하고 하려고도 안하고 해외에 일어나는 일도 관심없어요... 국가에선 일본이라서 너가 이렇게 행복한거야~ 이러고들 있고 자기들은 일본인이라서 다행이다~ 이러고들 있죠. 자기네들 다른 나라 침략해서 못된짓 한거 절대 생각 안하고 발전시켜줬는데 왜 우릴 싫어하지?? 이러고들 있어요 ..
@지존다마-d8v
@지존다마-d8v 5 лет назад
저렇게 억누르고 사니 자국 내에서도 전쟁도 많고 이웃나라 침략도 많고 더불어 고향사람만 아니면 괜찮다는 식으로 온갖 짓을 다했었지 진짜 일본인이 사람 맞냐는 생각도 들고 같이 사는 사람은 어떤 생각으로 사는가 싶다 난 소름이야
@Life-my6zu
@Life-my6zu 5 лет назад
지존다마 おとなげない、、、 (๑>◡
@haekyungyoo5137
@haekyungyoo5137 5 лет назад
일본서식기를빌려달라는건 진짜이상한일일거에요^^ 저두일본서30년넘게살았는데 전부공감요~~ 뭐라할까? 같혀사는느낌? 안보는척하며?철저히보고있는느낌^^ 표정들이삷의의욕두없구 다표기한느낌? 한국가면??살아있네~~("⌒∇⌒")하는느낌랄까~~
@meiziok
@meiziok 5 лет назад
표현 너무 귀여우심. 매우 와닿음
@호롤롤로-o1y
@호롤롤로-o1y 5 лет назад
만인이 만인을 감시하는 세상? ㄷㄷㄷ
@코코집사-r8g
@코코집사-r8g 5 лет назад
띄어 쓰기 좀 하세요
@Kenny-fh3om
@Kenny-fh3om 5 лет назад
요즘에는 그렇죠.. 안빌리고 차라리 일회용 식기를 씁니다..
@고요한명상
@고요한명상 4 года назад
@@코코집사-r8g ㅋㅋ
@hjw5279
@hjw5279 5 лет назад
친구가 일본인이랑 일하는데 말씀하신 말 그대로 하더라구요. 참 깝깝한 나라같은데 그 성격이 나름 디테일한것에 특출함을 보이기도 하지요. 다 장단점이 있는건데 다 떠나서 우리나라한테 제대로 사과하고 보상이나 했음 좋겠네요.
@Vera_jung
@Vera_jung 5 лет назад
일본은 극도로 폐쇄적인 사회고 중국은 현세에 펼쳐진 카오스 한국은 그 중간쯤 이러던데 얼추 맞는거 같아요
@김신효-z5f
@김신효-z5f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이랑 대화하면 심심이랑 대화하는 기분임
@달다달다-n4y
@달다달다-n4y 4 года назад
진짜적당한표현인것같아요ㅋ̄̈ㅋ꙼̈ㅋ̆̎ㅋ̐̈ㅋ̊̈ㅎ̌̈ㄱㅋ̄̈ㅋ꙼̈ㅋ̆̎ㅋ̐̈ㅋ̊̈ㅎ̌̈
@chloep4599
@chloep4599 4 года назад
김신효 진짜 친한 친구들은 안그래요 근데 안친하면 좀 형식적인 대화만 함
@jeong9704
@jeong9704 4 года назад
심심이 ㅋㅋㅋㅋ
@찡찡개청자
@찡찡개청자 5 лет назад
일본은 아무말없이 맨앞사람이 선을 그으면서 그선을 따라 걷기시작하면 모두가 그선을 따라 걷는 나라입니다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표현이 재미있네요. ㅎㅎ
@jhp6959
@jhp6959 4 года назад
그줄에서 벗어나면 사무라이의 칼이 날아올것이라는 공포가 골수에 박혀있는 민족입니다. 조끔은 불쌍합니다.
@itwipsy17
@itwipsy17 3 года назад
@@Strawberrymilk171 그닥 안비슷해요
@itwipsy17
@itwipsy17 3 года назад
@@Strawberrymilk171 어떤의미에서 비슷하단겁니까?
@NiceGun-v9y
@NiceGun-v9y 3 года назад
@@Strawberrymilk171 뭐가비슷하다는거냐
@jang-o2j
@jang-o2j 5 лет назад
우리나라도 비슷 하지 않나요 초중고 친구들이랑 . 친하지. 사회 친구들이랑은 그렇게 .. 회사 다닐때나 친하지.. 그 회사 그만두면 별로인대
@spellzero
@spellzero 5 лет назад
하지만 우린 오지랖이 있움
@junyang8117
@junyang8117 5 лет назад
@@spellzero 난오지랖떠는꼰대들 다족치고싶음 일본인들은 진짜사람돕는데만오지랖 길물어보면 끝까지대려다주고 쓸데없이오지랖안부림
@2514-
@2514- 5 лет назад
그런가요 저는 아직도 연락하는데 케바케인가봐요 ㅋ
@jang-o2j
@jang-o2j 5 лет назад
@@2514- 저도 열락 하고 지내는 사람은 있긴하지만 대부분 회사 그만두고보통1년을 넘지 를 않더라구요
@2514-
@2514- 5 лет назад
@@jang-o2j ㅠ.ㅠ 아마 근무하는 곳이기에 그러겠죠? 답글 감사합니다!!
@yhrmm7403
@yhrmm7403 5 лет назад
일본대학에서 유학을 한 경험으로 이야기 해보면 일본 젊은이들도 겉으로 표현을 안해서 그렇지 각자 나름대로 본인목표를 세워서 묵묵히 갈길 열심히 가긴 합니다 ㅎㅎ 본인의 꿈을 주위에 공유하거나 본인의 성과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사람의 수가 한국보다 적기 때문에 패기가 없고 옹졸해 보일수는 있으나 결국에는 묵묵하고 조용하게 본인의 목표를 달성하는것 같습니다. 입만 살아있고 행동으로 실천을 못하는 행위 즉 허세나 자기 과시에 대한 죄의식이 강한 나라이기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겉과 속이 다르다는 점은 전 영상에서 말씀하신것 처럼 장점이자 단점인 양날의 검인것 같습니다 일본 사회에서는 표현하고 싶은 행동 하고 싶은말을 다해버리면 배려가 없고 아이처럼 미성숙하다 라는 인상을 주기 쉽지만 한국에서는오히려 자신감이 없고 일명 ‘호구’라는 인상을 주기 쉽지요. 뒷담화는 극공합니다 ㅎㅎ 한국 일본 두 민족이 전세계 최강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인의 단점을 비약시켜서 정신병이네 비열한 민족이네 라면서 본인의 혐일감정을 투영시키는 분들이 있는데 그럼 일본인여성과 결혼하신 국제아재님은 뭐가 됩니까. 본인의 좁은 식견과 그릇을 SNS에 표현하기 전에 부모얼굴 아들딸 얼굴 한번씩 떠올리시길 바랍니다. 제가 그런분들 부모거나 자식이면 정말 연을 끊을거 같습니다.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ㅎㅎ 그래요 . 일본 젊은이들이라고 다 꿈이 없고 목표가 없다는건 아니었어요. ㅎㅎ
@benzaitenapollo4163
@benzaitenapollo4163 5 лет назад
Yhrmm님이 설명하는 이 점을 국제아재님께선 지나치게 한국적으로 설명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부모님의 열렬한 지원을 받아서 자신이 아주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근자감 넘치는 한국인들과(그래서 과도할 정도로 열정이 넘치는 경우가 많고 그게 심하면 거만하고 자신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태도로 발현된다 봅니다) 반대로 극단적이지만 자신보단 타인을 위해서 생각하라는 "사회주의적 가정교육"으로 인해서 근자감이나 열정은 없어 보이나 자신을 낮추는 겸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분수를 잘 알고 부모님의 지원을 받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바라는 것도 소박할 수 밖에 없는(이것을 국제아재님이나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목표없이 살아가는 일본인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인들.
