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다이어트 무월경, 모르면 반복될 뿐...경험담 꺼내볼게요. 

이음여성한의원 김우성 원장
Подписаться 86 тыс.
Просмотров 11 тыс.
50% 1

갑자기 잘 나오던 생리가 불규칙해져서 저희 한의원에 치료를 위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을 종종 보면요.
원인이 갑자기 빠진 체중에 있는데도 정작 자신은 원인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댓글로 다이어트를 하고 갑자기 생리가 멈췄는데 어찌해야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자주 계시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이런 다이어트와 무월경에 대한 관계에 대해서 실제 치료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 드릴게요.
한의와 양의의 결합으로 이음이 있다!
김우성 원장님이 직접 작성하시는 여성질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 인스타그램 : / ium.w.c
★ 개인블로그 : blog.naver.com/bandal2580

Опубликовано:

 

16 фев 2021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4   
@iumclinic
@iumclinic 3 года назад
시간, 거리, 심리 문제도 비대면 전화진료면 OK, 전화문의 : 02-537-0939 영상과 관련된 기타 다른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부정출혈 생기는 이유와 대처법 blog.naver.com/bandal2580/222239156306 ▶생리불순 이유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인가요? blog.naver.com/bandal2580/222224543111
@yoru23
@yoru23 3 года назад
딱 제 이야기... 무리한 다이어트로 168/48kg 까지 만들고 그러니까 생리양이 점점 줄더니 이젠 40일째 무월경.. 병원에선 배란유도주사를 맞아도 배란이 안되는 상태니 지켜보자고만 하시더라구요ㅠㅠ 그러면서 인바디 재보자 하셨는데 체지방율 11퍼, 체지방6kg... 생리를 안해서 다이어트 포기후 무려 3키로나 찌운상태인데도 말이죠ㅠㅠ 저는 분명 저체중이고 혈당에 문제도 없는데 인슐린이야기 하시고 그러셔서 이해가 잘 안갔는데 올려주신 영상이 너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정상체중으로 올린뒤 건강하게 유지해주면 생리가 다시 시작되길 기도해야 갰네요.ㅜㅠ
@iumclinic
@iumclinic 3 года назад
차차님 안녕하세요 우선 제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갑작스런 체중변화는 생리관련 호르몬 합성과 분비에 영향을 주어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증상을 발생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내몸의 분비기관 자체에 문제가 생긴것이다보니 외부에서 직접 호르몬을 주입해주어도 효과는 일시적이거나 심하면 없을 수도 있죠. 이런 경우 다시 체중을 회복시켜주어 망가진 호르몬분비 기능을 회복시켜주거나 호르몬분비기관들의 힘을 길러주는 치료법 등을 통해 회복시켜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하면 안된다 라는 것은 아니고요. 갑자기 확 이 아닌 일정 체중을 꾸준히 줄여나가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부디 얼른 회복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건강한 하루 되세요.
@user-bx4kj7wd8t
@user-bx4kj7wd8t 3 года назад
초음파 검사도 했고요, 호르몬 검사도 했는데 정상이예요. 지금 자연생리를 못한지는 얼추 2년이 다 되어가고 피임약을 복용하면 인공적인 가짜 생리가 나오긴 합니다.하지만 병원에서는 약을 끊고 치료를 해보자고 하더군요.삼시세끼 꾸준히 먹어주고 스트레스만 많이 받지 말라고 계속 기다려보잔 말 밖에 없어요 ㅠ 해외에살아 타지에서 치료를 하다보니 진료가 느리고 그래서 답답하기만 하네요.저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치료를 하면 될까요?
@iumclinic
@iumclinic 3 года назад
