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발차기의 완벽한 정리와 Tip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런 영상을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드디어 접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2:2 비트킥에 비해 1:3 혹은 3:1는 좌우 불균형킥이라는 설명에 대하여 저도 같은 생각을 하며.... 지금껏 2비트킥(왼쪽-오른쪽 각 1번)위주로 수린하고 있는데.... 2비트킥 해보니 미끄러지듯 글라이딩감도 좋아지고 앞으로는 잘 나가는데.... 좌우팔젖기할때, 좌우박자마다 수영이 자꾸 끊겨서 앞으로 나가는 속도감이 줄면서 하체가 가라앉고 물잡기하는 상체와 손에 힘이 들어가고 하체가 가라앉더라구요. 이 영상을 보고 왜 다리가 가라앉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리에 힘을 주고 코어축으로 일직선으로 올리고 다리끝을 모으라는 설명이 특히 와닿았습니다. 이영상보고 1:3 과 3:1 비트킥 연습해 보겠습니다.
비트킥 설명 이 보다 더 자세한 설명 들어본적 없습니다 진짜 최곱니다 이 방송으로 구독해서 다 들어봤슶니다 근데 이방송 04:08경 실제 유튜브 화면은 왼팔은 뻗는데 설명은 오른팔 뻗는다고 해서 헷갈립니다 유튜브 중간중간 이 설명(화면상 완팔 뻗는데 설명은 오른팔 뻗는다고 나옴) 자꾸 나와서 헷갈리는것 말고 최고의 영상입니다
저랑은 접근 방식이 많이 다르신 것 같아서 신기하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이 2비트킥이고, 나머지는 2비트킥의 변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비트가 100-100이라면 4비트는 111-100, 6비트는 111-111로 같은 마디 안에서 비트만 쪼갠다는 느낌으로 킥을 차는 편입니다. 저는 이렇게 하니까 쉽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약한손 스트로크에 3킥을 넣는 이유가 주손에 비해 약한 추진력을 보완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주손에 3킥을 넣어서 안정감을 찾는다는 방식도 좋은 것 같네요.
으엇 어디에서 막히셨습니까? 반드시 그 혈을 뚫어드리고싶은데😭 1. 혹시 미러모드로 인한 제 동작에서 혼란이..? 2. 아니면 한 팔이 물을 잡는동안 반대팔이 돌아오고 있는 것에 대한 인식 오류..? 제 주변인들 보면 위에 두가지로 인해 정확히 이해 못한 친구들이 있어서 몸으로 눈앞에서 보여주니 이해를 하더라구요🥹 꺄 다시 강습시작하신다니 설레시겠어요❤️
@@UMPAJUPA 앜ㅋㅋㅋㅋㅋ 다시 설명까지 써주시다니 제 머리가 송구하옵니다 ㅋㅋ 아마 친구분들처럼 저도 입체적으로 와닿지 않아서 그런듯 싶습니다. 그… 조만간 움파님 이지 클래스 한번 열어서 모임 진행하는거 어떠실까 조심스레 의견 내어봅니다. 수영동아리처럼요!! 아 대딩때 생각난다!! 흐흐… (사실 보고싶은 사심 가득임…😏💕)
검정 비녀를 낀 듯 자연스런 머리스타일 이뻐요. 저도 비트킥을 혼자 배워서 여럿 스타일 시도 했었는데 양쪽 호흡을 하다보니 서로의 박자가 안 맞으면 킥이 삐걱댑니다. 상관 안 함ㅋ. 전 2비트킥에서 꼽을 때 말고 같은 손 같은 발에 촛점을 맞춰 수영하는데 이유는 끌어 당길 때 (정확히는 손이 바닥에서 뒤로 밀어주는 파워 타이밍) 와 발을 차주는 이 순간을 잘 사용하면 매우 길게 미끄러지며 앞으로 나갈수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완전 제 착각일 수도 ㅋ 오늘도 시원한 설명 감사해요.
