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전두환장군 박대통령 암살사건 발표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Подписаться 104 тыс.
Просмотров 22 тыс.
50% 1

- 시해경위 발표 목록 -
00:00 중간발표
06:49 전모발표
14:43 확인사살
18:59 육군본부도착
26:19 김재규체포
29:20 범행동기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대통령을 시해한 김재규와 그의 계열인 정승화 김계원의 쿠데타는 사건 당시 공범혐의가 있는 정승화가 계엄사령관이 되고 최고실권을 갖게 되면서 김재규의 쿠데타의 완성을 위한 과정이 계속 진행되었고, 합동수사본부의 합법적인 정승화 연행에 극히 반발한 김재규-정승화계 군벌들의 군사반란시도를 저지하기 위하여 결국 12.12사태가 발생되었다.
전두환 합수부장은 노재현 국방장관이 정승화 연행조사를 계속 미루면서 미온적으로 대응하므로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하고 그와 동시에 정승화를 연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이 이른바 ‘12.12 사태’다.
만약 10.26 사건에서 정승화에게 공모혐의가 있음이 일찍 드러나서 정승화가 계엄사령관이 되지 못했다면, 정승화가 합수부의 합법적 연행에 반발하지 않고 응했다면, 노재현 국방장관이 자신의 자리를 제대로 지켰거나 10시간 동안 숨어 다니지 않았다면, 사태가 이처럼 악화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전두환 보안사령부의 현명한 판단력이 없었다면, 당시 박정희 대통령을 시해한 김재규 계열의 군사반란이 최종적으로 성공하여, 국가의 권력을 최종장악, 대한민국은 김재규의 손안에 놀아나게 되었을 것이다. 만약 김재규가 권력을 장악하여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면, 지금 대한민국의 번영은 존재하지 않았을것이며, 조국근대화도 무산되고, 자주국방도 무산되어, 극심한 후진국으로 전락해 국민들은 모두 북한보다도 못한 비참한 삶을 살게 되었을것이다.
박정희 대통령의 생전에 박정희 대통령에게 많은 총애를 받았던 진실된 전두환 장군, 전두환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되기전에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출했으며, 이후 역사적 운명과 함께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여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끌어간 진정한 영웅이였다.
---
“지금으로부터 계엄사 합동 수사 본부장 육군소장 전두환께서 박대통령 시해사건에 관한 중간 발표를 하시겠습니다.금번 대통령 각하의 충격적인 사고로 전국민이 마음 아프게 생각하시고 또한 국민들이 궁금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에 박대통령 시해 사건의 중간발표를 하겠습니다.
김재규의 박대통령 시해 사건에 대한 계엄사 합동수사본부의 수사 내용을 다음과 같이 중간발표한다.
지난 10월26일 19시 50분경 서울특별시 종로구 궁정도 소재 중앙정보부 식당에서 빚어진 역사적인 비극의 발단은 김재규가 은연중 계획하에 자행된 범행이었음이 수사결과 드러났다.
