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Cyeong 씨영
Cyeong 씨영
Cyeong 씨영
Подписаться
Комментарии
@updatefrommember
@updatefrommember 9 часов назад
고3인데 마지막이라 더 자퇴하고싶다
@Karinajonnagood
@Karinajonnagood 2 дня назад
고1 1점후반인데 메디컬 가고 싶은데 자퇴해도 될까요
@user-iw4bz9mw6n
@user-iw4bz9mw6n 4 дня назад
제가 꿈이 춤쪽이기도 하고 지금 정신적으로 안 좋은 생각을 할 정도로 제 상태가 너무 안 좋은데 어떡하죠?..
@n_g.x._._
@n_g.x._._ 7 дней назад
너무 자퇴가 하고싶었는데 감사합니다.. 더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user-twohandsbowling
@user-twohandsbowling 10 дней назад
자퇴하고 외국유학가면됨 난 자퇴생인데 검고 합격점 60점만 넘으면 다 상관없어서 그냥 합격만 하면 되는데 공부 안하고도 합격점 넘어서 사실상 내신?걍 신경도 안쓰고 내 공부 집중 가능함 일본 유학 찬양합니다
@heeru008
@heeru008 12 дней назад
오잉 담임쌤문자가 너무 황당.. .. ㅎ.. ㅎㅎ
@user-pb7hi6rx8x
@user-pb7hi6rx8x Месяц назад
어차피 학교에서도 거의 고독할 때가 더 많고 정시러인데 수업시간에도 제 공부할것에 집중도 안되고 친구들이랑 잠깐? 재밌는 순간이 있지만 그냥 연락하는 사람도 1명(걍 릴스만 보냄)밖에 없고 학교에 가면 인간관계 적응도 힘들고 (예민한 성격이라) 우울증때문에 기분도 오락가락하고 합니다... 제가 인간관계하러 학교가는것 같아요 ...그리고 한가지에 집중할 수가 없어요 ㅜㅜㅜ 정말 시간을 낭비한다고 생각이 들어요 ...
@user-nc1td1xi6u
@user-nc1td1xi6u Месяц назад
진짜 진심이 보이면 설득된다는 게 맞는 거 같음. 불안장애랑 우울증, 그리고 담임 때문에 학교에 트라우마 생긴 사람인데 아빠가 내가 얼마나 힘든지 이해를 못 했음. 근데 내가 학교에 있을 때 계속 유서에 담임 이름 쓰고 평생 저주한다고 적고 119에 전화해서 제발 살려달라고 말하고 떨어지는 상상을 하루에도 학교에 있으면 수십 번씩 한다는 말을 하자마자 아빠가 내가 얼마나 어떻게 힘든지 이해를 해버렸음. 여러분도 꼭 정신병 때문이면 부모님 설득할 때 이런 말 해보세요. 부모님 직빵으로 이해시킵니다.
@user-hw2cs9np6u
@user-hw2cs9np6u 2 месяца назад
혼자 자신을 이기고 혼자 공부하고 한다는게 너무힘든것같아요
@RE_WIND
@RE_WIND 2 месяца назад
본인 고1때 자퇴 때리고 ㅈㄴ 힘들었지만 대학 일찍 오니까 그냥 개 행복함 ㄹㅇ
@user-mt6tc7kz3o
@user-mt6tc7kz3o 2 месяца назад
혹시 그럼 고2 때 수능치고 정시로 바로 가신건가요?
@RE_WIND
@RE_WIND 2 месяца назад
@@user-mt6tc7kz3o 넹
@cutechik
@cutechik 2 месяца назад
그... 제가 우울증이랑 불안장애 때문에 자퇴를 고려하게 되었는데 이런 경우에 자퇴를 하면 불이익이 클까요..?
