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타고있는데 솔직히 리어램프 개뼈다귀만 좀 어떻게 하면 쏘렌토보다 괜찮음 개인으로 싼타페 타고있고 법인차로 쏘렌토 타는데 몇미리 차이 안나지만 확실히 싼타페가 커보이고 실제로도 큽니다 정통 suv 지향적이면 싼타페 사는게 맞고 난 좀 도심적으로 세련되고 싶다 하면 쏘렌토 사는게 맘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연비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ㅋ
후면에서는 후미등도 입체감 없이 빨간색 테이프 붙여둔 듯한 느낌이 들고, 보조제동등도 2010년 Suv에서 볼법한 몽땅한 크기도 아쉽네요. 램프도 아래로 내리면서 원가절감 한 것도 아쉽지요. 전면이나 측면도 크롬 소재는 거의 없고, 플라스틱으로 떡칠한 것도 마음에 안드네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스포티지보다 못하다 느끼고, 개선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전 이번 싼타페2.5 4륜 샀는데 각자 매력보면 쏘렌토 = 남성적이고 무난한 디자인, 비교적 가벼운 중량감=산뜻한 주행감. 싼타페 = 낯설고 독특한 디자인, 강화된 사양(정전식 스티어링 감지 등), 쪼금 더 넓은 실내공간. 비교적으로 묵직하고 부드럽고 출렁임. 신형. 타보기도 하고 리뷰들도 꽤 봤지만 그 외엔 대동소이한 거 같습니다. 디자인과 공간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이런급의 차는 서스펜션이나, 하부 구조, 유지보수, 내구성 비교가 필요해요. 그리고, 18인치와 20인치 휠을 달아놓고 주행과 브레이크를 비교한다라... 평소 타이어의 중요성을 말하는 오토뷰 답지 못하군요. 같은 K5도 휠과 타이어가 다르면 정지거리 뿐만 아니라 차가 달라져요.
직접 타보니 쏘렌토는 승차감이 생각보다도 엄청나게 좋았었는데 싼타페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외관 디자인을 매우 중시하는 편이긴 한데, SUV는 다른 차종들에 비해 차종 특성상 실용성이 훨씬 중요하다고 여기는 편이라 실내와 옵션에서 훨씬 뛰어난 싼타페 쪽이 더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외관 디자인도 뭐... 구린면이 있다는 건 인정하지만 힙스터 감성이 충만한 디자인이라 그런 면에선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크기.. 디자인... 댓글에 이런거 달리면 진짜 힘빠진다. 승차감 코너링 보면 뭘 사야될지 정답이 있다. 현대보다 기아 좋아하는거 아니냐고 할수 있는데 솔직히 현대나 기아나 같은 회사고 무슨 비교냐 싶긴하다. 지금 사고있는게 '자동차'라는걸 좀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차는 똑바로 가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가야한다.
싼타페는 전시회에 H를 강조한 데모카 느낌... 덕분에 심플한 랜드로버가 더 이뻐보임 쏘렌토는 뭔가 한 방이 빠진 듯한 느낌... 헤드 램프 디자인에서 힘이 빠진 듯... 디자인 비교는 4 : 6 승차감 역시 동일 비율... 승차감을 우선시하는 입장에서 디자인 변수는 영향이 없네요. 쏘렌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