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영상을 끝까지 시청 할 수 있도록 채산성은 비밀로! 이 제품은 캠핑용인걸로 ■ 에코플로우 공홈 : bit.ly/3lxwh5j 영상에 사용된 제품 : 델타2 160W 태양광 패널 2개 말방구 실험실 구독자를 위한 할인쿠폰 : MALBANGGU10 에코플로우 공홈에서 4월10일까지 사용 가능 (쿠폰은 구독자를 위한 서비스 이며 말방구 실험실 채널의 수익과는 전혀 무관 합니다)
단순 계산만 34년이겠지... 파손 없이 잘 사용하더라도, 25~30 사용하면 초기 출력의 80~85% 효율 밖에 안 나오고... 나중에는 버리는 비용도 추가 ㅋㅋ 34년 쓰는 동안에 더 좋은 거 나옴..ㅋㅋ 전기 아끼겠다는 사람들은 그냥 전자렌지와 전기밥솥, 난방기기만 신경 써도 전기료 낮출 수가 있음..
@@푸리에-f1w 태양광 발전 모듈의 출력 보증 기간 25~30년이라는 의미는 발전 개시 후 25년이 지나면 초기 출력의 80~85% 효율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출력이 초기의 80% 정도로 떨어지긴 하지만 폐기 대상은 아니며, 충분히 사업성은 유지됩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설치한지 40년이 지난 태양광 패널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규짱-b4f 매일 충전해서 전기 방전될때까지 쓰면 얼마못가요~~~. 그것은 진리입니다. 안에 들어가있는 리튬,철,인산염이 소진됩니다. 님이 이야기하는 경우는 어쩌다가 차박이런거로 얼마안쓰는 경우이구요. 내가 쓴건 낮시간 태양광충천으로 만충, 저녁에 풀방전시키면서 5년간 쓰고있어요.\ 왜? 전기 누진제 많이 나온다고 등짝스메싱당해서 독립태양광 충전하고 파뱅에 다르다 순수정형파 인버터 달고 개인적으로 전기쓰고있거든요. 365x5 = 1825회의 충방전이 벌써 되었습니다. 5년간 배터리안에 들어간 화학물질들은 소모되어서 전기를 많이 저장못시킵니다.
이 영상에서 고려되지 않은부분.. 태양광패널이 해만 떠 있다고 무조건 출력이 잘 나오는게 아닙니다. 오후2시의 태양과 오후 5시의 태양 발전량이 현격하게 다릅니다. 태양의 입사각에 따라 패널각도를 맞춰주면 조금 나아지지만. 최고 효율을 보이는 시간은 한낮의 2~3시간이 전부이고 그다음의 이른 오전과 늦은 오후의 발전량은 생각보다 그 절반도 못비칩니다. 한마디로 최고 효율에 비해서 조금이라도 해가 흐리면 효율이 똥망으로 떨어집니다. 200~300 나오니까 이런식으로 6시간 충전 가능하겠네 계산 했다가는 실제로는 아무리 해도 효율을 맞출수 없습니다. 하루종일 계산해봐도 제일 잘나오는 시간의 4배 정도 곱해보면 대충 하루 충전량의 최대치 입니다. 겨울엔 3곱도 안나옵니다. 태양광 발전을 해보면 아직 날이 밝으니까 한 낮 대비 80%는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는 광량은 사실은 20~40%도 안되는 똥망효율을 보여줍니다.
중대형 태양광설비의 문제는 설치 후에 재해 한방이면 다 개박살남 외가도 설치했다가 와장창 작살나고 남의집 기물도 개박살을 내서 1천이 넘는 손해를 물었음 그게 좀 시간이 오래되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본다면 대형이든 소형이든 장비를 회수하고 유지정비하는데 드는 수고와 비용을 감안해야함 그나마 이런거 같은 소형의 경우 그나마 설비가 건드리기 좀 쉽고 여행하면서 자차를 끌고 이동하면서 보조 전력을 안정적으로 생산한다는데에 이점이 있긴 함 비용 문제에선 자유로울 수 없고 늘 좋은 날을 바래야 하는 게 단점
@성이름 그렇게 썼다가 태풍 직격을 맞고 다 날아가서 남의 집으로 날아가더랍니다. 재해 피해가 잘 대비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시공도 잘 해줘야 하고 기상이변에 대한 대비를 꾸준히 해줘야 하는듯 공장부지 등은 어차피 날아가봐야 거기가 거기기도 하고 피해는 보험 들면 그만이니까요 화재가 더 피해가 크기도 하고.
비상용,차박용도지 가정 전기 대체 용도는 아닙니다.다만 실제 사용시 일반 냉장고는 하루 정도(콤프레셔 도는 시간은 얼마 안됩니다)사용 가능하고 세탁기도 스팀건조 사용 안하면 총 3-4회정도 빨래 가능합니다.선풍기도 샤오미 dc용 2단시 2만 보조배터리로 10시간 이상 사용하니까 위 제품은 10배이상 100시간도 사용합니다.단 220v 제품은 자체 전환 소모율이 있으므로 오래 사용하고 싶으면 USB나 시거잭으로 사용하십시요.그외 전시 비상 전원,컴퓨터 ups 용도도 가능합니다.
계산이 잘못된듯... 잉여전력을 사용하는것이니 1단계가 아니라 2단계이상.... 그러니까 집에서 사용하는 누진구간 에서 가장 높은 요금을 적용해야 좀더 맞지 싶네요... 뭐 그래도 채산성은 형편없는수준.... 그러나 여유가 된다면 저런 접이식 패널이 아닌 단 패널로 구성할듯 싶네요... 여유 있을때 2백만원과 여유 없을때 2만원은..... 후자가 더 커보이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