@user-rv9ny1sx1h
@user-rv9ny1sx1h 2 месяца назад
나도 그래서 자퇴했는데 자퇴하고 나서 공백 시간이 길수록 조심해야됨 자퇴하고 대학가려면 시간이 1년이 넘게 비는데 그 시간도 고통스럽고 성인되기까지 독립도 못하니깐 공부 말고 딴 것도 못하는게 더 고통스러움
@hendle805
@hendle805 2 месяца назад
고1 때 자퇴하는건 안늦었지먼 고2 때 자퇴하는건 좀 늦어ㅛ다봅니다
@mck7067
@mck7067 3 месяца назад
영국 자사고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되면서 고1 때 자퇴를 했습니다. 물론 사실상 전학이었지만 자퇴서류 제출하고 학교에서 마지막 급식 먹을 때 그 시원섭섭함을 잊을 수가 없네요. 여러분 어떻게든 좋으니 고등학교 졸업장은 꼭 따세요:)
@user-ls6dv6ns3u
@user-ls6dv6ns3u 3 месяца назад
대학 잘 가셨나요? ㅜㅜ
@user-gs4kj7ph4v
@user-gs4kj7ph4v 3 месяца назад
혹시 시즈니신가요..
@Bowel567
@Bowel567 3 месяца назад
왜 바로 사회인이 되려고 하는것이냐.. ㅠㅠ 대학까지 가면 25살 27살까지 합법 백수로 살수잇는데
@user-kz2ft6ne9x
@user-kz2ft6ne9x 3 месяца назад
8월달에 치는데 난이도 많이 안 어렵겠죠ㅠㅠ 제발 안 어렵길
@pjuygvvi9
@pjuygvvi9 4 месяца назад
대인기피증이랑 공황장애 불안장애가 심하고 교우관계 스트레스 때문에 학업 성취률도 떨어져서 자퇴를 하고싶지만 못하고 있네요
@user-nb8qb4ol1i
@user-nb8qb4ol1i 4 месяца назад
불안 장애가 갈수록 힘들어져서 자퇴를 생각하게 됬는데 ㅜ 혹시 이제 고2 되는데 개학 하자마자 자퇴해도 내년에 4월시험만 응시 가능하죠? 그리고 4월 8월 시험 두개다 합격해야하나요?
@user-ue6bw9nm9o
@user-ue6bw9nm9o 4 месяца назад
학교는 자퇴를해야됨 ㅋㅋ
@user-qi6ll3kq7n
@user-qi6ll3kq7n 4 месяца назад
영상 잘 봤어요😊❤ 혹시 검정고시 기출은 몇개년 푸셨어용?
@cyeong832
@cyeong832 3 месяца назад
기출은 최대한 다다익선으로 많이 풀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출제 범위가 달라지면 큰 의미가 없어서 5년 내로 풀었던 것 같습니다.
@user-qi6ll3kq7n
@user-qi6ll3kq7n 4 месяца назад
영상 잘 봤어요😊❤ 혹시 검정고시 기출은 몇개년 푸셨어용?
@user-dx6dd3ef5t
@user-dx6dd3ef5t 7 месяцев назад
현재 고1 자퇴 고민중입니다. 아직 수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 답은 나오지 않는 현재의 상황이 너무 비참하더라고요. 다른 교과의 과목이 올라도 수학이 오르지 않으면 칭찬 보다 비난을 훨씬 많이 받고 있습니다.(칭찬? 없다고 봐야죠) 학교에서는 할 수 있다는 응원을 주지만 집에서는 비난만 오더라고요. (수학 과외중이에요 2월달부터 저한테 하시는 투자에 비해 결과가 좋지 않아서 그러십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 제가 뭘 하고 있는지를 모르겠어요.학교 생활이 더이상 행복하지도 않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점점 망가져 가는 것 같아요. 공부도..... 손에 잡히지를 않는 상태이네요. 사실 지금 너무 많이 힘듬니다 . 오히려 그냥 오히려 전부다 내려놓고 싶을 정도에요 물론 아무 대책없이 자퇴를 하겠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검정고시를 합격한 후에 정시로 대학을 가거나 공무원 준비를 할 까 합니다. 사실 아직 많은 의견을 듣고 싶어요. 자퇴라는 길에 대해서요. 물론 만약에 제가 자퇴라는 선택을 한다고 했을때 후회? 후회는 전혀 없을 것 같거든요. 하지만 확실한 의견이 너무 필요해요. 저는 더이상 물러날 곳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선택을 통해 길을 만들어야 할 뿐이에요. 사실 자퇴라는 선택을 통해 뭔가 제 인생에서 큰 터닝포인트를 만들고 싶거든요, 여러분들 자퇴에 대한 의견을 알려주세요
@user-rg5hn4yk1z
@user-rg5hn4yk1z 8 месяцев назад