@yhrmm7403
@yhrmm7403 5 лет назад
Rociscrucian Order of Asia 말씀하신것도 맞는데 본 영상은 한국인 입장에서 본 일본인의 장단점이라서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이긴 합니다. 사실 저도 일본에서 오래 지내면서 느낀게 일본애들이 자기 과시나 자랑하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뭘 이뤄내도 누굴 통해서 듣거나 소문으로만 들은게 대부분. 누가 잘사는지 못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이게 폐쇠적이라고 하면 폐쇠적인건데 딱히 불편한적이 없어서 저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5 лет назад
근데 대부분 젊은이들이 미래에 대한 목표가 없는것은 맞는 말 이에요 해외로 진출 해야 되겠다는 마음가짐도 약하고 사람들간의 커뮤니케이션도 적으니 방콕 생활을 즐기고 오타쿠가 되어가는 젊은이들이 많아서 슬픕니다
@simsim-tu7mk
@simsim-tu7mk 5 лет назад
융통성에 대해 말하자면 오차를 벗어나는걸 극혐하더라고요. 제가 마츠야라는 덮밥 가게에서 일했고 가게에서 비빔동이라고 비빔밥이 메뉴가 나왔는데 위에 나물? 토핑? 그거를 깜박하고 순서 뒤바꿔서 밥 위에 올리니까 점장이 버리면서 화내더라고요. 비빔밥은 나물을 층층히 쌓는게 아니라 옆에다가 쌓는거라서 어떤게 먼저이고 나중이고 상관없이 동그랗게 보이기만 하면 되는데 메뉴얼대로 뭐가 먼저이고 이걸 안했다고 싫어함. 아무튼 일본에서 일할때 메뉴얼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안됩니다
@life_with_jesuschrist
@life_with_jesuschrist 5 лет назад
재일동포인데요 정말 많은 공감을 합니다. 제대로 일본인을 잘 이해하신다고 동의합니다
@xohyuu
@xohyuu 4 года назад
どんなに耐えてきたのか分かりませんが、これまでも在日半島人の方々の忍耐力に拍手をお送りいたします。在日半島人の方々は短所をお見習いになってはだめです。半島人の自負心があるじゃありませんか。どうも。Всего хорошего. Большое спасибо^^
@sounghee5398
@sounghee5398 5 лет назад
다 맞는 말씀임,, 내성적이라서 그런지,, ? 정신병자 많은듯,, 인간본능 발산 확산, 기본인데,, ! 회의,, 한 얘기 또하고 몇번 반복, 우라질,, 집에서 말할상대 없어서그런지,, 말 한번 하기시작이면,, 끝내지 못하는 결단력 없는점,, 암튼,, 다 맞는말씀입니다,,
@user-zn5dc7jd4r
@user-zn5dc7jd4r 5 лет назад
어느회사나 다똑같나보네요...한국귀국할까 생각이들정도로..
@ejlee086
@ejlee086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이 국가적으로 볼땐 기계부속품 같으면서도 직장에서 퇴근하면 개인플레이 하는 이유 사람이 모이게 되면 또 상대방에서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신경써야하고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기때문에 직장에서 퇴근하면 가급적 사람하고 엮이지 않을려고 함. 그래서 일본인들이 혼밥을 하는거임. 끊임없이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를 걱장해서 함부로 상대에게 선물도 못주는 나라가 일본. 왜냐? 내가 상대방에게 선물을 줌으로써 상대방이 부담을 느껴 상대방도 선물을 준비하게 만드는게 민폐라고 생각하는 일본이라 끊임없이 눈치 싸움을 하게 됨, 몇몇 한국인들은 일본인은 민퍠끼치기 싫어 한다고 포장하는데 현실은 타인으로 인해 내가 피해볼까봐 그런 행동을 하는거지요. 순수한 마음의 배려가 아닙니다. 내가 타인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하는게 아닌 깔금하게 정리하지 못한 것에 대한 타인의 손가락질이 두려운 일본인들인것이죠. 물론 것보기엔 깔끔하니까 보기 좋은것도 사실이나 일본인의 속마음까지 들여다 보면 그걸 지키기 위한 정신적인 에너지 소모가 엄청난것이죠. 그래서 일본인들 틀에 맞춰진 시스템의 부작용으로 엽기적인 사건 사고도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하도 사람의 감정까지 억눌러야 하니까 그게 그런식으로 폭발을 하.지요
@rosecorp
@rosecorp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 짧게나마 살았던적이 있었습니다. 선배분이 집주인에게 식기빌렸던 사례 재밌게 들었습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제경우는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였는데 자전거 빌려탔다가 케이크 선물해줬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팁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과거에 일본문화에 대해서 배워둔 경험때문에 했던 일이라서 그런지... 뒷말은 없었습니다. 사실, 이런거 하는게 굉장히 피곤해서... 서로 신경끄고 사는게 아닌지 생각이 들긴합니다. 너무 번거롭잖아요. 뭐만하면 갖다 바쳐야하니...
@vilcastle8588
@vilcastle8588 5 лет назад
정확한지적 입니다. 소니가 삼성을 이길수없다는것 맞습니다.. 닫힌인간관계 이러한 일본인의 속성을 역이용하는것이 극일을 하는길이아닐까 요.
@Bjoqmspngmwo17639
@Bjoqmspngmwo17639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서 대학나오고 7년산사람으로서 정말100000000000%공감합니다ㅋㅋㅋ 과장하는거 아니구요. 저는 그냥살면서 한때는 일본사람왜그럴까하며 불만도많았지만 주변한국인들 잘적응하고 지내는사람도 있더군요 그냥 저랑은안맞았던거같네요 ㅋ 현재대만으로 이사와서 정말주변사람 스트레스없이 살고있습니다 ㅋㅋ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대만사람들 좋~죠!^^
@lapkim5315
@lapkim5315 4 года назад
제가 보니까 눈치 더럽게 없는 한국인들은 일본에서 잘 삽니다. 지네 욕하고 한국인이라 깔보는거도 눈치 못채고...저같이 눈치있고 상황 파악이 빠르면 일본 생활 엄청 스트레스 받아요.. 눈은 웃고있지 않는데 입꼬린 올라가서 웃으면서 말하는 이중성... 일본 떠나셨다니 잘 하셨어요.
@paran2025
@paran2025 5 лет назад
아재 얘기 듣고 왜 일본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업종들이 우리나라에 추월됐나 알게되었네요 유익한 이야기 감사합니다.
@읏짜읏짜-p7x
@읏짜읏짜-p7x 3 года назад
멘트에 공감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뒷담화를 많이 하는데 기분은 정부에 대한 비판과 상사에 대한 비판 친구에 대한 비판 등 뒷담화 종류의 비판이 항상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뒷담화라는 게 장단점이 있는거 같네요
@애플민트-t6q
@애플민트-t6q 5 лет назад
남한테 피해주지 말라는건 자국내 같은 민족에게만 국한 된걸까요? 남의 나라는 침략도 많이하고 피해도 줬는데 아직까지 사과다운 사과는 없으니...
@klife3456
@klife3456 5 лет назад
남에게 피해 안주기/남에게 피해받는것 거부/ 등등..중국인들을 비교하면 그런부분은 단점이 아니라 장점인것같네요. 세상 살면서 민폐 안끼치면서 살려고 노력하는 삶은 멋지고 좋은겁니다. 중국인과 조선족이 모두 그런 마인드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SunggukLim
@SunggukLim 5 лет назад
일본 커피숍 가면 진짜 혼자 오는 사람 많음.. 식당에도 혼자 오는 사람 많음 그리고 그 생선눈 사람들 이게 도쿄가면 더 심한것같아요 지방보다
@park5178
@park5178 5 лет назад
Sungguk Lim 생선눈 사람ㅋㅋㅋㅋㅋ
@이상훈-k1h
@이상훈-k1h 5 лет назад
스테이크도 혼자 먹음
@UCVSEGKvOpKyo89OmJJreyLA
@UCVSEGKvOpKyo89OmJJreyLA 5 лет назад
뒷담화는 진짜 일본이 장난아닌거 같아요. 아니면 아니다 맞다면 맞다 하고 넘어가면 되는데 그걸 굳이 뒤로 끌고가서 다른 사람한테 말함. 멍청한건지 답답한건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수에 대해. 와.... 이건 제 경험담인데. 회사에서 그건 틀렸고 실제로는 이렇게 하는게 맞아 이러니까 부정하더라구요. 그래서 어 그래 그래라. 이렇게하고 나중에 제대로 자료같은 근거를 들고와서 설명하니까 하는 말이. 날 부정하는거 같아서.... 이게 말이야 방구야. 어처구니없어서 화도 안 납니다.
