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10km 대회에서 PB를 수립함에 있어서 제제님의 말씀처럼 장거리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워낙 장거리 훈련을 안 해왔었고 그로 인해 실패를 경험했다 보니 아무 생각 없이 장거리 훈련을 많이 하자 라는 생각에 오히려 속주 훈련을 안 했음에도 PB를 가져갈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좋은 노하우 공유 감사합니다.
320페이스라니 대단하시네요 저는 300페이스가 목표인데 지금처럼 매일5km 뛰고 주에 1번 정도 가끔씩 업힐 산악달리기 인터벌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순간 도달하겠죠?ㅎ 급하고 조급하게 무리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3~5년 계획으로 세우면 부상없이 도달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네요 현재는 340페이스인데 4년전에 처음 달리기 시작할때 8분동안 1km만 뛰어도 숨이 목끝까지 차오르고 다리와 허벅지 발 통증 생각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네요😊 화이팅 하시고 다들 기록에 너무 집착하셔서 너무 급하게 하다가 지치고 부상당하지 마시고 건강이 우선입니다. 건강하려고 달리는거니까요
캐나다에서 마사지/도수치료하는 사람인데요. 어깨 아프신거 푸쉬업, 풀업 두개 다 문제인듯 합니다. 풀업 너비 좁게하시고 가슴이 봉에 닿는 느낌으로 하시구요. 푸쉬업은 팔꿈치가 몸통에 닿아서 삼두와 이두 그리고 가슴에 자극이 와야해요. 손이 가슴과 평행하면, 어깨에 부하가 많이 실립니다. 그런 가슴운동은 내 몸무게 보다 낮은 벤츠프레스나 덤벨 프레스로 가벼운 무게부터하시면 좋을듯 합니다.