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진공관 앰프중 윌센톤은 거의 탑수준입니다. 그중에서도 300b면 .. 굉장히 관심이 많은 제품인데 소개 영상에서 보니 아주 좋은 앰프임에 틀림없군요... 그런데 저는 중대형 스피커를 가지고 있어 거의 싱글 급출력인 300b로는 많이 어려울거 같아 윌센톤 845앰프를 노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바이어스를 체크를 하기 전에 우선 진공관들을 끼우시고, 만약 맨손으로 진공관을 만지셨다면 전원을 키기전에 마른 손수건 같은거로 진공관을 닫으셔요. 왜냐하면 사람손에 기름에 의해 진공관이 자체적으로 타버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올리시고 볼륨장치의 red 라잇이 연두색으로 바뀌면 바이어스를 시작을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전원을 키면 진공관에서 탕탕 하는 소리가 멈출때까지 있다가 시작합니다. 쉽게 말하면 제일 큰 항아리 같이 보이는 진공관 주변을 보시면 오른쪽에 v2이 보이고 왼쪽에는 v1이 보입니다. 그것들이 바이어스를 체크할때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그리고 그위로 보시면 오른쪽 왼쪽위를 살피면 마이너스 도라이버를 돌리는 장치가 보이는데요. 우선 스랙터 볼륨 중간에 동그란 바늘을 측청하는것을 보시고 바이어스 스위치를 올리고 보세요. 보시면 바늘이 중간에 있으면 정상, 약간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어졌다면 바이어스 스위치를 올린 상태에서 도라이버로 돌리며 바늘이 중간에 일짜로 되도록 맞춰주시면 됩니다. 바이어스 첵을 하시고 오랜시간을(몇달) 음악을 듣다가, 스피커에 험소리가 나온다면 바이어스를 체크를 다시한번 해보세요.
댓글 잘 남기지 않는데 그냥 지나치려다 남깁니다. 영상을 한국 사람들 보라고 만드신 것인지 영어권 사람들 보라고 만드신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미국서 몇 십년째 영어하면서 먹고 살고 있지만 애초에 한국 사람들 대상으로 한국말로 영상 올리실 의도를 가지셨다면 수고스럽더라도 한국말 원고를 준비하셔서 하시던지… 영어로 말씀하시는게 편하시면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영어로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문장 하나에 시작과 끝은 한국말인데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는 말들은 계속 영어를 쓰시네요.
안녕하세요. 조언 감사 드립니다. 사실 오디오 세계가 많은 용어들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영어 설명 보다는 한글 설명이 더 한국분들에게 이해가 될 것 같긴한데, 오디오 설명하시는 많은 한국 유튜버님들의 추세가 영어 설명이 많더라고요. 아마도 오디오 용어 선택이 한글 설명보다는 용이해서 그런듯 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한글 스크립트까지 준비해서 설명하기엔 제 능력이 그것까지 닿지가 않아서요. 취미로 하는 오디오 유튜버인지라, 이해 해 주시길 바랍니다. 미국 어느주에 계신지 만나서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