@702-d1o
@702-d1o 5 лет назад
@nula54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ㄷㅊ일본인 너네한국인인척하는거 점점유명해지고있는거알지? 프랑스도 유럽에서 불평불만비관적이라고 유명한데 ㅋㅋ
@루마루-b9j
@루마루-b9j 5 лет назад
캬 공감입니다 일본인이랑 대화하면 속터져 벌임 걍 존나 답답....얘네들은 말을 할때 딱 확실하게 하지 않음 뭔가 애매모호하게 돌려돌려 결국 제자리🙄뭔가 게속 억눌려서 사는 기분 자유롭지 않은 느낌
@hawkman8596
@hawkman8596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은 누군가 가르쳐 주지 않으면 스스로 판단하지 못하고 무작정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는 초등학생을 보는 느낌이죠.
@nfgdyrxiigbjprsc
@nfgdyrxiigbjprsc 5 лет назад
지금 기억은 잘 안나는데‥일본인들 보고 사고방식이 어린애 같다고 하죠 그러니 메뉴얼대로 에프엠대로 움직이고 본인들 생각 의견은 없어요 튀는걸 싫어해요 제가 볼땐 사무라이 dna같아요 주눅들은 디엔에이가 국민성으로 이어진 듯
@geon999
@geon999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에게는 리더가 필요합니다. 그 리더는 한국이 되어야 합니다.
@simsim-tu7mk
@simsim-tu7mk 5 лет назад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자기 마음대로 했다간 혼나거든요
@702-d1o
@702-d1o 5 лет назад
@@hinakoishihara7938 english pls 후쿠시마은폐 와 아베학교돈비리 어떻게 생각해요?
@taegukjoo3781
@taegukjoo3781 5 лет назад
@@hinakoishihara7938 저사람을 보면서 천박하다는 생각밖에 안듦.대게 일본에와서 일본인들에게서 한국사람의 모습만 줄기차게 찿는사람이 딱 저모습임.저사람 와이프가 불쌍함.아마 서로 각자대로 벽을 만들고 살고 있을듯.저사람은 그것을 알 수있으려나.. 소통이란 예의없이 남의 영역에 무단으로 침범하는게 아님.
@sur9828
@sur9828 5 лет назад
일본은 강력한 관료주의라 총리 가문이 총리하고 마찬가지로 정치인 가문이 정치인하고 (코이즈미 총리 아빠도 정치인 아들도 정치인 아마 손자도 정치할 가능성 높음) CEO가 대대로 CEO 하고 (우리로 치면 삼성, 현대 등 급) 즉, 국가를 이끄는 사람은 가문 대대로 한다가 사회적 암묵적 동의? 이건 뭔가 우리 나라가 일본의 못 된 것만 배웠죠 일본 국회에 역대 총리를 나열했는데 맨 끝이 비어 있고 이 빈자린 누가 되느냐 유딩, 초딩에게 물으면 총리 집안, 정치인 집안!! 이렇게 얘기 한답니다 이민 온 애들은 누구나!! 이러는데 욕 먹는답니다 출처는 제 전공 일본학 교수님 쉽게 얘기해서 적폐죠
@MegaHappyS2
@MegaHappyS2 5 лет назад
맞아요ㅋㅋ 진짜 다 맞는 말이에요ㅋㅋㅋ 일본인들 남 욕 진짜 많이해요.. 차이점이라면 한국인은 누가들어도 욕이라는걸 알만큼 직설적으로 욕을하고 일본인들은 직설적인듯아닌듯 돌려까죠. 그리고 일본인 특징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오늘 나랑 친하게 밥먹고 영화보고 전화번호 교환하고한 친구가 다음날보면 또 어색하게 행동한다는거.. 이점 정말 적응안되더라구요ㅋ
@평생알바
@평생알바 5 лет назад
일본서 십년 넘게 살면서 느낀건 처음 일본 왔을땐 아재 말씀처럼 모든게 답답했다는거! 진짜 융통성도 없고 상대방 감정도 안느껴지고 뭔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겠다는거! 근대 지금은 그게 편하다는거! 나 할거만 잘 하면 아무도 터치를 안한다는거!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네 그얘기가 앞에 장점에 나와요 ..일본에 오래사신 한국 혹은 외국인들 비슷한 과정 겪는듯 하네요.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5 лет назад
그 점은 맞는거 같아요
@ageharose1044
@ageharose1044 5 лет назад
정말 공감되네요 !!!!
@호롤롤로-o1y
@호롤롤로-o1y 5 лет назад
한국은 융통성이 너무 과해서 문제가 되는 것 같던데요. 시골에 사는데 분명 탈세이고 불법인데 계속 융통성있게 해달라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ㅠㅠ 이번 조합장 선거를 봐도 융통성있게 돈을 뿌려서 당선이 되고... 법을 지키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 행동이 누군가에게 피해가 간다는걸 인지한다면(예:국민의 혈세가 낭비 되는 상황) 이부분에 대해서만큼은 융통성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축구공-u5s
@축구공-u5s 5 лет назад
한국사람은 법을 어기면서까지 융통성을 발휘하기때문에 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ㅇ
@김미카-t9u
@김미카-t9u 3 месяца назад
한국은 오지랖이 오지게 넓음 지들일만하면되는데 ㅋ
@nurimind24
@nurimind24 5 лет назад
아주~아주 정확하게 지적해 주셨네요 퍼팩트!! ㅋ일본인이 다른 아시아인들하곤 절대 동화될수없는 민족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처드도킨스-u8v
@리처드도킨스-u8v 5 лет назад
친하지 않거나 아예 모르는 사람에게도 예의없이 대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 비해서 좋은 점을 가지고 있네요. 있는 성질 다 부리고 자신은 뒤끝없다 말하는 한국사람 정말 많습니다. 예의없는 것들이지요.
@trumpjdonald7541
@trumpjdonald7541 5 лет назад
저도 미국생활 10년 하고, 6개국어 공부 중이고, 당연 여러나라 다녀봤지만, 한국보단 오히려 일본사람들이 매너있고 친절하죠, 한국사람은 병주고 약주며 ,그게 정문화라고 하데요. 영어권,유럽권 백인 앞에선 꿈뻑죽고 , 피부 깜하고 우리보다 못사는 동남아사람들한테는 반말 짓거려되고, .... Face of Korea 란 책보면 , 얼마나 한국인들의 의식이 民度が低い한 지 알지요. 특히 상대방을 배려하는 思いやり가 부족한 지, 등등, 술 집만 가도 끼리 끼리만 마시고 배타적죠, 하다 못해 젊은 애들도 밖에 사람에게 민폐를 안끼치려고 문을 나 쪽으로 당겨열고 나가려하면 , 반대쪽에서 지가 먼저 들오옵니다 .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없이, 버스가 오면 먼저 달려들어 타고, 담배피고 침뱉고, 한국인 중엔 씩씩하고 정이란 말로 포장해서 뻔뻔한 것을이 많죠.