합동수사본부가 수사한 바에 의하면 김재규는 평소 대통령 건의하는 정책에 대해서 불신을 받아왔고 자신의 모든 보고나 건의가 차지철 경호실장에 의하여 제동을 당하였을 뿐 아니라평소에 개인적인 감정으로 양인의 감정 대립이 격화되어 있었고 업무 집행상의 무능으로 수차례 걸쳐 대통령으로부터 질책을 받았으며 이로 인하여 최근 요직 개편설에 따라 자신의 인책해임을 우려한 나머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10월26일 16시 30분경 차경호실장으로부터 궁정동 중앙정보부 식당에 대통령께서 가실 것이라는 연락을 받고 만찬을 준비하여 동일 18시20분경부터 대통령, 김비서실장, 차경호실장과 동석하여 만찬을 나누면서 대화중에 차경호실장과 김재규 전 정보부장간의 업무에 관한 심한 의견 충돌로 사전에 계획한 대로 박 대통령과 차실장을 시해키로 결심하고 18시50분경 동실을 나와서 중정의정과장 박선호, 중정부장수행비서관 박홍규에게 "내가 오늘 해치울 테니까 실내에서 총소리가 나면 밖에 있는 경호실 경호관들을 해치워라"는 임무를 정확히 부여하고 임무를 부여한 김전부장은이층 집무실로 올라가서 보관중이던 권총을 오른쪽 허리띠에 꽂고 다시 실내로 들어와서 동석하자 식사를 하지 않고 계속 차실장이 오만불손하게 업무집행에 무능성을 비난하자 묵묵히 듣고 있다가19시30분경 동실을 다시 나와 정시 박선호를 불러서 차질없이 준비가 완료되어 있는지 정확히 확인한 후 19시 35분경 다시 입실하여 입실하자마자 소지하였던 권총으로 차지철 경호실장을 향하여 욕설을 퍼부으면서 1발을 발사하고 다시 1발을 대통령께 향하여 발사하고 나서 또다시 양인을 향하여 각가 2발씩 발사하였다.
김재규 전부장이 첫발을 발사하는 총성이 나자 이것을 신호로 전시 박홍규 박선호 중정부장 경호원 이기주 동 유성호 동 김태원 등은 2개조로 나누어 전시 박홍규는 전시 이기주 유성목을 지휘하여 주방에 있던 경호실 경호관 김용태 대통령 운전수 동 김용석 동 박상범을 사살하고 전시 박선호는 전시 김태원과 같이 경호처장 정인용 경호부처장 안재송을 사살함으로서 현장에 있던 대통령 경호원 전원을 사살하였다.
김재규 전부장이 사용한 총은 38구경 리볼바 미제 스미스 웨손 중앙정보부 직원들이 사용한 총도 38구경이고 동인들 중 김태원만 M16을 사용하였는데 M16으로 경호실 직원인 정인연 안재송 김용태 김용섭에 대하여 확인 사살하였다.
동석하였던 비서실장으로부터 이 전모를 제보받은 계엄 사령관 정승화 대장은 즉시 범인 김재규를 구속 수사하도록 지시하여 합동수사본부에서 연행 계속 죄상을 수사중에 있다.현재 구속수사중에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고 그 외의 다수 인원도 연행하여 관련성 여부를 철저히 수사중인바 그 전모가 밝혀지는 대로 추가 발표한다. 이상입니다.”
이후 전모 발표.
---
#박정희시해사건 #암살 #사건 #발표 #김재규 #전두환 #계엄사 #대통령 #박정희대통령 #1026 #계엄사령관 #군인 #전두환대통령

Видеоклипы

Опубликовано:

 

8 июл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76   
@KoreaFirst
@KoreaFirst Год назад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대통령을 시해한 김재규와 그의 계열인 정승화 김계원의 쿠데타는 사건 당시 공범혐의가 있는 정승화가 계엄사령관이 되고 최고실권을 갖게 되면서 김재규의 쿠데타의 완성을 위한 과정이 계속 진행되었고, 합동수사본부의 합법적인 정승화 연행에 극히 반발한 김재규-정승화계 군벌들의 군사반란시도를 저지하기 위하여 결국 12.12사태가 발생되었다. 전두환 합수부장은 노재현 국방장관이 정승화 연행조사를 계속 미루면서 미온적으로 대응하므로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하고 그와 동시에 정승화를 연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이 이른바 ‘12.12 사태’다. 만약 10.26 사건에서 정승화에게 공모혐의가 있음이 일찍 드러나서 정승화가 계엄사령관이 되지 못했다면, 정승화가 합수부의 합법적 연행에 반발하지 않고 응했다면, 노재현 국방장관이 자신의 자리를 제대로 지켰거나 10시간 동안 숨어 다니지 않았다면, 사태가 이처럼 악화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즉 12.12 사태는 전두환의 쿠데타가 아니라, 국가원수를 시해한 김재규의 쿠데타를 막아 국가전복을 시행하려는 음모를 원천봉쇄시킨 사태였다. 전두환 보안사령부의 현명한 판단력이 없었다면, 당시 박정희 대통령을 시해한 김재규 계열의 군사반란이 최종적으로 성공하여, 국가의 권력을 최종장악, 대한민국은 김재규의 손안에 놀아나게 되었을 것이다. 만약 김재규가 권력을 장악하여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면, 지금 대한민국의 번영은 존재하지 않았을것이며, 조국근대화도 무산되고, 자주국방도 무산되어, 극심한 후진국으로 전락해 국민들은 모두 북한보다도 못한 비참한 삶을 살게 되었을것이다. 박정희 대통령의 생전에 박정희 대통령에게 많은 총애를 받았던 진실된 전두환 장군, 전두환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되기전에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출했으며, 이후 역사적 운명과 함께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여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끌어간 진정한 영웅이였다.