학교생활이즐겁고 친구들이랑 잘재닌다 >> 자퇴할필요없음 학교생활이힘듬 괴롭힘당하거나 친구가없다 >> 자퇴하는게맞음 학폭은 말할것도없이 자퇴해야하고 친한애도없는데 학교를왜다님? 공부를잘하면 검정고시치고 수능보는게 오히려 유리하지 시간아깝게 내신공부는왜함? ㄹㅇ 눈치보면서 다닐필요없음 예전세대가 자퇴도 맘대로못하고 저주받은세대 지금은 그래도 자퇴율 많이 늘었더라 나쁜현상은 아니라고봄
@updatefrommember
@updatefrommember 8 часов назад
하.. 이게 맞는건데 지금 학교에서 고3이나돼서 뭐하는건지 후회된다
@Aeon.S.J
@Aeon.S.J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07 쉽지 않는 생선이누...ㅎㄷㄷ
@Yeee-c7g
@Yeee-c7g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자퇴를 고민하고 있는 고1입니다.. 제가 우울증 불안장애때문에 교실에도 못들어가고 수업도 못들어요 전부터 자퇴에 대한 생각을 해왔지만 검정고시를 잘 볼 자신이 없어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근데 전 꿈이 있어요 메이크업과 헤어에 관심이 있고 엄마가 메이크업 필기 따면 학원을 보내준다고 하셔서 2주동안 죽어라 공부했더니 간단간당하게 합격했었어서 그래서 용기가 생겼어요 지금 학원도 다니고 있고 하는데 수시로 대학을 가고싶어요.. 전 자퇴하는거에 마음을 굳히고 있는데 부모님은 아직 고민하고 계세요 부모님 입장도 충분히 이해가 가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ㅜㅜ 학교가는게 두렵고 공포스러워서 매일 저녁마다 울고있어요 혹시 이런 방안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볼 수 이ㅛ을끄요.??
@user-bx5bn4sn1w
@user-bx5bn4sn1w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제가 꿈꾸는 삶을 사시네요🥹
@user-rx2mq6qq2y
@user-rx2mq6qq2y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대인기피증이 좀 심한편이에요 뭔가 학교에서 인간관계가 순탄한 편은 아니긴 했지만 외향적이던 제가 어느순간부터 사람마주치는게 힘들고 발표하는게 너무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홈스쿨링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됬는데 지금 저는 정말 힘들고 심각한데 나중에 자퇴를 했을때 하지말았어야 했나 하고 생각할까봐 걱정되요 자퇴를 하는게 맞을까요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대인기피증과 인간관계도 생각해보셔야 하지만 자퇴를 한후 내가 꾸준히 목표를 가지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만한 공부나 자격증이 있는지도 중요할 것 같아요! 옆에서 지도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사람이 나태해지기 정말 쉽더라구요!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ks1rg1rl7m
@user-ks1rg1rl7m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하루에 몇 시간 공부하셨었나요?? 인강은 유튜브로 보신 건가요 그렇다면 뭐 보셨나요..ㅠㅠㅜㅜ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하루에 공부를 규칙적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시험 2주전부터는 3시간 이상 열심히 했어요! 인강은 꿈드림 센터에서 제공해주는 에듀윌 요약 인강 들었습니다.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istp76
@istp76 Год назад
그냥 학교생활 적응 안되고 힘들면 자퇴 하는게 최선인것 같음..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까지 학교생활 할 필요 없 ㄷ다고 생각함..
@user-iy9ls6yy5w
@user-iy9ls6yy5w Год назад
형 기억하는 사람 있을라나..ㅎㅎ 고2 내신1.9 자퇴형이야~ 얘들아 자퇴는 나쁜길이 아니야 너네가 힘든건 너네를 힘들게 한 학교의 잘못이지 너네가 이상한게 절대로 아니야 그러니깐 난 너네가 자퇴 한다고 하면 응원해주고 싶다! 자퇴한다고 부정적인 시선만 받고 많이 힘들지? 힘내 얘들아 누가 뭐라도 난 너희 편이다!!