@skarukiger
@skarukiger 5 лет назад
@@trumpjdonald7541 개소리 잘 듣고 가네요. 몰론 댁이 말한 그런 나쁜 사람들 없다는 게 아닌데 모든/대다수의 한국인이 그렇지 않네요. 님 말마따나 개인이 경험한 제한적인 경험으로 전체를 판단하고 그런 식으로 말할 수 있다면 일본은 일개 개인도 아닌 정부 차원에서 국제 사회의 비난을 무릎쓰고 포경하려는 나라이고 후쿠시마 사태도 제대로 처리 안하면서 오염수를 무단으로 태평양에 방류하고 전범국으로서 자신들의 과오에 대한 반성은 커녕 현한시위 방치하고 있는데다 독도 도발 및 위안부의 존재를 부정하고 뻔뻔하게 전범기를 사용하며 평화 헌법을 수정하여 전쟁가능 국가가 되려고 하고 역사 날조도 모자라서 최근에는 사기업부터 정부부처까지 수치 조작을 해오던 게 드러나고 일본 내 혼혈/오키나와 출신/재일동포/후쿠시마 거주민들을 차별하고 있다는 얘기와 일본은 식당 내에서 흡연은 물론 유모차를 끌고 온 아이엄마들도 길거리에서 유모차 세우고 아이 앞에서 담배를 피더라하는 얘기가 하루이틀이 아닌데 일본국민 개개인이 아무리 겉으로 친절하고 배려하고 예의바르다한들 일본 정부와 더불어 국민 자체를 믿을 수가 없거니와 일본인은 겉으로는 정말 선량하지만 속은 시꺼멓고 음흉하고 사악하며 집단이 되면 인륜이나 도덕을 떠나 뭐든지 할 수 있는 족속들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mottobass
@mottobass 5 лет назад
@@skarukiger 개소리 까지는 아닌것 같은데.. 일본을 경험해본 1인으로써...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5 лет назад
다 그렇진 않아요 어느 나라를 가든 예의 바른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단지 그나라의 여행을 가서 그나라가 좋다 나쁘다 바로 판단을 하는것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일본 사람들 좋은점이야 화도 잘 안내고 왠만하면 서로 두리뭉실하게 좋게 지낼려고 합니다 문제점 같은것도 서로 상의하고 자기 맡은 일에 열심히 합니다 말투 같은것은 처음 보는 사람도 반말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유는 반말로 하면 친해지기도 쉽고 경어보다는 어렵지 않기때문에 또 이게 어떻게 보면 일본 문화이기도 하죠 단점은 융통성이 없고 뭔가 하나를 하더라도 딱 부러지게 하지 못하니까 리더도 없이 앞장 스는것을 하지 못합니다 한국인으로써 많이 답답하고 일처리도 느리니 화가 날수도 있는게 이게 다 일본 문화 입니다 일본 사람들은 해외에 잘 나가지 않기 때문에 해외 사람들과 어울리는것도 절 못합니다 미국이나 유럽권 사람들은 좋아하면서도 정작 가까운 동아시아나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극히 찬밥 신세입니다 솔직히 일본도 요즘 한국화되가는 경향이 심해서 예전 일본이라고는 말 못합니다만 여행을 가시는건 일본 어느 지역이나 상관없는데 만약 일본에서 거주 하신다면 오사카,후쿠오카.오키나와가 그나마 일본 풍이 남아 있어서 괜찮다고 봅니다 참고로 지금 일본 유학4년차로써 조언 해 드립니다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5 лет назад
Stevepolyglot Shin 그건 일본 도쿄를 가보시면 똑같습니다 한국의 서울과 똑같습니다 일본인들 하는 행동이..자기가 먼저 갈려고 하고 부딪힐려고 하면 고멘나사이 스미마셍 이라고 말하지도 않고 전 일본 유학 4년차로써 후쿠오카2년,나가사키2년,지금은 도쿄 옆 치바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관동지방은 좀 아닌듯 싶습니다
@설이집사
@설이집사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 장점 순수하고 친구를 사귀면 친구가 상황이 안좋아도 변함이 없죠.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맞아요
@양혜영-i9f
@양혜영-i9f 5 лет назад
좋은 장점이네요,,,,,,,,, 한국 사람들 상황 안좋아지면 돌변합니다...
@gwangjac
@gwangjac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 집에 초대받아서 차 한잔 대접 받았을때 잔이 비워져있는거보고 더 줄까? 라며 다시 채워준다는건 이제 그만 가라는 뜻.. 캐치 못하면 민폐됨 엌ㅋㅋㅋ
@jeong9704
@jeong9704 4 года назад
헐...
@NiceGun-v9y
@NiceGun-v9y 3 года назад
ㄹㅇ?
@변상운-g6x
@변상운-g6x 5 лет назад
회의를 지나치게 오래하는건 건축으로 비유하면 설계를 꼼꼼하게 하기때문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것과 비슷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갖고 모든 사람의 생각이 반영된 합의이기 때문에 메뉴얼이나 정부정책을 신뢰할수 밖에 없으니 무조건 적으로 순응하는 거라고 봅니다 우리의 경우 정부나 지자체가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정책을 집행하다 된서리를 맞는등의 모습을 볼때 한국은 한국나름대로 가난한 최빈국에서 빠른 경제성장의 성과를 만들기에 적합한 국민성인거 같습니다
@kalaln323
@kalaln323 5 лет назад
요즘들어서는, 겉과 속이 다른 사람들은 일본인들 못지않게 많은 한국인들도 그러더라고요. 뭐, 제가 살고있는 미국에도 그런 미국인들도 많아요. 일본이나 한국만큼은 아니더라도. 이제는, 세계 어딜가나 문화차이보다 다 사람 나름인게 많은거같아요. 물론 변하지않는 그들만의 문화는 존재하지만요.
@monojedi
@monojedi 5 лет назад
영상에서는 한국인이면 간단히 해결하는 문제를 일본인들의 수건돌리기식 책임회피때문에 일처리가 늦어진다고 하셨는데 한국회사 일처리가 그렇게 합리적이고 결단력있다고 하기에는 낮에 쓸데없는 회의로 시간때우고 실제 업무처리는 정시퇴근안하는 상사눈치보며 무급야근으로 대처하죠. 실제로 낮에 대충 시간때우다가 퇴근시간지나서 바쁘게 일하는척 하고 회식자리에서 분위기 띄워주는 사원이 승진이 빠른 경우가 많구요. 생각하시는게 딱 지적질 좋아하는 한국 부장님 스타일이시네요.
@monojedi
@monojedi 5 лет назад
@LEE GAJOA 40대입니다만...영업직과 일반회사에 재직중인 지인들은 계속 그래왔습니다. 불필요한 야근,회식 등이 여전히 뉴스와 코미디프로의 단골소재가 되고 "미생"이라는 드라마가 히트친 이유가 단지 작가의 뇌내망상이라서일까요?
@monojedi
@monojedi 5 лет назад
@LEE GAJOA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여전히 한국조직문화에서(외국도 마찬가지겠지만) 책임 떠넘기기나 실적가로채기가 존재한다는 것과 동일한 업무량일때 일과시간에 맞춰서 끝내놓고 정시퇴근하려는 직원과 늦게까지 남아서 야근하는 직원이 있을때 상사들은 정시퇴근하는 직원을 "설렁설렁" 하게 일한다고 생각하죠. 그러면서 "우리때"는 정시퇴근은 상상도 못했다느니...일이 널널해서 일찍 집에 가려고 하느냐며 핀잔을 주죠. 야근하는 직원과 비교해서 처리해내는 업무량이 동일해도 말이죠 ㅎㅎ
@kaienjo76
@kaienjo76 5 лет назад
논점을 벗어난 얘기라는 거 인지도 못하져?
@xohyuu
@xohyuu 4 года назад
@@monojedi, i agree with 바람살. Frankly speaking, 정시퇴근 is normal, but 야근 is abnormal. Всего хорошего. Большое спасибо^^
@Barber411
@Barber411 5 лет назад
평소 여행하는걸 좋아해서 여태껏 20개국을 여행하고 일본 또한 자주갔습니다. 외국에서 일본친구들과 많이 만나고 자주 이야기하고 했는데 일본친구들이 정말 극도로 소심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실수를 안하려고 너무 긴장된상태로 인간관계를 하는거같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가깝게 친해지기어려웠어요.. 이런 일본의 문화에 관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일본의 젊은 친구들이 이런점 때문에 문제의식 또한 많이 가지고 있다구 하더라구요.. 일본친구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던게 한국사람들은 정말 밝고 마음의 벽이 없는거같다는 말을 많이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도 유교사상을 가지고있어서 굉장히 인간관계가 수직적이고 딱딱하다 생각했는데 일본은 정말 너무 심한거 같더라구요..
@딸기누나-i2n
@딸기누나-i2n 5 лет назад
말할 때도 표현을 빙글빙글 돌려말하는게 많죠... 애매하게.... 속마음 절대 알 수 없어요. 속시원한 아재님
@俊杰-b5z
@俊杰-b5z 5 лет назад
요며칠 사이에 국제아제의 재미 있는 동영상 많이 봤습니다. 역시 한국을 떠나서 여러 나라에 머물여 생활한 사람답게 생각이 아주 넓습니다. 저는 모 무역회사 일본 사업부에서 10년째 일하며 매일 일본과 메일주고 받고 전화 통화를 하는데 일본 사람에 대해서는 많이 몰랐습니다. 아제의 이 동영상을 보고 완전 공감하며 또한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 많이 느끼고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국제 아제의 재미있는 영상 계속 지켜 보겠습니다. 국제 아제 정말 멋있습니다. 해외에서 행복하고 모든 사업들이 잘되기를 희망 합니다.. 감사합니다..
