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유딩때부터 스타워즈 덕질을 해왔고 클론전쟁과 함께 성장한 세대로써 국내에는 스타워즈 로어를 캐논이든 레전드든 다뤄주시는 분이 불과 몇년전 만 해도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울며겨자먹기로 영어를 공부해서 덕질을 해왔는데 이제는 봅뱃님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스타워즈에 대해 알아가고 덕질을 할 수 있게되어 굉장히 감동했고 감사하고 있습니다ㅠㅠ 영상을 보고나서 느껴지는 점은 렉스는 동료들을 잃긴 했지만 공화국 재건을 위한 연맹에 가담하여 엔도 전투에 참가하여 공화국을 위해 끝까지 싸우고 결국에는 제국을 타도해네는데 성공을 하였으니 나름대로 수확을 거둔 삶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앞으로 배드배치 시리즈에서 형제들을 도와 제국에 대항해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지만 한편으로는 오히려 더 많은 형제들을 잃고 괴로워 하는 모습을 보일까봐 우려되기도 합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제다이들보다 클론트루퍼에 미친 1인입니다! 이전에 클론에관한 영상을 계속 볼정도로 클론트루퍼에 관심이 많아요ㅎ 여쭤볼께있는데 이전에 외국인 유투버가 스타워즈2편 클론의 습격때 중후반에 건쉽을 타고 두쿠백작을 쫓아갈때 아미달라와 클론트루퍼한명이 사막(?)으로 떨어지는데 그 트루퍼가 렉스처럼 중요트루퍼!?!라는 주제로 영상을 본거같은데 그냥 그 트루퍼는 일반 트루퍼인건가요?아님 렉스가 아니여도 이스터에그일까요?
아... 잭이 그렇게 죽었군요! 그러고보니, 유독 한명만 있던게 이상하였던데 그게 그렇게 되었던 건가!? 와... 디즈니 캐넌은 이게 좋네요 ㅜㅜ 폭스가 죽었으니 싸이어가 최고사령관이 되었는데 과연 베이더 밑에서 무사히 퇴역했을지 모르나 클론 반란 떡밥 나오는데 설마 동료들을 죽이는 건... ㅜㅜ 정말 클론전쟁은 은하계역사의 최고 비극이죠. 끝내 국민들을 위해 희생한 그때의 어린 국왕이며 1화부터 나온 클론들... 특히 클론들 보니 오더 66 당시 몰에게 죽은 리지가 떠오르네요 극장판에 등장했던... 근데, 본테리와 킥스의 운명이 진짜 궁금하네요. 럭스와 아소카 커플도 기대했는데 ㅜㅜ 킥스도 라오스에서 저항군에 들어가 엑세골에서 싸우길 바랬고요... 정말 좋은 영상 감사하며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근데, 아소카 이야기에서 루크와 만난 일은 안 나오네요. 스승의 아들과 제자의 만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