@Bergvall7
@Bergvall7 7 месяцев назад
감사합니다..😢
@dazzler_0913
@dazzler_0913 6 месяцев назад
헐 좀비고하시네ㅋㅋ추억겜이다
@user-pc3tm7uo1v
@user-pc3tm7uo1v 2 месяца назад
😭😭😭😭
@user-df7ex3is3e
@user-df7ex3is3e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고1 노베이스입니다.. 최근들어 정말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학교라는 틀이 맞지 않는 것 같아서요 사람이랑 대화 자체를 할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하고요, 하루하루 한달 넘게 계획하면서 정말 열심히 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2차 지필을 끝낸 후 6월 여름방학 때에 자퇴를 고려해보거나 일본 유학을 고려중입니다. 만약 자퇴를 한다면 어떻게 할 것 인지 설명하고 제가 6월 중간고사를 미친듯이 공부해 1등급을 맞고, 그 동안 노력하는 모습을 쌓는다면 자퇴를 시켜주실까요? 만약 6월에 자퇴를 한다면, 수능은 내년에 봐야하는 것 인가요? 그리고, 자퇴를 한다면 부모님은 쪽팔려하실까요?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올해 자퇴를 하시면 내년 4월 검정고시를 보신 후 내년부터 수능을 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제가 부모님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성적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진심으로 설득하신다면 부모님도 이해하시고 허락해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user-iy9ls6yy5w
@user-iy9ls6yy5w Год назад
얘들아 형이 고2때 자퇴하고 지금 고3인데 이 영상 보러올 정도면 다들 고민이 많은거 잘 알아 각자 다 자퇴하고 싶은 이유도 다를거야 너네한테 도움되는말 해주기 전에 형 이야기 조금만 할게 지루해도 조금만 참아주라..ㅎㅎ 1학년 내신 1.9 2학년 내신(자퇴 전) 2.3 이정도면 그래도 높은 편이지? 그리고 학생회 행사기획 부장 및 서기 상장이..14개에 친구 많고 여자친구도 있었어(단순히 자랑하는거 아니야!!) 근데 이렇게 사니깐 남들은 대단하고 멋지다고 하는데 나는 점점 망가지더라 하교하고 여자친구 데려다주고 독서실가면 그대로 6시간 기절해서 겨우 막차버스타고 집갔어.그러다 보니깐 내 주변관계도 못 챙기고 나도 같이 망가져갔어 그렇게 1달? 아니 몇달동안 다 망가지더라 결국 여친한테 일방적 통보랑 학교 특유에 언론조작에 당해서 학교에서 나는 "본인밖에 모르고 남을 이용하는 쓰레기"가 되어있더라 그래서 난 학교를 나왔어. 난 그런 사람이 아니니깐 난 정말로 억울하니깐. 부모님은 반대하셨지만 끝내 설득했지. "내가 만약 당당하게 못살거 같으면 어디가서 날 아들이라고 안해도 된다고" 물론 그러실분들은 아니지만.. 그렇게 2일만에 자퇴하고 지금은 수능공부 중이야 ㅎㅎ 너무 길었지....미안! 이제 너네한테 필요한 말 하나 해줄게 자퇴? 하고 싶으면 해. 남일이라고 쉽게 말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절대 아니야. 누가 학교를 나올때 아무생각 없는 사람이 어디있어. 하지만 한번은 다시 생각해봐. 형도 첫날에 결석하고 그날 저녁에 전여친한테 욕설섞인 조롱이 날라온거 보고 자퇴한거야. 그러니깐 한번만 생각해보길 바란다!! 길어도 봐준 친구들아 고맙다!
