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좋은데 TJ 로톨로 특유의 찰진 성우분(원작 프랭크 성우)의 교체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영상에 나와있지만 묘하게 검열을 하게 된 사진 찍기 '''에로티카''' 판정과 쓸데 없는 인종 변경, 일부 사이코패스들의 대사 변경 등등 정말 별게 다 검열되는 것을 보고 원작팬들에게는 상당히 실망하실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켄트 스완슨의 컷씬 중의 하나 역시도 원래는 속옷 차림의 여성인데 디럭스 리마스터는 레고 모자를 쓴 좀비로 검열되어 원작의 분위기를 훼손 한 것에 있어 좀 실망이 큽니다.
그래픽하고 모델링도 좋아지고 개선된 부분도 보이긴 하는데... 뭔가 예전에 원작에서 느꼈던 그 느낌을 잘 받으면서 플레이 하지는 못하는 거 같습니다. 원작 플레이 유저 제외하고 단순 뇌비우고 즐길겜 찾으시는 분들 있으시면 추천은 드리겠지만 그 외적으로는 함부로 추천은 못드릴 듯...
@@정규나으리 사실 이 게임은 2번 리마스터 된거에요. 당시에 엑박 360 전용으로 나왔지만 PS4, PC에서도 할 수 있게 만든 리마스터 버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디럭스 리마스터" 라는 부제가 붙게 된 겁니다. 사실상 이 게임은 리메이크 아닌 리메이크라고 할 수 있어요. 원작에 없던 무기도 쓸 수 있고, 오티스의 무전기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 묘하게 바뀌었고, 안좋은 쪽으로 검열 된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