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 사용 후기 ] 1. 영상에는 편집됐지만 알레이 데려오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었다. 2. 여타 다른 팜과 비교하면 포션을 준비하는 등의 사전준비가 꽤 피곤하다 3. 칼질하는게 단순한데 빠르게 연타하면 갑옷거치대가 터지니 곤란하다. 클릭간 딜레이를 조절이 되는 클릭매크로가 반필수 4. 짧은시간에 레벨이 금방 쌓이니 컨텐츠 소비속도가 너무 빠름.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느낀 점은 일단 굳이 물병을 넣기엔 좀 귀찮습니다. 상자 없이 발사기에만 물병 9개 넣기엔 물병 옮기느라 귀찮고 상자 넣어서 하기엔 공급기로 끌어 올리는 회로 만들기에도 귀찮습니다. 심지어 물병 만드는 것도 귀찮습니다. 때문에 물병이랑 라이터 회로 빼고 벌레먹음 포션 발사기 하나만 배치하는게 낫더라고요. 소리가 조금 시끄럽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쪽이 낫습니다. 어차피 친화적 생명체는 소리를 킬 필요도 없으니... 그리고 벌레먹음 포션 공급기는 모닥불이랑 붙어있을 필요 없이 유리벽 중앙에 박아놔도 효과가 들어가기 때문에 공급기 아이템 엘레베이터로 유리 벽면 공급기로 포션 넣어주고 포션 상자랑 공급기 레버를 갑옷 거치대 옆에 배치하면 이 영상에서 모티브로 잡은 Sir_James_Ender님의 공장보다 편했습니다. 기존의 만드는건 귀찮지만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없던 다른 경험치 팜에 비해 좀벌레 공장은 만드는건 간단하지만 유지보수가 조금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유지보수를 최소화 해봤는데 아무튼 자신의 입맛대로 만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뚜뚜형 영상 옛날에 자주 보다가 최근에 알고리즘에 시즌6 시작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구독하고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혹시 뚜뚜님 영상 하늘 보면 제가 하는 마크랑 조금 분위기가 다른데.. 하늘 뿐만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쨍한데 모드 쓰고 계신가요? 그 밝기 높여주는 모드하고 바닐라 트윅스로도 따라해봤는데 안되네요.. 혹시 쓰시는 모드가 따로 있으실까요..?
뚜뚜형님 구리던전 자동화에 대해서 아이디어 하나 조심스레 제시해봅니다. 기존에 구리던전 스포너의 밑에서 마인카트로 아이템을 수급할때 그 스포너의 밑을 더 파서 마그마 블럭으로 깔아두는게 어떨까 싶어서요. 스포너의 작동을 감지해서 몬스터들이 나오면 위에 물이 뿌려지고, 물에 밀려서 밑에 설치 해둔 마그마 블럭에 죽게 하면 아이템도 타지 않고 보상도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뚜뚜형님 슬라임공장 개발했습니다 원리는 예전에 뚜뚜행님이 만든 닭공장 을 공중에 넓게 만들고 레버를 당기면 신호가 가 피스톤이 움직여 닭이 떨어지고 발사기안에있는 슬라임포션이 발사되고 통로로 떨어지고 카트에 압사해 슬라임이 생성 되는데 좀크게 주변을 둘러주시고 철골렘을 많이 생성해 슬라임볼과 닭고기를 같이얻는 닭슬라임공장이 완성 됩니다 효율은 정확히 계산하지는 않았지만 한 3세트정도에 슬라임볼과 한세트정도에 닭고기를 얻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