@user-nf7vd1wh7d
@user-nf7vd1wh7d Год назад
정승화 김재규와 한패인 김계원은 왜 최규하 총리에게 김재규가 범인이라고 이실직고했을까요? 그리고 왜 최 총리는 김재규가 범인임을 알고도 체포 지시를 바로 내리지 않았을까요?
@KoreaFirst
@KoreaFirst Год назад
@@user-nf7vd1wh7d 최규하 대통령은 외교관 출신으로 정말 매사에 모든것에 너무나도 신중하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문제가 되는것이죠. 최규하는 대통령이 시해됐다는 사실을 인지하고도, 시해사건의 진상규명을 하지않고, 사실을 숨기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무회의 결과를 김재규에게 가서 귓속말로 알려줬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최규하 대통령의 이러한 소극적이고, 무책임하며, 의문적인 행보는 이후 전두환 대통령의 진상규명에 크나큰 걸림돌이 되어 김영삼이 시작한 역사왜곡으로 전두환 대통령은 악마화되었고, 본격적으로 진실이 감춰지고 거짓이 창궐하는 시대의 계기를 마련해주었죠. 최규하 대통령에 대해선 개인적으로도 더 자료를 살펴봐야겠으나 여러부분으로 참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존재하는것이 사실입니다.
@mb-ms2mk
@mb-ms2mk Год назад
옳은말씀 입니다
@sfchristina8702
@sfchristina8702 Год назад
맞읍니다, 극하게 동의합니다.
@hisone85
@hisone85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옳은말씀입니다 구국의영웅 전두환대통령을 김영삼 개새끼와 홍준표와 광주폭동을 일사부재리 원칙을 깨고 민주화로 둔갑시키고 전두환대통령은 나라를 이렇게 발전시켜 놓고도 천하에 악마로 만들어 퇴임후의 삶은 말이 아니였죠
@user-jj2ls6ns3x
@user-jj2ls6ns3x Год назад
전두환대통령님 각하 만세 이순자여사님 건강 하세요 존경합니다
@user-jy7zd4pm6l
@user-jy7zd4pm6l Год назад
전두환은 머리가 대단히 좋은 사람.
@user-of2jz9hp6y
@user-of2jz9hp6y 6 месяцев назад
10 26사건 그날을 어찌 잊으리 고 박정희 대통령 그때 하늘도 울고 땅도 울었습니다
@user-oz4ye2in1b
@user-oz4ye2in1b Год назад
이게 팩트이다!!
@KoreaFirst
@KoreaFirst Год назад
박대통령 암살관련 미국 CIA의 영향에 대해서도 나중에 말씀드릴 생각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CIA가 배후에 있다는 주장은 상당히 신빙성이 존재하며, 충분히 가능한 주장입니다.
@user-nf7vd1wh7d
@user-nf7vd1wh7d Год назад
김재규가 CIA의 사주를 받고 박대통령을 암살하고, 이로 인해 자신을 미국이 구명해줄 것이라 믿었으나, 미국이 우리는 그 사건에 개입한 바 없다고 뒤통수치는 바람에 사형되었다는 얘기가 있죠.