@internationaluncle5272
@internationaluncle5272 5 лет назад
아이고 겸손하시긴요...^°
@inaka109
@inaka109 5 лет назад
일본 사람들 진짜 갑갑함. 사람 미치게 만듬 . 사귀다보면 진짜 갑갑해서 패주고 싶음. 손해가 나는게 뻔한데도 룰대로만 할려고 함. 진짜 NO 말 않하고 에에에에에 라고만 함. 와우 쓰다보니 또 뒷목 땡기네
@호롤롤로-o1y
@호롤롤로-o1y 5 лет назад
설마 불법이나 도적적으로 문제되는 행동을 하려한건 아니죠? 한국은 융통성이 너무 과해서 문제가 죄는 것 같던데요. 시골에 사는데 분명 탈세이고 불법인데 계속 융통성있게 해달라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ㅠㅠ 이번 조합장 선거를 봐도 융통성있게 돈을 뿌려서 당선이 되고...
@이종훈-w8d
@이종훈-w8d 5 лет назад
@@호롤롤로-o1y 중국이나한국이나 융통성의남용 비슷비슷하지요.언어만다르지 결국하는행동똑같음.
@inaka109
@inaka109 5 лет назад
@@호롤롤로-o1y 미국에서는 치과 보험이 비싸잖아요. 혹 치아에 문제 생겼을시 바로바로 중국 한국 치과에 가서 치료 받으면 엄청 싸거든요. 그럼 치과 보험 들 필요도 없는데 굳이 그 비싼 보험 들겠다고 부득부득 몇개월 우겨대며 싸울려고 드니 ... 않따라도 될 이런 룰도 꼭 따르려고 하니 ... 사람 미쳐요. ㅎㅎ
@lapkim5315
@lapkim5315 4 года назад
절대로 예스/노를 똑바로 이야기 안하죠.. 빙 돌려 말하는 종특...
@CatPode
@CatPode 5 лет назад
와... 진짜 공감되는데 찔리기도해요. 저는 엄마가 일본사람이예요. 시즈오카 출신이시고 88년도에 한국에 오셨어요. 근데 말하신 단점 모두 ㅋㅋㅋ 공감이 가면서도 찔리는게 엄마와도 같지만 저와도 같네요 ㅋㅋㅋ 전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일본어를 모르는데(아버지께서 첫째랑 둘째 애들이 한국어를 모르고 일본어만 하는 모습을 보고 충격받으셔서 셋째인 저부터는 무조건 한국에서 엄마 혼자 애 셋 감당하더라도 한국에서 한국말 하는 한국인으로 키우기로(강요) 하신 것도 있고.. 종교(사이비임)적인 이유도 있고.. 첫째가 초등학교 들어가서 엄마가 일본인이라는 이유로 왕따를 심하게 당하는것 때문에도 있고.. 엄마 본인 말로는 그닥 일본어를 가르쳐야겠다는 생각도 안들었고 애 넷 키우기만으로도 바뻤고 아빠까지 다섯을 케어하는게 힘드셨대요.) 재밌게도 한국인이라고 생각한 제 모습이 알게모르게 엄마영향을 받아서 일본인 단점으로 말한 것 중에서 말을 우회적으로 한다는 것 빼곤 저도 다 일치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저는 눈치도 없어서 엄마랑 만날 싸워요 ㅋㅋ ㅠㅠ 아빠가 직설적이시고 빨리빨리!하시는 성격 급한 대표적 한국인이시다보니 저는 그 부분을 영향받았나봐요.(엄마께선 이 점을 매우매우 싫어하시면서 일본이었으면 엄청 욕먹고 사회에서 매장당하는 타입이라고 엄청 뭐라하셔요 ㅠㅠ) 앞에서는 흔쾌히 알겠다 해놓고 뒤에서 까는 것도 완전 공감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아 저는 엄마가 교회 권사님들께 저를 뒷담하는걸 직접 목격했는데 와 당시 제 나이 중3 사춘기에 진짜 상처받았어요...그 뒤로 엄마와 애증의 지옥관계가 시작되었죠^^ 근데 듣다보니 이 모든게 굳이 일본인이 아니더라도 제가 퇴사 직전 다녔던 회사 사람들 성격과도 겹치네요.. 삭막한 사회인들의 성격이라고해도 맞는 말이네요.. + 구독할까하다가 만드신 다른 영상을 보셨는데 스시녀 단어쓰시는거보고 어... 개인적으로 그 단어를 너무 안좋아하고 인종차별을 직접 겪어서(그냥 엄마가 일본인이라는 이유로. 더 자라서는 엄마가 일본인인데 일본어를 모른다는 이유로.) 스시녀라는 단어는 인종차별과 성차별과 성상품화(식품화)가 한데 섞인 단어같아서....(거의 영어의 n 단어 수준) 음... 구독은 안할께요.. 이 영상은 잘 보았지만 저와 가치관이 맞는 분은 아니신 것 같네요..
@user-zc2xb6wk8m
@user-zc2xb6wk8m 5 лет назад
일본 왔는데 현지인은 연락할사람이 없더라 싱가폴이 좋았지 착하고
@able3297
@able3297 4 года назад
일본 여행 갔을때 길잃어버렸는데 한 일본인 아주머니가 직접 숙소까지 바래다 주셨었는데 ... 그래서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음
@corncorn7142
@corncorn7142 5 лет назад
혼네와 다테마에... 한국과 결정적으로 다른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언급하신 의사결정장애도 이런 혼네와 다테마에가 작용하는것이겠지요.
@xohyuu
@xohyuu 4 года назад
南韓人にも本音と建前とがあります。「考えてみます」は南韓でもよく使われますのに、まじで考えることはないからです。又、「3回の断り」があるじゃありませんか。本音は「イエス」でも建前は「ノー」と2回断るじゃありませんか。社長の前には仕方なく「イエス」といいながらも陰口をきくことがあるんでしょう。南韓人にも本音と建前とがあります。 但し、多少の違いじゃないかと存じます。ところが、お婆さん、年の上なら、意思表現を明らかになさってもよかっただろうと存じますが、貸してから陰口なさったことはちょっと...... Всего хорошего. Большое спасибо^^
@김금동-u4y
@김금동-u4y 5 лет назад
[롯본기 김교수 ] 유투브 동영상에서 전쟁에 동조하는 '일본회의'에 대해 알려 주고 있어요. '일본회의' 회원이 800만명이 넘는답니다
@bluekitsune3008
@bluekitsune3008 5 лет назад
내가 생각하는 일본의 역겨운점은 이지메랑 뒷담화다 ) 한국도 있지않냐고 할수있는데 한국과의 차이점은 당사자가 알고모르고의 차이다 방금전까지 뒷담까던 대상에게도 앞에선 참 잘해준다 일본은 뒷담을 깔때 무슨일이 있든 당사자 귀엔 안들어가게 하는데 정말 누구하나 가릴거없이 아무나 다 깐다 그걸 듣는 다른 사람도 본인도 이렇게 까이는게 아닐까 생각하게 되고 그렇게 눈치를 보게되는거지 일본인들의 예의바름, 예절, 사과하는 문화등등은 사실 저런 뒷담화때문에 남눈치를 심하게 보기때문이다 전혀 관심없는거처럼 보이고 안보고있는척하지만 남에게 관심이 심각할정도로 많고 국가 전체적으로 관음행태가 심하다 괜히 정신병 1위 국가가 아니고 엿보기구멍같은 관음만화가 나왔던게 아니고 내좆대로 할수있는 집안에 틀어박히는 히키코모리가 나온게 아니지 대체적으로 강자에는 약하고 약자에는 한없이 강하고 약았다. (니가 일본어를 못하면 영어라도 잘해서 완벽히 조져버려라, 한국은 인종차별이 확실히 있는 나라고 일본은 언어차별이 있는 국가다. 한국이야 한국어 공부하는 외국인이 한국어 못하면 도와주려고 하지 일본인 타 외국인이 일본어 못하면 병신으로 암 그냥 영어로 조져버리면 됨) 교통도 좃같아서 자기동네에서 벗어나기도 힘들지걍 돈많으면 편리하고 만족할소비할수있는나라는 우리나라뿐이다
@정육점주인
@정육점주인 5 лет назад
Mario Darth 돈 많으면 최고인 나라는 진짜 필리핀 인 것 같아요 거기는 돈만 있으면 최고가 되더라구요
@aronononono
@aronononono 5 лет назад
아 진짜 맞는말인거같아요 일본은 영어잘하면 되게 높게 보더라고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국어 잘모르는데 길물어보고 그럼 손짓발짓하며 열심히 알려줄려고 땀뻘뻘 흘리는데 일본에선 길물어보면 일본어로 줄줄줄 얘기하고 자기갈길가더라고요 결국 못알아먹음ㅋㅋㅋ
@errtrewwd
@errtrewwd 5 лет назад
일본에서 일하고있는데 핵공감입니다 일본 점점 싫어집니다.
