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자가면역질환 초기 증상 1탄 (ft. 루푸스, 다발성경화증, 쇼그렌, 셀리악병, 그레이브스병, 하시모토 갑상선염) 

명쾌한 최원장
Подписаться 11 тыс.
Просмотров 6 тыс.
50% 1

Опубликовано:

 

24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7   
@숲속도토링
@숲속도토링 Год назад
제가 원하던 영상이에요~! 감사합니다 2탄도 기대되네요^^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이번 영상 바닥화면 만들기 너무 어려웠습니다. 기대된다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힘내서 올릴께요. 2탄 오늘 올라갑니다.
@jinahong5671
@jinahong5671 Год назад
감사해요 아토피로 생각해왔던 병이 이제보니 셀리악병이였어여!!ㅠㅠㅠ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셀리악병이셨군요 ㅜㅜ 밀가루와 글루텐을 확실히 차단 하시면 많이 좋아지시겠군요. 꼭 그렇게 해보세요. 힘들면 치료를 받으러 오셔도 됩니다.
@bonnie_1690
@bonnie_1690 Год назад
우연히 셀리악병 영상을 보고 검색하다 원장님의 영상까지 보게 되었는데요. 일시적인 증상인줄 알았던 것들이 의심되는 부분들이 몇몇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3년전에 건강검진을 통해 T4수치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진단을 받고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의심되서 재검을 하였는데 다행이도 재검에서는 정상범주에 들어와서 일단락 되었는데요. 재검 과정에서 피검사결과 자가면역항체가 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고교시절 대상포진을 겪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 기면증2형, 만성 위축성 위염(이전에는 미란성위염), 간기능 검사에서 감마지피티가 60, 알카라인포스파타제 수치 109,글로부린수치 3.8 등 간기능 이상소견이 있었고, 검사수치상 이외의 증상으로 멍이 자주들고 쉽게 빠지지 않고, 관절염, 구내염(입안이 자주 헐어요),안압(눈이 빠질것같은증상), 결막부종(원인을 모르겠는데 자주생겨요), 접촉성피부염, 한포진과 비슷하게 손가락 주변에 단단한 수포가 생기고(가끔 가려워여), 수족냉증(한여름에도 아침, 저녁에 자주 손발이 시려워요), 얼굴, 다리등등 간헐적 부종, 개선되지않는 피로감, 잦은 편두통, 잦은 오심, 잦은 식체, 트름, 가스, 배가 부풀어오르거나 속이 더부룩하고, 묽은 변, 소화불량 등등 이곳 저곳 이상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명치가 자주 답답하고 아프고 오른쪽 등?옆구리 사이에 가끔 무언가에 막힌것처럼 묵직한 통증이 생기기도 하고(자주두들겨요)체중이 급격하게 빠졌다가 지금은 또 급격하게 찐상태에요(5~7kg)3개월만에 체중변화가 심합니다. 병원에 내원하면 국한된 부위의 증상만으로 처방을 받다보니 개선효과가 한시적이고 또다시 반복되는데요, 저에게 나타나는 증상들이 자가면역질환의 영향인지 또 이러한 문제를 종합적으로 진료하고 치료받으려면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고 어떤 과로 가서 진료를 받으면되는지 궁금합니다.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알러지 증상과 자가면역증상은 같이 옵니다. 지금 말씀 하신 대부분의 증상들은 간단한 계란, 우유, 가짓과식물, 양념, 곡물 등 몇몇가지 주요한 알러겐의 알러지 반응으로 오는 증상들이기도 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이라고 진단 받으시면 면역억제제를 드시게 될수도 있고, HCQ같은 약한 면역억제제를 드시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약물들 조차도 알러지 환자에게는 알러겐으로 작용합니다. 만약 의심이 된다면 류머티스내과나 알레르기내과로 바로 찾아서 전문의와 상담하고 거기서 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저희쪽으로 오시는게 가장 빠른 길인듯 싶습니다. 영양제, 기능의학 치료 등도 알러지 환자에게는 알러겐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돌고 돌다가 고생 많이 하시는 경우가 생길까 걱정됩니다.