움파주파님 설명은 일반인 입장에서 충분히 고민하고 시행착오 겪으시고 알려주셔서인지 귀에 쏙쏙 들어오고 이해가 됩니다. 물론 수영장가면 또 달라지겠지만 잘 익혀서 연습해볼게요. 내용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이번 영상에서 나오는 보라빛 그라데이션 수영복 예쁜데 어디 제품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도 관절이 안 좋아서 때때로 찌릿한 통증이 오는데, 그럴 때는 쉬는 게 맞는 건지 고민됩니다. 움파줌파님도 통증이 있을 때 완전히 쉬셨는지, 아니면 가볍게 운동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쉬셨다면 어느 정도 기간을 쉬어야 할지도 궁금하네요.
초보들 눈높이에 맞는 설명 다른방식으로 배울수 있어 참신하네요 물속영상보며 더 쉽게 이해되구요 비트킥 배울생각도 없다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영상만 5번째 돌려보며 숙지중인데 꼭 풀에서 연습해봐야겠어요 혹시 평영 발차기나 속도낼수 있는 팁도 있으시면 공유부탁드립니다^^ 강사들 티칭보다 더 유익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2,4비트는 한쪽 방향 차고 난 다음에 발을 모으고 시간을 준다음 반대 방향으로 차는데, 6비트도 그렇게 하는건가요? 오왼오 차고 발 모으고 시간을 주고 반대쪽 차고 ? 아니면 6비트는 그냥 발 모으면서 잠깐 시간 주는 거 없이 계속 차나요? 예를 들어 오왼오+왼오왼 인지.. 아니면 오왼오왼오왼 인지.. 궁금하네요
@@UMPAJUPA 팰프스 잠수영 자유형인데 접영 은 한번에 차잖아요 자유형은 2킥할때 자유형 2번 빠르게 그니까 자유형을 접영 처럼 한다고 말해야될 것 같네요 몸 무게로 앞으로 가면서 미세한 추진력을 계속 내는거죠 저도 팰프스가한다고해서 해봤습니다 대신 발과 팔이 걷기처럼 빠르게 돌아가야 합니다 이건 누구한테 갈켜준건 아닌데 접영은 한번차지만 자유형은 빵방 2킥 차면서 2팔을 스트로크? 빠르게해야 해요 팔이 늦으면 저항때문에 어깨가 아플거예요 쬐금 무모한시도지만 전 재미 있어서 많이해봐요 😂 추진력을 계속 내는게 포인트 입니다
지금 숏츠로 올려놨어용 1.3비트만 올리기 좀 뭐해서 3.1 2.2 엮어서 올렸습니당 선수분들 훌륭한 영상이 많은데.. 허접한 제 영상을 교본으로 쓰신드니 쬠 민망하네요.. 근데 요청하신 원본영상은 4비트 이해를 위해 평소보다 과장되게 찬거라서요 평상시에는 보폭이 훨씬 작습니다. 그 점 참고부탁드려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4비트킥을 할때 오른쪽호흡할때 한번 호흡하지않을때 3번 차고있습니다 이때 호흡하지않을때 왼쪽팔을 롤링하면서 어깨랑 골반을 열어주면 몸통도 왼쪽으로 돌아가는 느낌이고 무게중심이 흔들리면서 몸과 머리도같이 왼쪽으로 뒤집히는 느낌이 드는데 왼쪽 롤링할때 몸 균형은 유지하고싶으면 머리를 무조건 중심에 있도록 유지하게 만들어야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영상보고 혼자 연습하고 있어요. 리듬감이 따따따 따아(마지막에 글라이딩 길게하는 느낌으로) 따따따 따아(마지막에 글라이딩 길게하는 느낌으로) 이 박자가 맞을까요?!ㅠ 어렵네요. 영상에서 말씀하셨다시피 계속 잔발(?)을 차네요 ㅠㅠ 따따‘따 따아’ 중 따와 따아 사이 부분에서 잔발을 찹니다 ㅠㅠ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요. 리듬감은 맞다면 혹시 발차기 강약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아니면 3+1 강세가 모두 동일한가요?? 