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실에 있던 그 많은 자동차가 중국 배터리 때문에 다 태워졌는데 배터리 정체를 밝힐 수 없다고 큰소리 친 그 외국인은 뭐냐.. 이름만 빼고 물건 전체가 중국 건데 정말 뻔뻔한 벤츠네. 이건 사기지. 독일인을 한국에 보내서 팔면 독일 차인가? 살인 전기차도 싫지만 중국차는 최악이다.
중국인이라고 하면 이미지 나쁠까봐 중국계 싱가폴인 또는 싱가폴인이라고 이미지 세탁해서 들어온 케이스임. 한성도 그렇고 틱톡도 CEO가 중국인이라고 하면 이미지 더러워질까봐 중국계 싱가폴인을 바짓사장으로 앉혀놓음; 틱톡수장 미국 국정조사때 끝까지 자긴 중국인 아니라며 발뺌하는거 보고 쎼 하더란...
베이징자동차가 벤츠의(다임러) 최대주주가 된게 2019년이고 이사실을 숨긴 채 벤츠는 2020년에 신형 S클래스를 내놓는데 이때부터 디자인이 중국스러워지고 엄청난 원가절감을 하기 시작하며 자동차리뷰어들 사이에서 비판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2021년이 되어야 베이징자동차가 최대주주였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나죠. 그러자 사람들은 어쩐지, 짱츠 이런 말이 나오죠. 본래 중국공산당은 아무리 숨기고 둔갑해도 특유의 음흉한 속성은 바꿀 수가 없지요.
ㅡㅡ 이정도 사고는 감수할자신이 있었기에 이윤을 극대화 했을꺼고 자신했으니~~충분히 보상하고 벤츠다운지 모르지만 이제 적당한 가격으로 승부 해라~ 벤츠 로고만 보고 구매하는 무지한 사람만 꼬시지말구 이번기회에 솨과하고,충분한보상해라~ 이미 시간이 너무 지나고 있다...한국사람 우습게 보지말고~~
놀랍지도 않습니다. 2019년 독일에서 다수 브랜드의 완성차 엔지니어가 참석한 컨퍼런스에 참석할 기회가 있었는데 폭스바겐, BMW 관계자가 다임러 관계자 보고 너네 완전 중국차 다됐더라고 놀리더군요. 컨퍼런스 후 주최 측에서 마련한 저녘 자리에서 물어보니 두 분 다 같은 대학 출신 친구들이라더군요. 중국 지분이 들어온 브랜드는 공급망 관련한 간섭이 점점 심해져서 귀찮은 일이 많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독일 완성차에 납품하는 부품사에서는 물량 줄어서 대부분 알고 있었을거라고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표현하더군요. 그리곤 벤츠는 앞으로 사면 바보라고 벤츠 관계자를 보면서 또 한번 놀리더라구요. 당시에는 농담반 진담 반으로 흘려 들었는데 배터리 제조사 공개되고 보니 근거 없는 낭설이 아니었나 봅니다.
나도 메르세데스 벤츠를 타지만, 벤츠 전기차는 아니다. 사실 제조회사 지분이 중국이 많이 갔고있고, 한성자동도차도 말레이시아 화교게 자본인 "레이싱 홍" 그룹이 한국내에서 판매한다.아시아 벤츠시장도 이 ."레이싱 홍 그룹이 꽉 잡고있다. 그러니 결국은 벤츠는 중국회사+ 중국 화교 자본이라는 것이다. 전기차는 아직 아니다.
요새 벤츠가 '짱츠'라고 손가락질 받고, 중국차 취급 받는게 다 이유가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BMW >>>>>>>>>>>>>>> 아우디 >>>>>>제네시스 >>>>>>>>>>> 벤츠(짱츠) 브랜드 선호도 및 자동차 성능순위가 이렇게 되가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벤츠가 짱츠가 되다니...너무나 안타깝네요 ㅠ.ㅜ
솔직히 중국자본이 서구의 주요 자동차 기업을 다 소유하고 있더라. 재규어, 랜드로바도 중국 지리자동차 지분 100% 볼보도 중국 지리자동차가 78% 지분 보유 벤츠도 1,2대 대주주가 모두 중국 이제 이 브랜드들은 중국꺼라 봐야지. 성능은 모르겠지만, 브랜드의 가치는 글쎄... 어디서 짜장면 냄새 난다.
또 중국이냐. 진짜 어이가 없네. 벤츠가 독일에서 품질이 조악하다고 알려진 배터리나 리콜된 배터리 재고를 몰래 써먹은 것이 아닌지 조사하고 그게 사실로 밝혀질 경우 국가 차원에서 강력한 제제를 먹여야 한다. 대충 대처하는 선례가 생기면 다른 외국기업들도 나쁜 짓 할 생각할 수 있고 그 피해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당한다.
우리의 생각은 중국 정부와 중국차/중국 배터리 업체 사고들은 "고의적/지속적/악의적으로" 보도해서, 불량 국가/불공정 업체라는 것을 계속 알리는 방식으로, 시장에서 축출 시켜야 함. 상도를 넘어서는 국가 및 업체를 민주적 방식(?)으로 대하면, 우리를 바보로 인식해서 계속 같은 짓을 하게 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