@user-rt3nc3by5o
@user-rt3nc3by5o Месяц назад
그렇지요😅😊
@koei88kr
@koei88kr Год назад
귀한자료네
@jjan240
@jjan240 Год назад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그리고 너무도 그립습니다, 우리의 위대한 전두환 대통령 각하!!!
@user-sv4bo3yk9g
@user-sv4bo3yk9g Год назад
전두환 대통령님 그립고 고맙고 다시뵙고 싶습니다
@user-cs3xi2sd2k
@user-cs3xi2sd2k Год назад
수사 브리핑 이 정말 압 귄입니다
@user-wj7ne5df7n
@user-wj7ne5df7n Год назад
전두환 대통령님. 카랑카랑한. 목소리 남자다운외모 존경합니다🎉🎉🎉
@user-hm8dx8bx6h
@user-hm8dx8bx6h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지랄한다...국어책읽듯이 생각없구만
@user-bw5vo7vj6o
@user-bw5vo7vj6o Год назад
전두환 각하 만세
@user-eq3uc6kn7m
@user-eq3uc6kn7m Год назад
멋진 사나이 전두환
@markjohn5190
@markjohn5190 Год назад
박정희 전 대통령의 5.16은 혁명으로까지 칭송받는 데 반해 전두환 전 대통령의 12.12는 왜 무조건 반란이라고 치부되어 욕만 먹는지 모르겠습니다
@user-cl6nd3sn9c
@user-cl6nd3sn9c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그런 Gae소리를 지껄이는 인간들은 무식하고 생각이 없어서 그런 것임 . 걔네들의 어설픈 논리는 2성장군 주제에 감히 4성장군을 체포하는 하극상을 저질렀다는 것이고 , 연이어 국가 권력을 찬탈했다는 것인데 , 말 같지도 않은 Gae소리 . 12 12 의 본 취지는 다름 아닌 박정희 대통령 시해사건의 주범인 김재규와 공범이었던 정승화 육군 참모총장을 체포한 것인데 , 국가 중범죄자를 체포하는데 있어서 계급장이 무슨 의미가 있으며 , 그 수사를 책임지고 맡은 전두환 장군으로선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을 뿐인데 그게 무슨 반란이며 하극상이란 말이던가 ? 그리고 12 12 가 쿠데타라면 그 때 바로 집권했어야지 , 왜 5 18 이 지나고 81년도에 가서야 비로소 대통령이 되었을꼬 ? 그리고 쿠데타를 두 명이서 한다던가 ? 그 날 정승화 육참총장을 체포하러 간 사람이 고작 두 명 뿐이었다던데 , 그 두 명으로 쿠데타 ? ㅎ ㅎ 그런 말 같지도 않는 Gae소리에 놀아나는 이 나라 국민이라는 것들 자체가 얼마나 멍청한 것들인지 ... ㅉ ㅉ 그 놈들이 주장하는 논리 자체가 그냥 Gae논리일 따름 . 대통령을 시해하고 권력을 쥐고자 했던 역적들은 체포하는 게 당연지사거늘 , 전두환 장군은 그 사건 수사를 맡은 합동 수사 본부장으로서 당연히 체포해야만 할 역적을 체포한 것을 두고 하극상이니 권력 찬탈이라 떠드는 그런 멍청한 것들은 석가모니나 예수가 다시 오셔도 도저히 구제가 안되는 것들일 뿐임 . [ 결론 ] 12 12 를 두고 하극상이니 반란이니 권력 찬탈이니 하는 것들은 그냥 뇌가 없는 것들임 . 12 12 사태의 진정한 정의는 권력 찬탈과는 하등의 상관이 없고 , 단지 감히 국가 지도자를 시해한 주범과 공범이었던 정승화 육군 참모총장에 대한 체포 작전이었을 뿐임 . 국가 중범죄자를 체포하는 게 하극상 반란 권력 찬탈이라 칭하는 것들은 하루 빨리 정신과 치료를 요하는 것들임 .
