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생각해보니 워킹맘 자녀랑 아빠가 신경 많이 쓰는 가정은 거른 이유를 알겠네 워킹맘은 자녀의 입시에 신경 쓰더라도 본인의 자아를 자녀에게 올인하지 않으니 김주영이 파고 들기가 어렵고 아빠가 신경 많이 쓰는 가정도 마찬가지 예서네처럼 아빠가 입시를 잘 모르고 엄마랑 아이가 올인하는 집이면 파고 들어가서 아이를 가스라이팅하기가 좋음
근데 저도 조부모님 세대부터 부유한 집안에서 운 좋게 태어난 자녀지만, 일단 대학 정교수들한테 주택 무상 제공한다는 것부터가 너무 비현실적이라 처음 나왔을때 안 봤는데 배우들이 연기를 정말 잘 하네요. 그런데 이제 보니 오히려 이 드라마는 애매한 집안 사람들의 상승 욕구와 비애를 담은 드라마인 것 같아서 잘 만든 작품인 것 같아요. 일단 자식들 의사 시켜야 한다는 것 자체가 권력 있고 부유한 집안과는 거리가 너무나도 먼 집인데 저렇게 우아한 척 하고 어떻게든 살아보겠다고 아득 바득 사는 걸 통해서 보여주고자 한게 있지 않을까 싶은. 저는 의사 하고 싶진 않은데다 공부 열심히 할 그릇 안 돼서 그냥 유학 갔다왔는데, 스카이 수준으로 공부 못하면 그냥 유학 가시면 됩니다. 한국 사회는 아직 미국 전문대학 수준의 대학 이름만 내밀어도 우와... 엘리트네 이러는 사회거든요. 그리고 요즘은 학벌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학벌이 낮아야 사람이 다른 데 갈 쓸데 없는 자존심이 없고, 일 할때 자기 코 안 세워서 오래 일 시킬 수 있다고 부모님도 말씀하셨거든요. 물론 케바케긴 하겠지만요. 아무튼 의사는 극한 직업일텐데 왜 드라마에서 우상화 시키는지 의문이에요. 사회에 꼭 필요한 직업군이라 대중들을 계속 속여야 해서 그런 걸까요?
@@백조-w5j그러게요. 그런데 그렇게 따지면 ' 차민혁이 대필함. '이렇게 적지도 못 할 거라 생각해요. 별 거 아닌 말투인데 좀 더 부드럽게 적으시면 좋을 거 같네요. 누가 포트폴리오에 대필을 적어요ㅠ 라고 제가 하면 기분이 매우 좋지는 않으실 거예요. 저희가 친분도 없는 사이니까요. 그리고 제가 말을 짧게 해서 그런데, 저 남편분이 '그런 것까지 세세하게 적었어?'라고 하는 것을 보아 영재가 가사도우미와 연애한 것, 정신과 진료 받은 것 등등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을 만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을 거라고 추측하는 겁니다. 대필도 들어갈 수 있겠죠. 다만, 전반적 맥락으로는 연애가 스카이캐슬의 내용을 끄는 큰 화두라고 생각해서 중요한 복선의 장치로 사생활 이야기가 나왔다 생각했어요. 물론 대놓고 '연애함'이라곤 안 적어겠죠.
@@행복한사랑-j5v “자료 넘기는 즉시 예서 엄마 그 꼼꼼한 성격에~” 라고 말하는데 지금까지 포트폴리오 자료 보여달라고 예서 엄마가 애썼잖아요 그럼 이 대사는 자소서 or포트폴리오에 관련된 얘기를 하는걸거에요. 가사도우미랑 연애한것, 정신과 치료를 받은 거 등등 해당 내용들은 입시 할때는 더더욱 숨기겠죠 그런걸 어디에 적지 않고요 여기 영상에서는 안나오지만 1화에 “서울대 자소서 4번 문항 고등학교 재학중 감명 깊게 읽은책 3권도 내가 다!!” 라고 차민혁이 자소서 대필 해주는걸로 나오는데 님 말 처럼 당연히 ‘차민혁이 대필함’ 이라고 적진 못하죠 드라마 흐름상 예서 엄마 꼼꼼한 성격에 차민혁이 대필해준 글만 읽어도 눈치 챌수도 있으니 자료 안 넘겨준다 이 얘기 하는겁니다 저 남편분이 세세하게 적었냐고 물어보는게 아니라 시시콜콜 다 적었냐고 물어보는데 그 자료에도 차민혁이 써준 대필 글 그대로 적었냐는 뜻으로 물어본거겠죠 풀 영상보면 이해가 더 잘 가실거에요 기분나빴으면 사과드립니다 너무 생뚱 맞은 이야기를 하시는 거 같아서 누가 연애하는 거 적냐고 댓글 달았네요.
방송사들 대부분 그러더라구요ㅋㅋ이렇게 몇년 지난 드라마들 올려주면서 다시 생각나게 해서 OTT 정주행할 수 있는 유입 마련해준다던지 ㅋㅋ혹은 여기 유튜브 조회수로 수입도 생기고ㅋ-이 유튜브가 Jtbc유튜브거든요ㅋㅋㅋㅋ 요약하자면 불씨가 꺼진 드라마도 다시 불붙여서 수익얻는 홍보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