@mooooooon-xo8dd
@mooooooon-xo8dd Год назад
멋져요 고마워요 자퇴를 한번 더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KRTTTMAP
@KRTTTMAP Год назад
정말 거짓말 안하고 자신이 계획을 미루고서라도 끝까지 이 성적, 이 목표를 위해 달릴 수 있는 자신이 있을때 학원을 끊거나 자퇴를 하는겁니다. 또한, 한번 학원 끊거나 자퇴하면 진짜 거짓말 같아도 거기에 있었던 친구들, 선생님들과 마주쳐도 아무말 안나와요. 제발 부탁이니까 자퇴를 하거나 학원을 끊는 행위를 고려해보고 있으시다면 내가 정말 계획을 미루고서라도, 늦잠을 자고서라도 매일매일 반성하면서 진짜 목표를 위해 달성할 수 있는 자신이 있는지 꼭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Anthony3009
@Anthony3009 Год назад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지금 자퇴에 대해 고민중인데.. 이유는 학교가 저에게 맞지않고 친구들이랑 친해지는것도 어렵고 그런게 엄청나게 스트레스인거같다고 생각이 들어 자퇴를 생각했습니다.. 혼자 공부를 하는게 편했던 저는 자퇴는 하는게 맞는걸까 의문이 들어 의견을 얻고 싶어서 댓글을 이렇게 써봅니다 ㅠㅠ
@user-hq8gl6ht7x
@user-hq8gl6ht7x Год назад
😊
@user-hq8gl6ht7x
@user-hq8gl6ht7x Год назад
😊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답글이 늦었네요 ㅠ 확실한 목표가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user-cf1gy6pg9v
@user-cf1gy6pg9v Год назад
혹시 내신보다 모의고사가 더 점수가 잘 나오셔서 자퇴를 결심하셨다고 하셨는데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용…?
@user-uj9iv5kv8i
@user-uj9iv5kv8i Год назад
아마 정시 공부가 더 유리해서 그러신 것 같아요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내신 점수보다 (수능) 모의고사 점수가 더 높았고 내신이 안 맞는 것 같아서 수능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user-oc8qx6vz4y
@user-oc8qx6vz4y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자퇴 고민 중인 올해 고2 된 학생입니다 지금 댓글을 달면 답변을 해주실 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자퇴 경험이 있으신 분께 여쭤봐야 할 것 같아서요 일단 저는 인간관계에 대한 문제는 없지만 어릴 때 왕따나 따돌림을 당하고 중학교에서도 안 좋은 일들이 있고 고등학교 와서도 저랑 잘 맞지 않는 친구들이 많았어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고 혼자 있을 때 고독해지는 부분에 대해선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는 성격입니다 물론 제가 학생인 점에서 가끔은 친구들이 그립기도 하겠죠 아무튼 제가 자퇴를 하려는 이유는 정시에 올인하기 위해서인데요 자사고를 다니는데 내신이 5~6등급이고, 생기부를 화공으로 채웠는데 지금은 의사라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고요 그러면 일반고로 전학가서 정시하면 되지 않나 싶겠지만 동네에 갈만한 일반고가 없을 뿐더러 고2인데 수업시간에 수업 안 듣고 자기 할 일 하기엔 눈치가 보이기도 해서요 부모님은 제 의견대로 해주시는 분들이세요 자퇴하는 게 맞을까요?
@cyeong832
@cyeong832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안녕하세요 너무 늦게 봤네요 ㅠ 의대 정도라면 여건과 의지가 받쳐준다면 저는 기숙 학원 추천 드립니다!
@fuliajocelyn5887
@fuliajocelyn5887 19 дней назад
하셧나요?
@user-oc8qx6vz4y
@user-oc8qx6vz4y 18 дней назад
@@fuliajocelyn5887 네! 독학학원 다니면서 혼자 공부중이에요
@user-ts2mi3zf6q
@user-ts2mi3zf6q Год назад
저는 자퇴를 고민하고 있는 한 고등학교 학생입니다 저는 계획적이지 못하며 주변에 사람이 있을 때 행복한 사람입니다 근데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사고만 치는거 같아서 고민을 하는 중인데 어캐할까요?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우선 어느 곳에 가던 사람을 만날 수는 있으니까 자퇴하고 나서 진정성있게 뭘 하고 싶은지 고민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자퇴는 그 후에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user-ko5ho7ee1t
@user-ko5ho7ee1t Год назад
고등학교원서내고 입학안하면 그냥학교 안다닌거나마찬가지인가요? 중학담샘눈치보여 일단원서는쓰고 등록은 안하려구요. 고등학교자체를 안가고 바로 검정고시준비하려구요 아 그리고 교육참여수당 꿀팁 감사해요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그거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입학 예정이었던 학교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검정고시 응원합니다!