@user-rt3nc3by5o
@user-rt3nc3by5o Месяц назад
또다시 군 권이 장악을 하니까 그런거지 😮
@Kgtonnewton
@Kgtonnewton Месяц назад
​@@user-cl6nd3sn9c 12.12 군사반란
@user-cl6nd3sn9c
@user-cl6nd3sn9c Месяц назад
@@Kgtonnewton 말 같지도 않은 소리 ㅎ ㅎ . 역사 공부 처음부터 다시 하거라 ㅉ ㅉ . 12 12 가 뭔지 아무 것도 모르면서 그저 주사파 빨갱이 세력들에 의해 온통 왜곡 날조된 역사를 진실인양 착각하며 아직도 꿈을 못깨고 있으니 ㅉ ㅉ . 12 12 는 김재규의 박정희 대통령 시해 사건을 사실상 마무리지은 사건이다 . 김재규와 공범인 정승화 육군 참모총장을 체포하게 됨으로써 . 그 수사와 체포는 지극히 합법적인 행위였고 . 국가에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역적을 체포한 걸 두고 군사반란이라 하는 것들은 그냥 뇌가 없는 애들일 뿐 . 모르면 제대로 배우고 공부를 할 생각은 않고 , 말 같지도 않은 헛소리만 퍼뜨리며 입으로 악업을 짓고 있으니 ㅉ ㅉ . 한심한 인생들이로세 ㅉ ㅉ .
@Kgtonnewton
@Kgtonnewton 26 дней назад
​@@user-cl6nd3sn9c 아래는 서울고등법원의 판결입니다. 제시에 앞서 최규하는 유신 헌법에 의한 간선제로 뽑힌 엄연한 대통령이었음을 밝힙니다. 범죄수사를 위하여 현직 육군참모총장의 체포가 필요하다면 대통령이 육군참모총장을 먼저 그 직에서 해임하거나 그의 직무집행을 정지시키고 신임총장을 임명하거나 직무대행체재를 갖추어 군의 지휘통수체계에 지장이 없도록 한 뒤에 구속영장에 의하여 총장을 체포하여야 할 것이고{위 군인사법 제19조 제1항, 제4항 및 국군조직법(1973.10.10. 법률 제2624호) 제14조 제4항, 군법회의법(1973.2.17. 법률 제2539호) 제237조, 제242조, 제243조 각 참조}, 아주 긴급한 경우라면 적어도 대통령으로부터의 해임조치 통고와 동시에 긴급구속의 절차를 밟아 그 체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따라서 대통령이 육군참모총장을 해임하는 등의 선행조치를 취한 바 없음에도 불구하고 합수본부장이 육군참모총장을 체포하는 것은 첫째로는 대통령의 군통수권을 침해하고 둘째로는 상관인 참모총장의 지휘통수권을 침해하는 것이다. 원래 군형법상 반란죄는 군인이 작당하여 병기를 휴대하고 군지휘계통이나 국가기관에 반항하는 경우에 성립하는 범죄이고, 군지휘계통에 대한 반란은 위로는 군의 최고통수권자인 대통령으로부터 최말단의 군인에 이르기까지 일사불란하게 연결되어 기능하여야 하는 군의 지휘통수계통에서 군의 일부가 이탈하여 지휘통수권에 반항하는 것을 그 본질로 한다. 그렇다면 앞에서 인정한 피고인들의 행위는 결국 군의 지휘통수권에 반항하는 하극상의 행위이므로, 작당하여 병기를 휴대하는 등의 다른 구성요건을 충족한다면, 반란에 해당한다.