@리안-s3z
@리안-s3z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안녕하세요:) 원장님! 혹시 한 번만 홍반이 발생하고 그 뒤 수년간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나요? 그 당시 공황인지 미주신경실신인지, 체기와 피로가 심해서인지 복통,식은땀, 하얘지면서 앞이 안 보임 등의 증상으로 응급실을 갔었는데요. 집에 온 후 2달 간은 회복이 안돼서 거의 집 밖으로 못 나갔었어요. 딱 알바만 하고 오후 7시 취침. 그때 나비모양 발진이 루푸스로 인한 홍반과 아주 똑같이 생겼었어요. 지금 2달 째 불명열의 원인을 찾고있는데, 일반 내과 선생님들은 나비모양발진이 한 번만 발생할 수 있는 건지에 대해 잘 모르셔서, 류마티스전문의 선생님께 여쭤봅니다!
@clearheal
@clearheal 6 месяцев назад
발진만 가지고는 루푸스인지 아닌지 감별이 어렵습니다. 얼굴에 생길수 있는 발진은 다양합니다. 발진 + 루푸스에 대한 검사를 병행해서 감별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리안-s3z
@리안-s3z 6 месяцев назад
@@clearheal 선생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일반내과 피검사로는 자가면역질환 의심소견은 안 나왔어요:)
@리티-u3q
@리티-u3q Год назад
원장님! 스틸병도 있어요...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앗, 제가 치료해드린 스틸병 친구 어머니이신가요? 스틸병 빼놓아서 죄송합니다. 스틸병은 제법 희귀하고 이름 자체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전반적인 내용을 체크하는 영상에서는 빼놓았는데요. 스틸병에 대해서 알리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 하니 기회가 된다면 스틸병은 영상을 따로 찍어보도록 할께요. 섭섭해 하지 마시고요. 감사합니다.
@리티-u3q
@리티-u3q Год назад
아닙니다^^ 원장님! 아픈 제 탓이지요...대학병원 교수님께서도 스틸병은 자가면역질환 중에 웬만큼 공부한 의사도 잘 모르는 희귀병이라고 하셨어요...원장님께서 죄송하실 일은 아니지요...^^ 따뜻하신 답글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세상 모든, 아니 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아니 그동안 저를 스쳐갔던 모든 인연의 사람들이 원장님처럼 따뜻하시고 이렇게 반응해줬더라면 제가 그런 듣도 보도 못한 병에 걸리지 않았을지도...아! 아닙니다...그또한 다 제 탓이지요...죄송합니다...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리티-u3q 알러지가 심한 분들 중에서 자기 탓을 하시는 착한 분들이 많습니다. 자기탓을 하면 특히나 자가면역질환이 잘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제 뇌피셜입니다.) 관련 영상 찍어놨으니 한번 보세요. ru-vid.com/video/%D0%B2%D0%B8%D0%B4%D0%B5%D0%BE-X9S3QPNxeX8.html
@핑돌-m4w
@핑돌-m4w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병을 방치해서 하시모토 갑상선염 진단받았고 목도 아주 심하게 비대해진 상태인대 수술말곤 치료할 방법이 없나요?
@clearheal
@clearheal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들려주신 정보만으로는 정확히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물혹같은 종류라면 수술보다는 물혹을 줄이는 방법을 쓰게 되고, 그게 아니라 갑상선 세포조직 자체가 비대하게 커졌다면, 특히 미관상 이유가 문제가 된다면 수술이나 혹은 사이즈를 줄여주는 약물적인 치료도 있을 것입니다.
@hoyapark-vr1rd
@hoyapark-vr1rd Год назад
이미지가 너무 징그러워요..
@clearheal
@clearheal Год назад
죄송합니다. 조금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려다 보니 약간 보기 거북한 자료를 써버렸네요ㅜ
Дале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