@user-lk9kr7fe4p
@user-lk9kr7fe4p Год назад
혹시 지금도 질문 받아주실진 모르겠지만 1.이탈리아어 공부하셔서 여행가셔서 이테리어 활용하신건가요?아님 영어로 여행 하신건가요? 2.학생이면 호텔같은 숙박업소들은 안된다고 들었는데 혼자 가신거면 한인민박 같이 미성년자 받아주는곳에서 머물으신건가요? 3.여행 경비로 총 어느정도 하나요? (비행기 왕복,식비,숙박비,교통비 등등..)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1. 이탈리어 공부 안 했습니다! 아는 이탈리어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밖에 없었고 관광객 많은 로마라 영어 만으로도 충분했어요. 2. 유럽은 미성년자 여행이 흔한 편이라 (너무 어리면 안 받아줄 수도?) 막 그렇게 자세히 검사하지 않아요, 하지만 본인이 미성년자라면 미리 숙박할 호텔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했기 때문에 딱히 문제되는 건 없었어요. 3. 비행기는 제가 몰타에서 간거라 엄청 쌌어서 제외하고 나머지 비용으로 70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저는 쇼핑이나 기념품을 거의 안 샀어서 저 비용이 나온 것 같고 평소라면 더 나와야 합니다!
@user-lk9kr7fe4p
@user-lk9kr7fe4p Год назад
@@cyeong832 감사합니다 😊
@user-yy5zp5ot1j
@user-yy5zp5ot1j Год назад
지금 중3이고 성적도 예체능 빼면 항상 a였는데 예체능 관련으론 재능도 없고 노력해도 안되는데 이것때문에 계속 혼나고 욕 먹으니깐 점점 아픈 척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학교에선 못하는 애들 기준으로 나가다보니 속도도 느리고 잘하는 과목임에도 몇 시간씩 들어야 하는 게 답답해요. 이미 다 풀고 난 후임에도 불구하고 숙제나 다른 공부도 불가능하고 오프라인이다보니 못 들은 말은 다시 물어봐야 하는데 이게 너무 눈치보이고 하더라고요. 유치원과 초등학교 때 절 왕따시키고 괴롭힌 애가 같은 학교 다른 반임에도 불구하고 마주칠 때마다 너무 숨이 가빠져요. 지나가다 들었는데 제가 고등학교 진학을 한다면 갈 곳이랑 같은 곳을 1지망한다더라고요. 여기가 1지망 쓰면 무조건 붙는 곳이예요. 선생님께도 말씀드렸고 부모님 친구에게도 말했는데 비웃더라고요... 너무 스트레스예요. mbti는 istj인데 자퇴 괜찮을까요?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답글이 늦었네요 ㅠㅠ 고등학교 입학 후에 별로였다고 느끼신다면 자퇴하시는 거 추천 드려요.
@user-ez2ux6go9r
@user-ez2ux6go9r Год назад
검정고시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2022년도 2차 고졸 검정고시를 보는데 기초도 많이 부족한 사람도 쉽게 풀 수 있을까요 ?? 🥹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정말 쉬운 난이도긴 한데 국영수 과목은 그래도 어느정도 기초가 있어야 할 거예요! 만약 합격만을 목표로 하신다면 대부분 다 합격하십니다! 80점 이상부터는 베이스는 필요하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user-ez2ux6go9r
@user-ez2ux6go9r Год назад
@@cyeong832 일주일 남았는데도 제대로 공부도안하고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합격은 하고싶고 공부는 안하고있고 자신도없고 … 합격할 수 있기엔 너무 늦은거겠죠…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user-ez2ux6go9r 지금부터 제 공부법 따라서 얼른 공부하세요! 합격만 해도 된다면 사회 도덕 과학 한국사 국어 위주로 공부하시면 돼요! (영어 수학은 베이스 없으면 약간 어려움) 파이팅 ㅠㅠ
@user-ez2ux6go9r
@user-ez2ux6go9r Год назад
@@cyeong832 어느파트가 가장 많이 나올까요.. 진짜 공부하곤 인연이아닌것가타여..ㅌㅋㅋ🤣 너무 어렵네요..😔
@user-nq9fo2dt2d
@user-nq9fo2dt2d Год назад
중2 딸을둔 아빠에요 딸이 학교 친구 관계로 매일매일 힘들어 하네요 방학인데도 학교갈 걱정에 불쓱불쓱 힘들어해요 홈스쿨 하고싶다하는데 너무 고민입니다 공부는 우등상 받았어요 쉬는시간 점심시간 체육시간이 너무 힘들대요 한달 후에도 그 마음이면 해준다고 달래놓은 상태입니다 조언 바랍니다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중2인데 우등상을 받을 정도면 공부에 있어서 상당히 주체적인 것 같은데 다만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영상에 언급했다시피 인간관계를 회피하게 될까봐... 인데 이 부분은 자퇴하게 될 경우 명확히 인지하도록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퇴는 대안이 될 수는 있지만 도피하는 방법이 되면 좋지 않다구요! 대학을 가든 사회 생활을 하든 인간 관계는 부딪혀서 배우는 것도 많으니 그 점도 알아줬으면 한다고 진지하게 얘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따님이 힘들다면 자퇴하는 것도 당연히 고려해야 합니다!