지금 저는 저는 따(강)따(약)따(약) 따아(강)으로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따따따 따아 넘 기여운거아닙니까 4비트 중 3.1타입으로 연습중이신거죠? 의식하셨음 된거에요. 계속 의식하면서 업킥때 발 딱 붙잡아두면 잔발 자연스레 고쳐져요. 근데 3.1 타입은 3(따따따)1(따) 중간에 쉬는 구간 없고 마지막 1(따)차고 두발 모으고 쉬어주어야해요. 그래서 의문인게 따따따와 따아 사이엔 잔발찰수있는 구간이 없는데 혹시 따따따/따 차고 다시 따따따 시작하기 직전에 잔발차시는거 아닌가용? 발차기 강약은 상관없구요 그냥 정확하게 눌러서 킥으로 인정될만큼 차야합니다. 가장 크게 나오는 실수가 6:40 에 나오는 움찔킥이에요. 이렇게 흘려가는 킥이 나오지 않게 꾹꾹 눌러줄수있는 강도로 차야합니다. 근데 저는 모든 킥을 강하게 차진 않고 팔꼽는 순간의 킥만 강하게 차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저는 1.3타입의 4비트를 차구요 따(강하게)/따(강하게)따(약하게)따(약하게) 요렇게 찹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셨다면 답변주세용🥹
@@UMPAJUPA안녕하세요, 움파주파님 말씀(따따따와 따아 사이에 사이에 잔발 구간이 없다)이 맞으신 것 같아요. 영상에서 설명해주신 움찔킥(6:40)을 제가 잔발이라고 생각하고 말했던 것 같아요! 오른쪽 호흡으로 3.1 타입은 괜찮은데, 아직 오른쪽 호흡 1.3은 어려운 것 같아요. 오른쪽 호흡 3.1 타입 리듬감을 익숙하게 연습해서 그런지 차라리 왼쪽호흡 3.1 타입이 편한 것 같아요. 연습하다가 또 다시 비트킥에 대해 의문사항이 생기면 다시 문의드리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생각도 한번쯤 해봤던거같은데 모든 킥을 팔과 맞추는것 전 못하더라구요🥹 여러 방법도 찾아보고 배워봤지만 다들 물잡을때 같은발 / 손꼽을때 반대발 정도로만 신경쓰라하지 세세하게 맞춰야한단말은 없어서(아마 아마추어레벨에서는...?) 저는 신경쓰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리커버리때는 그냥 자연스럽게 하시면 되지 않을까용?
마음이 급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2.4비트 잘되면 몸이 박자를 이해하고 있는거니까요!! 저도 사실 6비트가 제일 안됐는데 저의 경우는 발에 팔이 못따라가는거였어요. 발은 빠른데 팔은 여유있게 돌리고있었거든요. 생각보다 팔이 빠르게 돌아가야 하던데 혹시 이런 경우는 아니신지 한 번 생각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달아주신분 의견도 공감해요! 보통 6비트를 기본으로 매일 차고 쿨다운때만 2비트를 해주고있습니다!
거울본다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반전도 해봤는데 더 헷갈리실것 같아서 그냥 미러버전으로 올렸어요🥹 어떻게해도 헷갈리는것같아요 다리 벌어지는건 풀부이 끼고 자유형하는 연습으로 코어힘 강화해주면 다리 잡는힘이 생기는거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오잉 맞는데요! 참고로 체크해두신 구간 저는 왼손 꼽을 때 왼발이라고 안하고 오른손 꼽을때 왼발이라고 합니다. 오른손 꼽는 동시에 왼오왼을 외치고 있어요. 아마 설명영상이 미러버전이다보니 좀 헷갈리신듯 합니다. 제 설명하는 영상은 다 미러버전 거울보신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되구요, 옆에 참고자료로 보여드리는 영상이 피사체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