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지구상 가장 덥다는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 뜬금없는 오아시스.. 사막에서도 도시가 생긴 이유 | 세계테마기행 |  

세테깅 세계테마기행
Подписаться 50 тыс.
Просмотров 29 тыс.
50% 1

#세계테마기행 #이집트 #오아시스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는... ? 어딘가에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이다. 과거 천년 동안 대상들이 노예와 소금, 상아, 황금을 실어 날랐던 이집트 서부 사막 사이사이에는 비옥한 오아시스가 자리 잡고 있는데! 특히 이집트의 가장 서쪽에 자리잡은 ‘시와 오아시스’는 알렉산더 대왕과 클레오파트라 여왕의 전설이 고스란히 깃든 신화의 장소다. 기원전 331년 이집트를 정복한 알렉산더 대왕이 신탁을 받았다는 ‘아몬 신전’과, 세기의 미녀 클레오파트라 여왕이 와서 목욕했다는 ‘클레오파트라 샘’, 그리고 도시 북쪽 끝에는 그리스-로마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래된 무덤들이 있다. 이 거대한 시와 오아시스를 지나면 사막의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오아시스 도시 ‘다클라’가 나온다. 동서로 약 80㎞, 남북으로 25km에 달하는 계곡에 수원지가 분포하고 있어, 수원지를 따라 고대도시인 알-까스르(Al-Qasr), 깔라문(Qalamoun) 등 저마다의 특색을 가진 소도시들이 형성되어 있는다. 그곳에는 사막 한 가운데에서 농사를 짓고 가축을 기르는 순박한 사람들이 있는데... 현대 문명이 닿지 않은 그곳의 한가로운 삶을 만나본다.
✔부제 명 - 생명의 땅 이집트 1부 사막의 오아시스 시와와 다클라 中

Опубликовано:

 

30 янв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5   
@user-hx2mp2yd7m
@user-hx2mp2yd7m 21 день назад
예전 60,70년대까지 조선시대의 삶을 살았던 우리네 농촌시골의 삶이랑 똑같네요. 전기도 없고 호롱불로, 초가집에 소와 닭을 키우고... 농사지어 먹고 사느라 고달팠던.... 전통의 삶이...이집트 오지에는 아직도... 근대, 현대 문명이 몇십년만에 갑작스럽게 우리나라를 바꿔놓았지만.
@user-gn8pv1hw4h
@user-gn8pv1hw4h Месяц назад
무함마드 씨, 오전엔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 오후엔 집에 와서 농사를 짓는 생활이 참 목가적입니다. 사막에서 퍼올린 지하수가 오아시스를 저토록 푸르르게 할 수 있다니... 놀랍고 신기합니다.
@user-lz3hz5us1x
@user-lz3hz5us1x 27 дней назад
늘 즐겁게 애청합니다❤❤❤
@user-xv6zw1rq4d
@user-xv6zw1rq4d Месяц назад
이별남.
@aieshinkim5933
@aieshinkim5933 Месяц назад
저런곳이 좋은건 관광이기 대문이다 크크크 거기살면서 의식주 개척해보렴 조용하고 좋은가
Дале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