@원스-j1y
@원스-j1y 5 лет назад
대체적으로 강자에는 약하고 약자에는 한없이 강하고 약았다. => 이건 한국에게도 통용됩니다. 뭐 진짜 딱하면 갈구면서 도와주긴 하지만;; 어쨌든 약육강식은 만국의 공통;
@bluekitsune3008
@bluekitsune3008 5 лет назад
@@원스-j1y 일본이 한국 X 999999999 라고보면 됩니다 직접와서 보시면되요 최직이나 유학으로 ~ 그리고 전혀 안그럴만한 애가 그런다는거죠 아무도 모르게~ 한국은 그럴만한 애가 그러고
@youjinoh630
@youjinoh630 4 года назад
미국에 거주하고있는 유진입니다! 미국남자사람 만나서 어쩌다보니 미국에 살고있는데요 일본인에 관심이 생겨서 유튜브 보게됬어요^^ 하시는 말씀이 많이 공감이가요ㅠㅠ 그리고 일본문화나 그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이에요^0^
@sun9kang
@sun9kang 5 лет назад
주일. 주한 미군으로 근무한 미군출신왈. 일본사회의 이중성... 그러다 한국와서 2년근무하는중... 숨통이 트이더라나요. 작은 미국같더라나요. 그래도 장점은 배웁시다.
@Ashe-f7c
@Ashe-f7c 3 года назад
한국인은 한국 좋다 이건가요? (비꼬는거 아님 걍 궁금해서)
@쿠쿠-b1u
@쿠쿠-b1u 5 лет назад
이렇게 사회나가면 진정한친구가 생기는것이 거의 없고 기업문화도 너무 메뉴얼이고 그렇게 해서.. 가장 유동적이고 빛나는시절인 학창시절을 그리워하며 애니메이션에서 학원물이나 학창시절을 표현하는게 그렇게 많구나 생각드네요..아니면 현실이 너무답답해서 이세계물도 많다든지.
@rhaod6345
@rhaod6345 5 лет назад
넘재밌어서 아껴보고있어요ㅋㅋㅋㅋ 담에 더 길게 찍어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또 보러올게요!!! 👍🏻
@김모모-w4g
@김모모-w4g 5 лет назад
저는 한국인인데도 이 영상 보니까 일본인들 종특성격인거같아요. 매사 결정을 확실하게 안하고 의사표현을 애매하게 한다고 해야하나 거절이나 승낙에 대해 표현하는게 이도저도 아닌것 같이 하고 그거에 대해서 상대방이 잘못 이해하면 그 상대방도 답답하고 나도 답답하고 피곤하게 사는성격... 민폐끼치는거같아서 주장을 제대로 못펼치고 책임회피의 이유도 있고 소름돋을정도로 똑같네요. 제 단점을 아는 친구도 거절이나 의사표현도 똑바로 하는버릇을 들여야된다고 저를 교육?시키고있는데 사람 바뀌기가 쉽지 않네요. 알고있는 부분인데도 막상 상황에 닥치면 저러고 있는 상태네요. 혼자지내는게 편하고 인간관계도 딱 학창시절에서 멈췄고 사회생활하면서 지내는 모든사람들은 제 소꿉친구들처럼 본모습으로 대하질 못하겠어요 비지니스 관계처럼 겉과 속이 다른 형태로만 대하니까 사람과도 오래 붙어있길 좋아하지 않아요. 배려도 계속하다보면 내 자신의 편한상태로 있기 어려우니까 놀러가도 내주장대로 펼치지 못하고 남들이랑 놀러가면 맞춰야하고 그런것에대해 생각하기 싫으니까 음식점이나 노는것도 혼자인게 훨씬 스트레스 안받고 편한느낌이어서 어느정도 사람과의 거리가 있는게 편해요. 이게 어렸을땐 그렇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고립된생활만하고 사회생활하다보니 점점 이런식으로 되더라구요. 일본으로 치자면 히키코모리 처럼 점점 그런식으로 지내다보니 이런 일본인 종특 성격이 되어버렸어요. 저는 한국인들중에서도 나의 고쳐야할부분이나 나한테 하고싶은말을 나에게 직접적으로 말하거나 직접적으로 말하되 이런식으로 바뀌는게 좋을것같다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훨씬 인간미가 있어서 저도 그런사람이 되고싶은데 앞에서는 싫은티 안내면서 정작 나한테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마치 다른사람얘기를 하는것처럼 들으라는식르로 비꼬면서 얘기하는사람들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저 부터 애매하게 거절이나 수긍하는 의사표현 이나 자기 주장 똑바로 내세우지못하는 성격 바꾸려고 노력중인데 마침 이 영상보니까 더욱 더 확실하게 느끼네요. 제 성격의 특징이 일본인들이랑 흡사하다는걸.....착한아이 컴플렉스처럼 자기의 본모습을 가족이외의 사람한테 드러내는걸 극도로 싫어하는....근데 결국 모든 사람한테 좋은사람일 수 는 없고 모든 사람한테 그럴 필요는 없다는걸 점점 깨닫고있어요. 때로는 솔직하게 싫고 좋음을 표현하고 융통성도 있게 행동하는게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중요한거같아요.
@돌플러스
@돌플러스 5 лет назад
일본이 사회주의 국가라고 다른 유튜버도 말하더군요,, 감정을 억누르면서 사는게 익숙한 ,,
@ubw8754
@ubw8754 5 лет назад
조금 다른 표현으로는 '돈 많은 북한'이란 소리도 있죠...
@ypsee4568
@ypsee4568 5 лет назад
Kyle Won 외국인들중 그 누구도 그런 생각 안 합니다.
@youngblood3907
@youngblood3907 5 лет назад
@@ubw8754 흔히 돈 많은 북한이라고 하는 나라는 싱가포르입니다. 일본 아닙니다!
@annganng2048
@annganng2048 5 лет назад
요즘은 부자도 아닌듯!!
@v이너프미네랄스
@v이너프미네랄스 5 лет назад
한국도 그럼 점점 도전정신 죽여감 요즘 바꾼다고도 하는데 흠... 매국친일이 많은 현재에? 거기다 틀딱이들이 빠는 빡정희가 어디 출신인지 알면 일본 닮아가는건 빼박임.그 망령이 지금도 살아서 자위대행사가는 년놈들이 있으니
@mirosey
@mirosey 5 лет назад
일본은 정치 : 입헌군주식 사회주의체제 경제 : 입헌군주식 시장경제체제 한국은 정치 : 법치적 자유민주체제 경제 : 법치적 자유시장체제 알고보면 '자본주의'란 말는 봉건노예들의 자유를 경멸한 공산봉건주의자들이 만든 말... 자유를 방종의 기회로 삼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에 자유는 합리적인 절차로 결정한 상식적인 법을 전제로 누릴 수 있는 것...
@컬트에이지
@컬트에이지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 성향은 딱 소재산업에 안성맞춤. ㅋ
@몽몽-u6n
@몽몽-u6n 4 года назад
저도 일본생활15년 ㅜㅜ 생각해보니 일본친구는 없는것같네요ㅜㅜ 공감100퍼입니다 한번씩 챙겨볼게요~구독 좋아요! 꾹 ㅡ하고갑니다
@kangnam6129
@kangnam6129 5 лет назад
일본사람들을 대해보면서 느낀 점 중에 제일 큰 건 이겁니다. 누가 이런 말을 했다. 그럼 이게 바로 결과입니다. 왜라는 생각을 잘 하지 않아요. 과정은 거의 인정받지 못하죠. 그들에게는 누군가가 무슨 말을 했다는 것이 가장 크기 때문에 말을 하는 것 자체로 큰 리스크이며 들은 말 하나로 받아들이는 의미도 자유이자 권리에 가깝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영상과 같은 회의 같은 것을 부닥뜨리면 끝을 못 보는 뫼비우스의 띠에 갇히는겁니다. 딱 이겁니다. 말을 꺼낸 자가 모든 리스크를 지는 사회. 진실보다는 자신과 자신의 주변인의 의견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내분이 생기면 양쪽 말을 들어보고 그 이유부터 찾고 해결을 하려하지만 그 나라 사람들은 어떤 오해를 하건 당사자의 의견은 안 궁금하고 주변인끼리의 합의만 있으면 됩니다. 최악의 경우 선악이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주변인들은 이미 그 당사자들을 멸시하며 억울함을 호소할 기회조차 잘 쥐어주지 않는 것이 그 곳 사회입니다. 당사자가 가지는 리스크가 너무나도 큰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당사자가 되는 것 만큼은 피하시고 피치 못하게 당사자가 되었다면 누구보다 철저하게 증거를 모으고 누가 봐도 상대방이 절대 악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그룹에서 심각한 내분이 일어난다면 당사자 간의 갈등 수준을 벗어나 이미 선동하고 날조하는 단계에 이르렀을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고민상담 같은 것을 들어보면 이미 답이 나온 이야기가 대부분입니다. 너무 늦은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너무 부정적으로만 이야기 했나요? 저걸 빼면 다 괜찮다는 말입니다. ㅎㅎ 오해가 생길것 같다면 미리 자신의 생각을 낯낯이 알려줘 보세요. 그럼 괜찮은 결론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k.s.hs.h6532
@k.s.hs.h6532 5 лет назад
한국 일본 중국에 대한 평가를 진짜로 정확하게 하시는것같습니다.잘보고있습니다.