@user-nq9fo2dt2d
@user-nq9fo2dt2d Год назад
@@cyeong832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딸이 마음이 더 안정되면 진지한 대화도 해봐야 겠어요 청소년상담센터 예약잡아 담주에 하기로 했어요 하시는일 잘성취되시길 진정 바래요 좋아요 구독 합니다
@user-he7jg6ry3u
@user-he7jg6ry3u Год назад
미자 혼자 출국하실 때 어떤 서류들 제출하셨나요? 프랑스 입국심사 하실 때 어디서 지낼지, 보호자는 있는지 등 그런거 물어보셨나요?🥹
@cyeong832
@cyeong832 Год назад
아뇨! 프랑스 입국 심사 제가 할 때는 완전 슝슝 보내줬어요. 백신 패스도 미리 D-plf였나 그것만 작성하면 보내줬습니다. 사실 여행 갈 거 예상하고 한국에 있을 때 부모님이랑 같이 미성년자 여행 동의서 (서식 제가 만들음) 만들었는데 이탈리아, 프랑스, 헝가리 등 단 한 국가에서도 물어보지 않았답니다. 유럽은 비교적 미자가 여행하는게 흔한 일인 것 같아요.
@user-pu6oi4zo8m
@user-pu6oi4zo8m 2 года назад
현재 고1이고, 중2때부터 과학 수학을 포기했고 고1 1학기 기말고사 까지 두 과목은 아예 버리는 과목이 됐어요. 학교 다닐수록 진도 따라가기 점점 벅차져서 저는 차라리 자퇴 하고 베이스부터 차근차근 공부 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ㅠㅠ
@user-pg1yj3db4h
@user-pg1yj3db4h 2 года назад
고1이시라면 수학 과학을 이해 못하시더라도 고1까지는 학교를 다니면서 따로 수학 과학 기본을 좀 공부하시고 그 결과를 보고 정시가 가능할 것 같아야지 고2때 자퇴하고 정시를 준비하는 게 가능성 있어보여요. 정시가 진짜 만만한게 절대 아니에요. 수시 망했으니 정시로 가야지. 이 마인드는 0점자리라서.. 지금까지 수학 과학을 포기하고 안했다면 다시 시작하기 진짜 힘드시고 틀리고 이해 못할 때마다 좌절하실텐데 그냥 자퇴했다가 공부를 아예 포기하게 될수도 있어요. 고1때까지는 다른과목이라도 수업을 듣고 수학 과학을 공부해서 기본기를 다지고 나서 아, 난 혼자서도 계획 잘 세우고 공부를 하는게 어느정도 가능하고 학교를 안다니는 시간동안 효율적으로 공부를 더 잘할 수 있구나를 알고나서 하시는 걸 추천해요😲 화이팅
@forevery0
@forevery0 2 года назад
자퇴하고 싶어요 이유는 정시러라서
@A4318_
@A4318_ 2 года назад
저도 entp인데 구속 받는걸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거든요 … 하나부터 열까지 구속하는 학교를 다니는게 너무 힘들고 제 생활패턴이랑 안 맞아서 요즘 자퇴를 진지하게 고민중인데.. 제가 엄청 게으르고 계획형인간은 백퍼센트 아니라서 이 영상을 보고 다시 고민이 되네요… 엠비티아이 검사할때마다 p가 구십몇퍼센트 나올정도;;; 자퇴하면 겪을 차별은 생각 안해봤는데 뭐 그건 상관 없죠 왜냐묜 난 개썅마이웨이니깐! 자퇴하려면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서 수만가지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합니다😱
@3sackdongchag
@3sackdongchag Год назад
혹시 지금은 상황이 어떻게 되셨나요?
