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숙빈 최씨가 숙종이 장희빈 뒷당하는거 듣고 오호라! 내가 조금 여기다 조미료 섞음 장희빈 저거 하나 없앨수 있겠는데? 생각했고 숙종도 장희빈 제거할 건덕지 잡았다고 생각해서 둘이 합작해서 만들어낸 작품이 장희빈을 사지로 내몬것 같다. 숙종이 최씨를 이후에 찾지도 않고 궁에서 내친거 봄 자기가 쓸만큼 쓰고 버린 거다. 진짜 나쁜 남자가 숙종이다.
숙빈은 궁녀가 아닙니다. 역사적으로 밝혀진게 없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인 최효원은 1638년(인조16년) 2월 23일에 태어나 1672년(현종13년)인 35세에 사망하였는데 그 당시 최씨는 3살이었고, 어머니는 남양 홍씨로 1639년 10월 17일에 태어나 1673년 12월 18일에 사망했습니다. 숙빈 최씨의 부모는 사후 양주 신혈리 곤향언덕에 합장했다가 나중에 다시 서울시 은평구 진관외동 산101-1번지에 묘가 이장되어 있고 생년월일 그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숙빈은 부모님이 죽고 외조부인 홍계남에 의해 성장하다 밝혀지지 않은 어떤 경로를 통해 궁에 들어가 숙종을 만난겁니다.
숙빈은 원래 최씨도 아니었고 모친은 남양홍씨도 아니었음 근본도 없는 무수리의 자식이라는 영조의 컴플렉스 때문에 외가쪽의 신분을 의도적으로 조작했음 더구나 외조카 이후 후손들은 대대로 벼슬을 하게 됨 근데 그게 친조카인지도 모르고 의도적으로 만든 조카임 즉 영조의 컴플렉스 때문에 상류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외가는 필요했음 다 조작임 숙빈최씨는 근본을 알 수 없고 그의 가족관계는 영조에 의해 조작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