예...님 안녕하세요 예님 같은 경우 저희가 하는 치료법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저희는 주로 한약 복용을 하면서 치료합니다. 해외에 계시다면, 저희가 한국 주소로 한약을 보내고 가족분이 해외로 국제 택배를 보내는 방식으로 합니다. 처방은 저희가 질문지를 보내드리면 거기에 답을 써서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답해주시면 되고, 정면 사진을 한장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추천드리는 간단한 생활습관으로는 1. 12 시 이전에 잠을 들도록 합니다. 2. 정제설탕이나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한다. 3. 적정 체중을 유지한다. 4. 하루 30 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한다. 등이 있습니다.
@user-gl6fg2xq2z
@user-gl6fg2xq2z 3 года назад
@@iumclinic 생리 안한지 저도 2년이 다되가요 다이어트 강박증 지금 170키에 몸무게42키로 저체중이고요 그냥 먹고싶은 과자든 빵이든 치킨 피자든 먹으라는데 내 몸에서 원라는거이까요..근데 두려워서 못 먹어요 집밥이나 건강식으로먼 먹고있은데 석류즙 영양제들도ㅠ먹고요... 그리고 🍉3일전부처 오미자청도 타서 마시고 있어요 ㅠ 오미자가 갱년기 폐경에 좋다그래서요 ㅠ 저는 30살이고요 올해... 선생님 저 어떡하죠 ㅠㅠ 산부인과 작년에 가서 검사해도 큰이상없고 호르몬이 바닥이고 지금으로선 주사든 약이든 처방 못해준다고55키로까지는 찌우고 오라고 치킨피자 고칼로리 먹고 찌우고 오라고 원장님이 그러시더라고요..근ㄷ 저는 증량이 두려워서 더 저체중을 만들었어요 그때보다요 ㅠㅠ 저는 체지방1키로정도 밖에 없어요.핼스트레이너한테 인바디 한번 재봣어요 ㅠ상담 하려고요 저겉은 수치를 처음 보셧다내요 ㅠㅠ 체지방률은 3프로대고요...
@iumclinic
@iumclinic 3 года назад
@@user-gl6fg2xq2z 셀럽님 오랜만에 댓글을 주셨는데 많이 걱정스러운 상황이시군요... 우선 답변을 쭉 드리자면 일단 마인드 셋을 다시 하셔서 저체중을 극복하셔야 해요...최소 50 킬로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과도한 운동 줄이시고, 규칙적으로 식사하시고,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골고루 드셔야 하고요. 요즘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으로 심리적인 거식증이 생기신 분들이 많고요. 실제로 이런 분들이 저희 한의원에서 많이 치료받고 계십니다. 급격한 체중 증가가 부담스럽다면 한달에 2 킬로씩만 꾸준히 늘려보세요.
@wonirangna
@wonirangna 2 года назад
@@user-gl6fg2xq2z 지나가는데 낑겨서 죄송해요...살찌는게 두려우시겠지만 눈딱감고 디저트도 드시고 고칼로리 드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셔보세요........혹시 운동하시면 운동도 끊어보시고......
@Skkddd
@Skkddd 2 года назад
피검사를 해봤는데 난포 무슨 호르몬은 정상인데 여성 호르몬이 거의 안나온대요ㅠㅠ 이런경우는 어떡하나요..? 살을 10키로 정도 빼고 3키로 정도 찌웠는데도 살을 더 찌우라고 하시는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학생이라 너무너무 무서워요ㅠㅠ
@iumclinic
@iumclinic 2 год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이음여성한의원 대표 원장 김우성입니다! 시상하부성 무월경인거 같네요. blog.naver.com/bandal2580/222282705547 이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글을 참조해 주세요!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네이버에 '이음여성한의원' 검색 해주세요!
@user-br1mx5dm7w
@user-br1mx5dm7w Год назад
출산 끝난 아줌마도 다이어트로 인한 무월경이 문제가 될까욤
@iumclinic
@iumclinic Год назад
무월경 상태가 지속되면 임신 외에도 몸에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yongjupark5265
@yongjupark5265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안녕하세요48세주부데요생리를하면생리첫날아니면생리이틀째꼭어김없이허리가끊어질듯이아프네요-생리때아니어도가끔1번씩허리가끊어질듯이아프네요정형외과를가봐야돼나요
@iumclinic
@iumclinic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생리통의 일종인데....정형외과 가면 아파 진통 주사나 진통제를 처방하겠지요. 진통 성분은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니고 그냥 진통 효과만 있습니다. 하루에 30 분 이상 빠르게 걷기가 의외로 요통 개선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Далее
СПАЛИЛА МАМЕ СТАРШУЮ СЕСТРУ
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