@changokim5698
@changokim5698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전대통령 그립습니다.. 그 시절 어려서 몰랐던 것들을.. 나이를 먹으니 구국의 결단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이런 채널 운영해주시는 운영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user-hz9cy6hc2y
@user-hz9cy6hc2y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여자가봐도 정말 카리스마 짱 멋지다.이분이 아니였으면 김재규가 민주투사될뻔
@siwoopark4011
@siwoopark4011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승만 윤보선 박정희 최규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전두환
@user-sz4ss6dv8g
@user-sz4ss6dv8g Год назад
영웅 전두환대통령각하 난세를 평정하시고 나라를 풍요롭게 다스리셨다 영웅만세 극락왕생 영원무궁
@user-jj2ls6ns3x
@user-jj2ls6ns3x Год назад
네 맟아요 전두환대통령님 이 국민소득 보함등 경제적 성과 기여하신거 인정 해야죠 진일도 밝혀져야 됩니다 전두환대통령님 각하만세
@user-jc9qo4qb5t
@user-jc9qo4qb5t Год назад
진정 동감합니다 나라의 구국의 영웅은 박정희대통령 각하 전두환대통령각하 두분 이셨습니다
@user-jc9qo4qb5t
@user-jc9qo4qb5t Год назад
공산당과 대치중인 남한이며 내부의적 공산세력 더블당간첩집단들과 대치하고 있는 남한을 지켜내는 길은 뼛속까지 보수우파이신 군장성을 대통령으로 선출되어야 한다 위기에 대한민국을 살려낸 군인정신 이었던 것이다 역사가 말해주고 있는것이다 군졸개나 군자도 모르느자를 절대 대통령으로 하면 안돠는 것이다
@user-uo4jj6yc7h
@user-uo4jj6yc7h 5 месяцев назад
​@@user-jc9qo4qb5t이승만 대통령도 저는 위대하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승만 대통령께서는 노예를 해방시키신거는 물론 진정 우리 국민 심지어는 북에 있는 백성들도 다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user-ux4wx1ug5m
@user-ux4wx1ug5m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19:56 지난 5.16 그리고 5.18등 가념일을 전후하여 방송된 그날 혹은 기타관련 다큐맨터리드라마들을 보셨는지 모르겠군요 """
@cocorobos
@cocorobos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와 완벽한 브리핑 이네
@user-sz1ec2cs5p
@user-sz1ec2cs5p 4 дня назад
퍼즐이 딲 맞네!ㅡ 오늘도 각하! 께서는...,
@user-xm1zu5de8l
@user-xm1zu5de8l Год назад
각하 하늘에서 편안히 쉬싶시오
@4ssamchon
@4ssamchon 2 месяца назад
박정희대통령각하 만세 전두환대통령각하 만세 ru-vid.com/group/PLrnwSUj1gzj-YqtjqGeSRK8l78zGNa1iz&feature=shared 박정희대통령각하 그립습니다 ru-vid.com/video/%D0%B2%D0%B8%D0%B4%D0%B5%D0%BE-OMVXYLStS-k.htmlfeature=shared 전두환대통령각하 그립습니다
@user-ll4gm4tb2s
@user-ll4gm4tb2s 21 день назад
이승만대통령 박정희대통령 전두환대통령 시대가 다시 오길 기도합니다
@user-fi2gi5rb6b
@user-fi2gi5rb6b 3 месяца назад
전두환 전대통령님 ㅅㅈ엄벌 내려 주십시오 훗날 저승에서 엄벌로 처단해 주십시오 이승에서의 숙제는 꼭 마무리 하겠큼 살펴 주십시오 위대함을 훗날 국민 모두가 모든게 그놈의 수작이였습니다 곧알게 될거입니다 항상 사죄를 드립니다 명복을빕니다
Далее
小天使和小丑离家出走#short #angel #clown
00:36
12. 12 군사반란 당시 '장성들의 현장 육성!'
1:11:29
제12대 전두환 대통령 취임식 (1981.03.03)
54:46
Arshavir Martirosyan - Voroshel em  chspasem
4:16
Просмотров 672 тыс.
5УТРА - Белая полоса
3:13
Просмотров 494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