@user-vu1rz1rb5p
@user-vu1rz1rb5p 2 года назад
저는 고1이긴하지만 자퇴를 고민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진짜 수많은 길과 상황을 놔두고보는데 저는 초3 2학기때부터 은따로시작해 어떤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지를못했습니다 그냥 있는데 욕먹고 그냥있는데 중1때는 학폭가해자로 몰리고 저희어머니께서아프셔서 간호중인 사람이 누굴 때려서 가해자로 몰리겠습니까.. 전 그 이후로 트라우마가 마음깊숙한곳에 자리잡고 그뒤로는 어떤 친구들이든 의심하게되고 무언가잘못된듯하면 아무짓도안했지만 제가 잘못한건지 항상불안감에 지내야했습니다 고1이 되고난후에도 어떤애한테 잘못걸려서 욕들어가며 제 취미는 이상한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지고 그이후에는 고1 입학전 먼저다가온친구는 제가몸이약해 무언가에 일이있었는데 그게 무시한건줄알고 또 난리가 난 상태입니다 워낙 어릴때부터 몸이 약하게 태어 났었고, 또한 친구들에대한 질투 열등감으로인해 수만가지 뒷말과 욕을들은 제상태로는 친구들이 너무 좋지만 한편으론 그 애들이 뒤를 돌았을때 180도 바뀐다는것을 세삼 느끼게될때마다 너무 힘들어서 초등학교때 아무것도 모르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부모님께 안좋은 선택에 말까지 했었다고 부모님께들었습니다 이렇게 힘들어서 계속 그런생각만들고 부모님께도 그런말을 드리면 너무 죄송스럽고 걱정되게 하니 저도 점점 버티던것들이 지쳐가더라고요.. 이럴경우 자퇴를했을때 누가 가리키지말고 혼자 독학으로해야 모든걸 빨리 습득하는 저에게는 차라리 자퇴를하고 충분한 머리식힘과 그동안 못했던 진심으로 하고싶은것들을 조금이나마 즐긴후 검고 시행날이 다가올때 공부를해서 고졸을 할까 생각을 해보고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먼저 검고를 보는게 어떻겠느냐 힘든것보단 나을것 같지않냐 라는 말씀으로 한번더 생각중입니다.. 이럴때 충분한 계획을 세우고 한번더 충분하게 생각을해본다음 결정을해도 늦지않은 좋은선택이겠지요..?
@cyeong832
@cyeong832 2 года назад
우선 많이 힘드셨겠어요. 만약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힘들고 건강에 영향을 준다면 자퇴가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ms-pfjwks9646
@ms-pfjwks9646 2 года назад
정시는 1~2 나오고 수시는 3~4 나오는데 자퇴도 정시도 정말정말 하고싶은데 부모님께서는 넌 안하잖아 이러시면서 수시로 가라고 하시네요 통계자료를 들면서 장문으로 글을 써도 계속 노력이라도 하라고 하는데 진짜 너무 화나고 빡쳐요 선택을 존중해줄 순 없는 거냐고 하..
@user-zg7ml2sb6v
@user-zg7ml2sb6v 2 года назад
평가원 쳤을 때 몇등급 나와야 자퇴해도 가능성 있나여? 올해 18살입니다 ㅠㅠ 지금 자퇴해서 수능 시작해도 재수해야할 것 같아여
@cyeong832
@cyeong832 2 года назад
평가원 기준1~3등급 정도면 좋습니다! 5등급부터는 기본부터 해야 해요! 어디부터 자퇴해야 된다 이런거는 없지만 바닥이라면 힘들겠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