@bagusclgns
@bagusclgns 5 лет назад
예전에 일본 친구들이 있었는데 의심많고 피곤하고 짜증나게하는 면이 있더군요
@munho116
@munho116 5 лет назад
공감입니다. 저도 일본인들과 20년간 같이 일하고 일본도 수십차 다녔지만 국제아제님 참 캣치를 잘하셧네요, 맞다고 봅니다. 역시 예리하시네
@grrrr99
@grrrr99 5 лет назад
상남2인조 같은류의 무대뽀 만화가 인기있는거보면 일본인들도 내심 그런류의 인간? 생활? 성격같은거에 동경이 있는듯
@얼음왕자-y4z
@얼음왕자-y4z 5 лет назад
저도 똑같은 경험이 있네요 ... 진짜 겉과 속이 다르다는걸 저도 느꼈습니다 . 우연히 일본어 자격증이 있고 우연히 일본회사 면접을 봤는데 웃으면서 면접을 했었어도 잡매니저 전화로는 다 얘기하더라구요 너 그런식으로 하면 안된다는식으로 ... 그래도 우연히 최종면접 합격해서 내정받았지만 안가고 그냥 국내쪽 준비하고 있네요 . 일본가서 일하게되면 일본 사람들이 다 그런식의 마인드라면 같이 일할때 답답하고 너무 쪼그라들것만 같네요 ... 쭈구리마냥 .
@Jack-jb3tc
@Jack-jb3tc 5 лет назад
와우. 정확하네요.
@yujinseo8849
@yujinseo8849 4 года назад
대학교도 은근히 친구 사귀기 어려운 것 같아요 처음 몇년은 열심히 놀러도 가고 몰려다녔는데 정작 맘편히 누구를 만나고 싶을 때는 자연스럽게 한국인한테 먼저 연락을 하게되더라구요...
@hazelparkcats1196
@hazelparkcats1196 5 лет назад
진짜 융통성없고 혼자 책임질 일이나 말 안하는거 싱가폴 사람들과 많이 비슷한거 같아요. 중국인의 피인데 왜 그럴까요 ㅠㅠ
@그냥사람이고픈
@그냥사람이고픈 5 лет назад
들으면서 깜짝 놀랐어요. 한국인의 단점 얘기하는줄... 요즘 시대 서울사람과 완전 똑같네요.
@파드레오-d2w
@파드레오-d2w 5 лет назад
일본도 아베가 자신이 곧 법이다 라고 말했듯이, 권력에 철저히 복종하는 교육을 받는 것 같습니다.
@Cyber_Bomb
@Cyber_Bomb 5 лет назад
교육을 받는다기 보다는 민족성이 아닐까 싶네요. 영국사람들도 비슷하거든요. 살고있는 환경에 영향을 받아서 그에 적합한 행동을 하게되는것이지요. 자연스럽게
@tonkyworld
@tonkyworld 5 лет назад
40년 넘게 아버지가 일본하고 장사를 해왔는데 하시는 말씀이 잃어버린 20년을 거치면서 일본사회가 상당히 보수화&정체화 되면서 책임지지 않으려 하고 도전하지 않으려하는 세태로 바뀌었다 하네요. 예전 80년대 일본 경제 전성기때에는 일본측에 오퍼를 요청하면 어떻게든 일본사람들은 성사시켜볼려고 노력했었는데 장기불황을 거치면서 사회가 침체되면서 오퍼를 요청해도 듣는둥 마는둥 시큰둥 하고....귀찮아하고 책임 안지려하고 무슨 꼬투리나 잡고 뭐 그렇게 바뀌었다네요. 요즘에야 아베노믹스 영향으로 좀 바뀌었겠지요.
@져니-x4v
@져니-x4v 5 лет назад
참내 첨부터 안빌려주면 되지 이해가 안되네 그 할매
@trumpjdonald7541
@trumpjdonald7541 5 лет назад
안 빌려주면 내가 뒷담화 당하니까, 그게 싫어서 일단 빌려주는 겁니다. 그리곤 , 속으로 기분이 안좋은 거고, 이후 생활도 여러 가지 싫은 게 있으니 , 후에 이런 저런 얘기를 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처음부터 기본적으로 국제적소양없이 일본생활하면서 한국식으로 들이댔다면 그게 한 두가지 만 달랐을까요
@Cyber_Bomb
@Cyber_Bomb 5 лет назад
일본사람들은, 이 영상에도 적혀있지만 거절을 잘 못해요. 내성적인 사람들의 전형적인 특징이죠. 그러니까 저런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지 않기위해서는 조금 무리다 싶은 부탁 자체를 해서는 안됩니다. 굉장히 친한 관계가 아닌 이상.....
@vv-zg2ub
@vv-zg2ub 5 лет назад
무리한 요구도, 예의 없는 요구도, 하기 싫은 일도, 할 수 없는 일도... 거절은 일단 못한다잖아요, 거절이란 것을 하면 안된다는 분위기를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접하니까 어쨋든 거절은 안해요~ 웃기는게 어쨋든 부탁은 예스로 대답해 놓고도, 속마음 저 안쪽에서는 느끼는거죠 아 ㅅㅂ 이건 아닌데ㅋㅋ 그때 기껏 할 수 있는게 뒷담화죠.
@actiasartemis5410
@actiasartemis5410 5 лет назад
우리나라도 독점경제로 이대로 계속 가다보면 곧 이렇게 되리라봅니다 개인의 희망이 사그러지고 평가만 난무하고 도전해볼 야망도 사라지면 개인주의 내성적인 면이 더 커지겠죠 중소기업도 키우고 개인의 능력을 키워주어야 하는데 .. 짜장면 왔네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몽테-s2e
@몽테-s2e 5 лет назад
일본친구의 가정사에 대해 듣는데 3년 걸렸다. 동경에선 가정사에 대해서 묻는건 예의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아마 오사카는 괜찮을 듯. 제 친구는 "오사카인은 야쿠자(격식을 차리지 않는다)같다"라고 자주 말하곤 했습니다.
@TangA07
@TangA07 5 лет назад
한국친구의 남에 가정사를 3년간 캐물었다. 서울에선 남의 가정에 대해서 캐묻는건 예의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아마 부산은 괜찮을 듯 제 친구는 “부산인은 건달 같다”라고 자주 말 합니다. 이것도 맞는 논거 인가요? 말같지 않은 말로 차별적인 발언 삼가해주세요. 사람마다 전부 다릅니다. 그릇이 작네요.
@몽테-s2e
@몽테-s2e 5 лет назад
주관적인 글입니다ㅠㅠ. 배경설명이 너무 없죠. 3년간 학교를 같이 다니고 저를 많이 챙겨준 40대 친구입니다. 한국 사람보다 개인사에 대해 잘 얘기하지 않는다는 정도로 이해 해주세요. 한국에 친숙하거나 개방적인 사람들도 물론 많이 있을 겁니다.
@TangA07
@TangA07 5 лет назад
權インヨップ 저는 오사카에 살고 있는 한국 사람입니다. 한글 한문장으로 제 친구들과 가족을 다 야쿠자라는 사람으로 만들어 버리네요. 그리고 없던 처음 글을 덧붙이셧네요 야쿠자(격식을 차리지 않는다는 표현) 이거 처음에 없었잖아요. 그냥 당당히 사과 하세요. 경솔했다고요. 친구가 말했다? 주관적인 생각이다? 글쓰시는 분이 공감을 하니까 쓰신거 아닙니까? 앞뒤 배경 설명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비하 발언은 앞뒤 설명과 상관 없이 나쁜것 입니다. 특히 공개적인 곳에 같은 한국인으로 너무 부끄럽습니다.
