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법륜 스님과 함께한 행복여행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Подписаться 58 тыс.
Просмотров 233 тыс.
50% 1

힐링 멘토들과 함께하는 행복 여행
법륜스님 편
즉문즉설(卽問卽設)로 유명한 법륜 스님과의 따뜻한 행복여행이 시작되었다. 며칠 간의 비로 초록의 싱그러움이 한층 빛을 내는 조계사 회화나무 아래, 법문을 듣기 위해 모여든 신도들의 마음에도 생기가 돌고 있었다
법륜 스님은 불법(佛法)의 위대함을 저절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먼저 수행해서 가피를 보면 된다고 말했다. 법륜 스님은 “자신감을 가지고 부처님 법을 따르고 수행정진 하면 불법을 만나서 너무 행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불교 믿어라’는 전법이 아니라 자신의 행복 바이러스가 전해지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법륜 스님은 “불법을 만나지 못했더라도 나로 하여금 행복 해질 수 있기를 발원하는 ‘하화중생(下化衆生)’의 실천이 대승불교의 실천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법문 후, 삶에 대한 고민을 질문받겠다는 법륜 스님의 말에 여기저기에서 자신들의 고민을 들어 달라는 손짓을 보내왔다. 법륜 스님은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는 딸에게 “천도의 진정한 의미는 놓아 드리는 것입니다.”고 즉답을 주었다.
25세 자폐아를 둔 어머니에게는 “효율만 따지던 성장시기에는 방치 된 장애아들이지만, 이제는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행복할 권리가 있는 것을 우리 사회가 이제 막 책임지기 시작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위로하면서 장애자식을 업보로 받아들이진 않았는지 물으며 업보로 받아들이는 것은 진정한 불자(佛者)가 아니라고 했다.
스님은 “불법(佛法)은 증오가 아닙니다. 내 나라 내 형제가 아니더라도 고통을 함께 이겨내자는 게 불법(佛法)입니다.”라고 말했다.
자식을 키우며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는 엄마에게도, 남편의 행동이 불만스러운 아내에게도 스님의 해결책은 명료했다.
조계사와 법보신문이 공동주최하는 부처님오신날 맞이 Healing Week
힐링멘토들과 함께하는 행복여행
힐링법회 법륜스님 편 (2013년 5월 30일)
#힐링법회#법륜스님#즉문즉설
#새로운_행복여행의_시작
#힐링_멘토들과_함께하는_행복여행
※조계사 유튜브 채널의 광고수익금은 '행복나눔 가피봉사단'에 기부돼 이웃을 위해 쓰여집니다 .
※조계사 불짬뽕 채널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일부 콘텐츠를 조계사 채널로 이전하였습니다.

Опубликовано:

 

30 се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63   
Далее
일상에서 행복찾기 8
45:18
Просмотров 2,8 млн
Трудности СГОРЕВШЕЙ BMW M4!
49:41
Просмотров 1,7 млн
БЕЛКА ЗВОНИТ ДРУГУ#cat
00:20
Просмотров 646 тыс.
ОБЗОР НА ШТАНЫ от БЕЗДNA
00:59
Просмотров 366 тыс.
즉문즉설 몰아보기 -성격편-
1:26:20
Просмотров 1,1 млн
Трудности СГОРЕВШЕЙ BMW M4!
49:41
Просмотров 1,7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