@몽테-s2e
@몽테-s2e 5 лет назад
죄송합니다. 생각이 짧았네요. 오사카사람은 만난적이 없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만나보고 싶습니다.
@코스모스-q2k
@코스모스-q2k 5 лет назад
전 부러워요. 어릴 때 일본 살다가 왔는데 그 때 굳어진 성향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친구들이 자꾸 다가오는게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거리가 중요한데 왜 꼭 뭉쳐다니고 니건 내거고 내건 니건가요...친구면 기대하는 그런게 너무 피곤해요..
@YS-mn9xw
@YS-mn9xw 5 лет назад
일본인들은 정해진 룰에 따라 삽니다. 모든 생활에 암묵적인 룰이 있습니다. 거기서 벗어난 행동을 용납하지 못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좀 배워야 한다고 상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어딜가나 자동차 불법주차 때문에 골치가 아픕니다. 주차할 곳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가까운 거리도 무작정 끌고나옵니다. 차 한대는 지나갈 수 있게 하는게 참 신기하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과 자동차의 통행을 매우 방해하는 짓이고 불법입니다. 세계인이 지켜보는 월드컵이나 촛불집회에서는 깨끗이 치우고 집에가지만 여름에 해수욕장에서는 아주 개판이죠. 모래 속에 먹다버린 삼겹살부터 으윽... 나하나쯤이야가 너무 심합니다.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줄서서 안타고 끼어드는 노인들, 자동차 난폭운전 등등 살면서 스트레스가 너무 많습니다. 왜 그렇게 남에게 피해를 주며 사는지...아마 자신이 하는 사소한 행동이 남에게 피해가 되는지도 인지하지 못하고 살 듯합니다. 누가 가르쳐 주는 사람도 없고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들은 일본이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내가 남에게 피해 안주고 남도 나에게 피해 안주고 다같이 질서지키고... 밥그릇 빌리지 않는 것 같은 건 문화적 차이인데 일본인 입장에서는 충격이었을 듯. 근데 그런 무리하지만 어쩌면 사소한 부탁을 거절하는게 예의 격식 체면 중시하는 일본인은 성격상 매우 힘듭니다. 만약 안빌려줬다면 반대로 그 한국인이 저 사람은 굉장히 쌀쌀맞아서 그릇도 안빌려주더라 라고 생각하면 어쩌나 하지 않겠습니까?
@Bi99334
@Bi99334 5 лет назад
제가 봤을땐 한국이나 중국사람들이 남을 배려하는 에티켓을 좀 키워야 하는건 맞지만 그걸 일본인에게 배운다는건 좀 웃긴말 같습니다... 전 일본인이 진심으로 타인을 존중해서 그런행동들을 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일본 사람들 잘 관찰해보면 그냥 규칙이니깐... 그렇게 배웠으니깐 이란 맹목적인 의식이 강합니다... 물론 표면적으론 당연히 상대를 존중해서란 이유를 붙이지만 그렇게 배웠기때문이죠... 진심으로 타인의 입장을 생각해보고 존중하는사람은 고작 수저빌리는일로 험담을 하진 않습니다... 타인을 존중하는것 보단 타인에게 비춰지는 내 모습을 더 존중하는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일본인들과 일해보면 일적인 영역에서는 오히려 한국인들이 진심으로 배려심있고 존중해주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느껴집니다... 모든사람들이 매사에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긴 하지만 보편적으로 일본사람들은 규칙같은것에 너무 맹목적으로 순응하는 관성이 있는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littleboyjapanese4022
@littleboyjapanese4022 5 лет назад
@@Bi99334 일뽕이 이래서 무서운겁니다
@묵향-v7o
@묵향-v7o 5 лет назад
그래놓고 뒷담화 오졌다매?
@junyang8117
@junyang8117 5 лет назад
@@Bi99334 제가딱그스타일입니다. 배려를하고 다른사람한테불만을표하고 근데전배려는진심맛읍니다왠지다른사람을괴롭게하고싶지않는 특히자기과거랑같은입장에처한사람은더더욱배려하죠그기분아니까요. 근데그사람이얼굴두꺼운건 진짜짜증나고스트레스예요 그래서친규나가족한테하소연밋험담을하죠 그리고거절을잘못합니더 속으로싫지만 그냥마음이여리다고보면되죠. 일본인들대부분마음이여린것같아요. 배려만큼은진짜라고봅니다. 단지어떤사람을배려하는냐에따라다르죠 그사람도괜찬은사람이면 당연히좋은말하거나 험담밋하소연할필요가없죠. 일본의모니터링만봐도 옆에손님지갑일어버렷다고 대신3만엔짜리음식값을빌려줫죠 마지막인터뷰에 자기도그런상황에처햇을때 다른사람이도와준적잇다고햇죠
@702-d1o
@702-d1o 5 лет назад
@@junyang8117 네 다음 일본인
@이상기-f2h
@이상기-f2h 5 лет назад
백퍼 공감..성공한 사회주의가 적당히 맞는것같습니다..근데 일관련해서 미국.일본.유럽 선진국들은 매뉴얼대로 일하는게 오랜습관이고 이것이 장점이기도하고 한국인입장에선 단점으로 보일수도잇죠..우리한국인은 융통성이 좋아 막히면 뚫고 가려고하니까..하지만 모든일은 매뉴얼대로 하는게 항상 일률적이고 좋은 결과를 생산합니다..이건 나쁜게아니고 좋은점입니다..
@minjukang1599
@minjukang1599 5 лет назад
시원시원하게 말씀 잘하시네요^^ 구독합니당^____^
@TheCaptainCourageous
@TheCaptainCourageous 5 лет назад
아 재밋어요 잘생기셧고 이야기도 소재도 다굿입니다. 근데 별생각없이 일본회사 다니고 거래도해봣는데 정말 딱 들어맞아요 설명이 넘 잘와닿아어 신기해요 ㅎㅎ
@sarang87
@sarang87 5 лет назад
뒤에 박쥐란 너무 예쁘고 고사리 화분, 야자수들.....완전... 멋져요. 거기다가 햇빛이 비치는.... 음... 이국적입니다.부럽.
@yeonhichoi7474
@yeonhichoi7474 3 года назад
일본 생활 2년차인데, 전부 공감됩니다. 특히, 이정도면 알아들어야되는 거 아니야? 근데 저는 잘 모르겠어요 > 완전 공감입니다 ㅋㅋ ㅋㅋ
@choosmun1224
@choosmun1224 5 лет назад
그래도 남의집 식기를 빌려달라는건 실례가맞는것같아여ㅋㅋㅋ물론앞에서 티안내고 뒤에서그런게 소오름이지만
@Romfxla
@Romfxla 5 лет назад
그게 불쾌했다면 애시당초 처음부터 안빌려줬으면 되는 거였죠. 깨끗하게 써서 돌려주기도 했구요.
@Tatiana-eh9jj
@Tatiana-eh9jj 5 лет назад
맞아요 저라면 일회용품사서 썼을꺼같아요.
@intp-a9335
@intp-a9335 5 лет назад
빌려 줄 수 있는지 물어본거고 빌려달라고 강요 한건 아니니까 그렇게 잘못은 아니지 않나요
@user-rc5md3zi8o
@user-rc5md3zi8o 5 лет назад
글쎄요 사정이 오죽 안좋았으면 저럴까싶어서 저라면 자주 안쓰는 그릇 몇개 줬을듯ᆢ 특히 한국의 나이든분들은 더 챙겨주지않나요 뒷담화는 진짜진짜 어이가없네요
@김민지-j1f5g
@김민지-j1f5g 3 года назад
유럽도 회의 엄청해요 북유럽에선 만장일치 문화있어서 말단까지.. 일본이 유럽에 더 가깝죠
Далее
КУШАТЬ ХОЧЕШЬ? #дистори
00:15
Просмотров 178 тыс.
Will A Basketball Boat Hold My Weight?
00:30
Просмотров 19 млн
슈카쌤 리즈 시절 시험비법
20:43
Просмотров 1,1 млн
Why doesn't she use HIJAB in Korea?
12:48
Просмотров 189 тыс.
한국과 일본의 고깃집 차이
18:50
Просмотров 636 тыс.
КУШАТЬ ХОЧЕШЬ? #дистори
00:15
Просмотров 178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